◈농장과이웃사촌◈

    여름지기 2011. 6. 13. 06:42

    온다던 장맛비 아래로 내려가서 불별더위를 느끼며 고구마정식 하고 있습니다.

    인력조달이 어려워 끙끙대면서요^^*

    토요일 준비한 매실농원 이야기를 어제 못하고 오늘 합니다. 행복한 주일을 지나서 월요일 입니다.

    덥데요, 시원한 매실차 한잔 하시며 월요일 즐겁게 시작합시다!

    한여름 땀방울이 송송이 영글어 갈때 우리의 먹거리도 하나 둘 늘어만 갑니다.

    어제 불볕더위가 어린농작물들이 자라는데 많은 고초를 겪게 하겠지만,

    마음가득이 축복을 해 주고 있으니 잘 자라 줄것이라고 믿습니다.

     

    고진감래속에 자란 농작물들은 우리들의 건강과 안녕을 책임지는 소중한 농산물 들 입니다.

    뜨거움속에서 튼실한 열매를 알알이 맺고서 빼꼼이 내어 밀고

    소비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는 과실중에 매실^^*

    올 봄 화사한 날 찾았던 충남 부여 매실농원 전경 입니다.

     

    아름다운 모습의 매실나무들이 튼실한 열매를 맺고서 정겨운 소식 전해 주기를 기다렸답니다.

    잡초가 함께 자라는 매실농원 참 아름답고 고왔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쥔장의 성품과 생활이 보이는듯 했습니다.

    자연과 함께 사는 사람들은 스스로 품앗이 하는 자연의 리듬을 좋아 합니다.

    그리고 닮아 가지요^^*

     

    숭얼숭얼 다닥다닥 붙어 있는 매실꽃송이들과 대화 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던 저는 잠시 이곳에서 묵상을 했답니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성찰을 해 보았답니다.

    세상 사람들은 꽃을 보면 좋아 합니다. 좋아 하는 것들을 닮아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한여름의 매실꽃차 땀방울 식혀 주는데는 최곱니다.

    시원한 매실차와 함께 보니 매실꽃이 된듯 오늘이 행복하네요.  

     

    전 창밖의 새소리와 뻐꾸기 소리, 꿩소리가 함께 해 주어서 아침이 상큼하고 싱싱합니다.

    거기다가 시원한 매실차를 마시니 한결 몸과 마음이 가볍고 흥이 나네요.

    매실농원의 매실차 덕분에 오늘도 고구마 심기가 즐겁고 신날 것 같아서 매실차 준비 해가야 겠습니다.

     

    이녀셕 탐나죠? 백한마리중에 한마리...나의 셰인이 생각 나네요. 저보다 먼저 갔지만요.

    사슬 목걸이를 했다고 놀라지 마세요. 시골에서는 눈깜짝 할 사이에 없어 질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얼룩무늬 옷을 입은것이 매실농원의 매실꽃과 잘 어울려서 튼실하게 잘 자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쯤은 많이 자라서 성견이 되였을 것입니다. 

     

    활짝핀 매실꽃을 보면서 나무의 일생이 해년 반복되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사람이 만약 이렇게 해년 꽃이피는 봄이라면 어떨까?

     

    어떨것 같으세요? 신나요? 정말 신날 것 같지요?

    복잡할까? 잡초가 덮힌 매실나무 사잇길을 걸으며 매실이 되여

    사람과 나무의 생활에 대해서 생각 했답니다.

     

    사계절이 분명한 대한민국에서는 봄이 있고 가을이 있고 겨울이 있고

    지금은 가만히 있어도 땅방울 송송한 여름입니다. 

    언제나 봄날 같이 화사하고 꽃이 피는 것이라면 굴곡이 없어서 별재미가 없을 것 같아요. 제 생각엔...

     

    빛도 굴절에 의해서 파노라마가 펼쳐 지듯이

    우리의 삶도 매실나무의 삶도 사계절이 있어서 화사한 봄날, 뜨거운 여름, 낙엽지는 가을, 눈내리는 겨울

    단지, 매실나무는 해년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고, 우리에게 참 매실의 아름다운 정기를 나누어 줍니다. 

    아름다운 매실도 누군가의 협력이 있어서 결과실이 있듯이

    사람사는 사회도 이와 같이 서로간의 협력과 신용, 우정과 신뢰가 쌓여서 믿는 사회가 되는것 같아요.

     

    매실나무의 꽃과 벌을 보세요.

    경계없는 나눔의 공존에 대해서 기쁜 마음으로 바라 보았답니다.

    아름다운 모습을 우리도 닮아 가면 합니다.

    화사한 봄날에 만났던 매실농원의 매실나무,

    매실나무 쥔장이 매실인지, 매실이 쥔장인지 경계가 없었습니다. 

     

    구분할 수  없었던 그녀가 내어 주는 아름다운 상차림 입니다.

    매실나무을 닮은 매실농원 여인

    알알이 맺힌 매실 따느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답니다.

    어제도 주말 방문객들의 매실따기 체험을 진행 한다고 들었습니다.

    부러운 매실여인 입니다. 아니 매실나무의 여인 입니다.

    곱디고운 매실여인의 매실은 친환경농산물인증을 받았답니다.

     

    봄에는 매실이 꽃피고, 여름이면 청매실 홍매실이 방긋방긋

    여름이면 밤꽃이 징그럽고, 가을이면 밤송이 주렁주렁 영글고 참 부럽습니다.

    이왕 농사 짓는것 꽃도 보고 과실도 얻는 과수를 하지...복합영농은 해서 나날이 일속에 파묻혀 사는지...

    나만의 속알이 랍니다. 주렁주렁한 매실이 눈앞에 아른아른 해서 오늘 고구마 어떻게 심을까

    은근 걱정이 됩니다. 응원해 주세요^^*

     

    3만여평의 농원이 매실과 밤나무로 잘 계획되여져 전체적으로도 안정감 있는 농원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안정적이고 충실한 매실농원의 매실을 먹는다면

    건강도 생활도 일상도 힘차게 나갈 것 이라고 봄날에 예측을 하였는데,

    허측은 아닌듯 튼실한 매실이 주렁주렁 손끝에 닺습니다.

    어제 이 매실농원에서 매실따기 체험을 하셨던 님들의 손끝감촉이 느껴지는 듯 해서 간질간질 합니다.

    아고~~부러워라~~부러워라~~끙!

     

    푸르름이 가득한 매실농원의 전경이 아삼삼하니 펼쳐져서리...저 고구마 어떻게 심을까요...

    그냥~확~~가볼까요?

     

     

    매실농원의 아지매도 웃고, 매실도 웃고, 언제나 결실은 기쁨입니다.

    매실농원의 매실나무와 아지매 고마워요^^*

    매실매실 하는데 매실은 어떤효능이 있을까요?

    다음검색을 통해서 알아 보아요^^*

     

    배 아픈 것을 다스리고 허증피로를 다스리며 폐와 장을 수렴한다. 또한 중풍과 경기를 다스린다.

    매실의 효능((여름에 꼭 필요한 식품 매실))매실은

    여름철 갈증 해소뿐만 아니라 살균과 향균작용을 도와 식중독을 예방하기도 한다네요.

     

    블로그 이웃인 삼장님댁에서는 이렇게 해서 매실장아찌를 담아 놓았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blog.daum.net/seeagain/15859790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굿드레 친환경 매실농원 입니다.

    반가워요! 반가워! 귀하고 좋은 매실나무 심고 가꾸고 보살피고, 

    우리에게 좋은 매실 만나게 해 주셔서~~~고맙고 감사해요^^* 굿드레 매실농원!

    아름답고 청초한 굿드레 매실농원 우리 함께 가볼까요?

    이럴땐 인터넷이 정말 좋아요! 블로그가 너무 좋아요^^*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cms3020  

    http://new.hi-farm.com/store/C00030/main.asp

     

    오늘 새로운 이웃을 굿드레 친환경 매실 농원을 만나 보세요^^*

    이제 매실도 막바지 입니다.

    [건강 파랑새] 행운 매실을 을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전 매실차 시원하게 준비해서 고구마 심으로 갑니다.

    여름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땅고개농장 | 양연순 | 충남 서천군 한산면 단상리 353-2 | 사업자 등록번호 : 313-90-46669 | TEL : 041-952-8859 | Mail : y2soon20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4580067-30-2-0002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아흐~~진작 알았음 여기서 매실을 주문하는건데요.ㅠㅠ
    지금 매실 예약주문하고 20일이 다되도 못받고 애태우는중인데..ㅠㅠ
    아ㅡ 다음에는 요기서 주문하겠습니다. 으앙~~^^;;;;

    에고~~울 착한 코코찌니님~~어쩌나요..이왕 기다려 주신김에 조금 더 기다려 볼수 밖에 없겠네요.
    음..제 생각이지만요, 앞으로는요, 농가 선택도 잘해야 할 것 같아요,

    농사도 안짓으며 농업인 행세도 많고요
    실제로 홈페이지도 있고요, 농산물도 팔아요.
    그러다 보니 농산물 가격 변동이 크면 수급조절이 안되서 책임지지 않고 문닫아 버리는 곳이 있답니다.
    지난가을 절임배추가 그런경우 였답니다.

    그래서 필요한 농산물은 필요한 목록을 정해놓고 농가도 정해놓고 블로그를 상시 점검해 보아야 한답니다.
    인터넷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서 대화가 중요 하답니다.
    울 코코찌니님께서 마음이 좋아 그렇지 봐주지 않는답니다.

    저는 땡볕에 고구마 심고 있습니다!
    16년만에 처음으로 물주고 심는답니다!
    매실차가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토요일에 매실 따는 체험 하러
    저도 다녀 왔답니다(~)(~)
    (ㅎㅎ)(ㅎ) 그러셨구나(~)(~)잘 하셨네요(^^)* 저만 못갔구나(~)(~)(~)아고(~)넘 아프다(!)
    그래도 영지님이 다녀 오셔서 좋으네요(^^)* 저도 좀 나누어 주실 꺼죠(?)
    어릴때는 할아버지께서 매년 매실주를 담으셨습니다. 수백병이 나올만큼 담으셨으니 대단한 규모였지요. 갑자기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생각납니다. 훌쩍!
    에그머니~~ 메실철이면 ㅡ그렇겠군요. 힘내세요..
    음...제가 매실나무 몇그루 심으면 할아버지 함자를 넣어 드릴께요^^*
    매실차 한잔 하시고 건강하세요^^*
    좋습니다.
    열정의 여름지기님 (파이팅)(~)(!)
    △▶──‥‥‥‥Йaрру daу‥‥‥‥─ (완소)
    ◀▽┌─┐┌┐┌─┐┌┐┌─┐┌┐┌─┐│
    │ 행││복││한││(^0^)│월│요│일││
    │ └─┘└┘└─┘└┘ └─┘└─┘└─┘ △▶
    〃───* 항상 감사드립니다 (쵝오) ──── (*.*)
    더욱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고 고맙고 감사하고 감사하니이다(^^)* 덕분에 열심히 열심히 고구마 심고 있습니다.
    16년만에 처음으로 고구마 물줘가면서 심고 있습니다.
    매실차 한잔 하시고 건강하세요(^^)*
    지금 한창 매실 수확철이네요 ㅎ
    ㅎㅎㅎ 섬진강 지역은 끝무리이고 이제 중부이역입니다. 조금지나면 북부로 이동하겠으나
    날씨가 초가을 이라서 과실이 염려가 됩니다.
    매실차 한잔 너무 좋지요~~~
    가게에서 파는 음료수보다 이런 음료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어제 김치 담갔어요...
    많아서 엄마네랑 반반씩 나눴지요...
    안그래도 김치 담가야 했는데 보내주셔서 넘 감사해요~~
    ㅎㅎㅎ 고맙습니다! 엔젤님은 담으실줄 알았어요^^*
    괜스리 바쁘신데..일거리 만들어 드리는 것은 아닌지..염려 했답니다.
    그 아기배추는 유명칼국수집에서 사용하는 겉저리용 배추랍니다.
    말씀만 들어도 맛나 보여요^^*

    매실준비 하셔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시면 더 좋아요^^*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그렇죠? 매실이 막바지인듯..
    아..막차 타기전에 얼릉 사야되는데..
    정말 바쁜일만 일어나서..죽겄네요~
    행복한 한주시작하시구요~
    ㅎㅎㅎ 주께있네! 라고 외치시는 아기받는남자님~~행복한 외침 이시네요^^*
    매실차로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땡볕에 고구마 심고 있는 저보다는 훨 좋으십니다. 부러버유~~~ㅎㅎㅎ
    아..매실액을 시원~한 물에 휘휘 타서 한잔쭉~마셔주면
    여름이 거뜬하다지요^^
    그렇지요^^* 권양님^^* 안녕하셔요? 반갑습니다!
    여름 안개가 심한것이 오늘도 마뻑께나 벗겨질 모양입니다.
    고구마 심고 있습니다!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린으로 되 덮힌 매실농원..보는것만으로도 싱그럽습니다.
    잡초가 함께 자라고 있다는 것은 친환경 먹거리를 추구하는 우리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하지요.
    시골길을 가다 보면 누렇게 여기저기 죽어 있는 풀들은 보며 마치 저도 함꼐 죽어가고 있구나 하는 마음에 가슴이 아파 올 때도 있었지요. 잠시의 편안함에 이 지구는 병들어 가고 있는것을 우리 다 함께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
    이웃 매실 농장도 이리 세세하게 안내해 주시는 여름지기님의 너그럽고 아름다운 마음씨에 감동을 받는 엘리얍니다.
    내가 먼저 잘 되어야 하고 내가 더 많이 가져야 되는 세상인데 말이죠...
    여름지기님의 따뜻한 마음처럼 정이 철철 넘쳐나는 세상이었음 좋겠습니다.
    저도 그의 일원으로서 고운 마음 나누는 날들로 채워지도록 더욱 분발해야겠는걸요. ^^

    엘리야님~~마음 곱게 담아 놓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구마 심는데 너누 덮네요^^* 건강하세요^^*
    걷고 싶은 아름다운 삼남길~삼남길은 땅끝해남에서 서울까지 450km의 최장거리 도보 코스.올여름 휴가는 가족과 여인과함께 삼남길을 걸어보셔요~^*^**
    ㅎㅎㅎ 땅끝식객님~~건강하시죠? 마늘 수확은 어떤가요? 종합상품 좋은것 같던데...
    고구마 심는중입니다! 덥습니다!
    비라도 오면 좋으련만 오랄때는 안오고 햇볕만 쨍쨍~~~
    뙤약볕에서 고구마를 심고 계시군요.

    오후에 전화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어제 너무 더워서 어르신들게서 힘들어 하셔서 며칠쉬고 월요일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그러나 땡볕에 잘 버텨야 할터인데..늘 염려가 끼치네요.
    석류효소, 오미자 효소, 돌배 효소, 돌복숭아 효소, 그다음 매실 효소.....
    제가 좋아 하는 효소 순서예요.
    그리고 김치 담글때..
    꼭 들어가요.
    그래서 항상 위에 효소들은 부족할까봐 안절 부절 해요.
    ㅎㅎㅎ 건강은 맡아논 김치네요^^* 효소박사님~~언니 쪄 죽는당!
    어떻케 해요.
    담주 수요일 부터 비올텐데요..
    비오면 또 일 저지르게요?
    그려~~한잔하세나~~~고마우이~~ 그렇지 않아도 기분이 엉망이라네~~고맙네!
    비오길 기다려 볼라네!
    저는 언니 술단지 익기를 넘 기다려요?
    예전에 연애 하던 그 느낌??

    완전 술꾼이??
    ㅎㅎㅎ그러게~~첫사랑 하는 기분이 들게 하는 그런 술이지~~백일주 맛은!
    우리몸에 그리 좋다하는 메실,,,
    항상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윤중님(^^)* 이번 부안은 뵙지 못하고 서천맛집투어는 뵐수 있을려나 싶네요(^^)*
    매화님댁 댕겨 오셨군요^^*
    오랫만 에 다녀 갑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