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둘러보기

세상다담 2008. 1. 20. 21:07
여행지
일본 - 아소ㆍ구마모토
여행기간
2008. 1. 12. ~ 1. 13.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일본 - 아소구마모토 : 석혼(錫婚)여행 2

 

■ 아소산 (阿蘇山)

최근까지 화산폭발을 했던 아소산은 세계 최대의 칼데라로 이루어진 화산이다.아소산의 면적은 380㎢로 동서 18㎞, 남북24㎞, 둘레 128㎞이다. 아소의 폭발은 3천만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으며, 현재의 모습은 10만년전에 있었던 대폭발로 만들어진 것이다.나카다케, 다카다케, 네코다케, 에보시다케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에도 계속 크고 작은 폭발이 일어나고 있다.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현재에도 높이 1,328㎞, 폭1.1㎞, 깊이 100㎞의 나카다케는 용암을 내뿜고 있어 살아 있는 아소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아소산 정상까지는 1959년 세계 최초로 활화산에 설치된 91인승 대형 로프웨이로 올라갈 수 있으며 평소에는 15-20분 간격으로 성수기에는 6-15분 간격으로 운행 되며, 높이 108m의 정상까지 약 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화산활동이 심상치 않을 때는 관람을 금지시키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유해한 가스가 많이 분출되거나, 짙은 안개가 낄때도 역시 정상을 밟을 수 없다.

 
 
 
 

■ 구마모토성 (熊本城, 구마모토죠)

오사카성(大阪城), 히메지성(姬路城)과 함께 일본 3대 명성의 하나로, 1607년에 개축된 성으로 임진왜란을 일으킨 가토 기요마사(加藤淸正)가 7년에 걸쳐 완성한 일본에서 손꼽히는 성이다.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자우스야마의 언덕에 있으며, 겹겹이 둘러싸여 있는 축벽과 지상 50m 높이의 덴슈카쿠(천수각,天守閣)가 인상적이다. 덴슈카쿠는 구마모토조의 핵심으로 1960년에 복원된 것이다. 축성자 가토 기요마사는 축성의 명인으로 높은 석축을 쌓을 때 아소화산재의 연약한 지반위에 축성하기 위해 석축의 아래쪽은 넓게 펼치고 위쪽은 수직으로 쌓아올리며 곡선형을 이루는 석축을 구사하였다. 성곽건축에서는 근접하는 적군을 공격할 수 있는 개구부와 성벽에 붙은 적군에 돌을 던져 공격할 수 있는 개구부가 설치되어 있다. 천수 높이 약 32m이고 천수대 석축높이는 약 16m이다. 특히 천수의 1층 부분은 석축보다 튀어나와 있어서 성벽에 붙은 적군을 공격할 수 있도록 사각(死角)이 없는 투석창을 만든 것이 주목된다. 또한 가토 기요마사는 축성을 계획할 때 그의 오랜 전투경험과 조선의 진주성(晋州城)을 공략할 때 얻었던 신지식에 오사카성 축성에 참가한 경험을 살려서 가능한 거석을 수집하고 거목을 이용하여 견고하게 쌓았다고 한다. 

 
 
 
 

■ 아소 팜 빌리지 (Aso Farm Village)

아소산 중턱 해발 350m지점의 광대한 100만평의 부지 위에 '사람·자연·건강'을 테마로 만든 아소 팜 빌리지는 약 1만m²의 부지에 330동의 돔형 호텔이 존재하는 숙박 에리어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빌리지 내의 아소 화산온천에는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남녀 각 1,000㎡ 넓이에 노천탕이 각 5개, 실내 온천탕이 각 5개씩 있는데 그 시설이나 규모가 규슈 제일이다. 웅대한 아소의 대자연을 마음껏 맘끽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식사는 팜랜드내에 있는 식당에서 좋아하는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세계 12개국의 요리를 뷔폐식으로 즐길 수 있는 "월드키친"과 코스요리와 뷔폐에서 선택할 수 있는 "빅 팜 레스토랑", 혹은, 일본식 식당 등 다양하고 다채롭다. 또한 관내는 항시 3대의 버스가 운행하고 있어 넓은 내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 아소ㆍ구마모토 주변지도
늘^^ 행복하시길 기원하며,하시는일 모두 번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