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둘러보기

세상다담 2008. 2. 27. 10:02
여행지
일본 - 후쿠오카ㆍ다자이후
여행기간
2008. 1. 11. , 1. 13.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일본 - 후쿠오카다자이후 : 석혼(錫婚)여행 3

 

■ 후쿠오카 하카다항

 ※ KOBEE : 코비는 초고속 제트포일로서 부산-후쿠오카 구간을 2시간 55분 만에 주파하는 초고속선입니다. 선내에서는 3명의 여승무원이 있으며, 면세품도 판매하는등 편의시설또한 되어잇습니다. 수면에서 2m 이상 부상한 채 쾌속운항을 하기에 어지간한 파도에도 흔들림이 없어 쾌적하게 이동하실 수 있으며, 시내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항공기 이상의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오호리코우엔(堀公園, 오호리공원)

전체 공원면적의 약 60%가 호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적의 공격을 막기 위해 파 놓은 후쿠오카성의 외곽의 해자를 이용해 만든 것이다. 기다란 형태의 연못의 중앙에는 3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돼 있으며, 연못 주변에는 3,000그루의 버드나무가 심어진 산책로가 약 2㎞에 걸쳐 조성돼 있다. 연못에서는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다.

 

텐진토오리(天神通, 텐진거리)

텐진은 하카타와 더불어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중심 거리이다. 교통의 중심지로 텐진역은 여러 국철과 지하철들이 교차하는 교차점으로, 규슈에서 다른 지방으로 이동시에 이곳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다. JR 텐진역은 복합쇼핑타운으로 지하철 역사와 백화점, 쇼핑몰들이 들어서 있으며, 텐진 주변의 지역은 백화점과 쇼핑몰, 레스토랑과 대형 빌딩들이 늘어서 있는 후쿠오카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텐진과 하카타를 비롯해서, 주요 도심을 이동하는 100엔 버스를 이용하면 주변 지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있다. 텐진역 앞에는 100엔순환버스 정류소와 버스 정류소가 있는데, 많은 한국관광객들을 위해 한국어 표지판이 서비스 되어 있다. 거리주변도 볼거리가 많지만, 밤이되면, 텐진 골목골목의 이자가야(꼬치구이전문점)나 라멘야(라면점)등 일본의 독특한 음식문화를 만날 수있으며, 작은 소규모의 뷰티크나 전문가게들을 만날수있으니, 낮이나 밤이나 즐거운 거리임에 틀림없다.

 

■ 다자이후(太宰府, 태재부)

 

텐만구(天滿宮, 천만궁)

다자이후 텐만구(太宰府 天滿宮)는 유명했던 시인이자 학자이며, 철학자였던 菅原道眞(스가와라노 미치자네, 845~903) 를 학문의 신으로 모시는 곳으로, 다자이후에 905년에 건립되었다. 현재의 본전은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스가와라노미치자네는 왕의 친애를 받아 일찍 높은 지위에 올라 많은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를 사서 규슈의 다자이후에 귀양을 오게 된다. 그가 죽는날 매화가지가 교토에서 규슈로 날아와 하루밤새에 6천그루나 꽃을 피웠다는 전설이 있다. 바로 본전앞에 있는 매화(도비우메,飛梅)라고 불리우는 꽃나무가 바로 이 전설을 가진 나무이다. 이곳의 매화는 해마다 다른 지역의 꽃보다 먼저 봉우리를 떠뜨리는것이 유명하다. 그래서 이곳 다자이후로 들어서는 길에 '우메가에 모치'라고 하는 떡이 유명한데, 이떡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도 맑아지며, 시험에 딱 하고 붙는다는 이야기도 있다. 다자이후역에서 긴 선물가게과 잡화점이 늘어선 길을 지나면 큰 도리이(鳥居)를 만나게 되고, 그 앞에 소가 앉아있는 동상을 만나게 된다. 신사에 왠 소 동상인가 싶긴한데, 이 소가 끄는 마차에 스가하라노미치자네의 유체가 실려 나가는데, 이 우마차가 갑자기 멈쳐서서 꼼짝달싹 안해서, 그를 이곳에 묻었다고 한다. 그가 죽고 그를 이곳으로 좌천시키는데 가담한 인물들이 모두 이유모를 사건과 병으로 죽게된 후, 그를 모시는 텐만궁을 이곳에 짓게 된다. 이 외에 스가와라노 미치자네의 이야기는 많은 소설과 드라마, 영화의 소재거리로 등장한다. 소 동상을 지나면, 붉은색으로 아치형으로 만들어진 다리가 나오는데, '다이코바시'라고 불리운다. 이 다리를 지나면, 현세와 내세를 연결한다고 해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이곳 연못에는 거대한 거북이와 자라가 살고 있고, 큰 잉어들이 유유히 노니는 모습을 볼수있다. 규슈에서 차로 30분정도 거리에 있는 이 다자이후텐만궁은 학생들의 수학여행코스로 역사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학습장으로, 수험생 학생들의 입시철 합격을 기원하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유명한 곳이다.

 

※ 후쿠오카ㆍ다자이후 주변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