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 천 도 서

세상다담 2011. 1. 21. 12:46

 

 

 

 

 

영풍문고 종로본점에 가시면, 메인통로 가까운 곳에 10인의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이란 제목으로, 다독(多讀) 블로거 10분이 추천해 주신 다섯 번째 20권의 책들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저는 이번에 장 지글러 님의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와 한비야 님의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를 추천했답니다. ^^*

 

다섯 번째,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 - 영풍문고 ( http://blog.daum.net/hjandej/6026797 )

<징비록>, <아름다운 집>, <사랑을 말해줘>, <열애>, <자정의 결혼식>, <바보Zone>, <내 기억의 피아니시모>, <널 떠나지 않았더라면>,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푸드룰>, <겨울나라의 앨리스>, <곰스크로 가는 기차>, <백수알바 내 집 장만기>, <버터 계란 없이 만든 채식베이킹>, <LIFE 1,2>, <네가 있어준다면>, <어드벤처 라이프>, <공정무역의 힘>, <영화는 끝나도 음악은 남아 있다>

 

 

번째,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 - 영풍문고 http://blog.daum.net/hjandej/6026789 )

번째,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 - 영풍문고 ( http://blog.daum.net/hjandej/6026777 )

두 번째,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 - 영풍문고 ( http://blog.daum.net/hjandej/6026752 )

첫 번째, 북피니언 리더들의 선택 - 영풍문고 ( http://blog.daum.net/hjandej/6026736 )

 

 

    

    

 

 

 

 

※ 20권의 책도 훌륭하지만, 그 책을 추천해 주신 10분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책을 주제로 하는 블로거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전공(?)분야는 조금씩 다르답니다. 연령도 다르니 블로그에 등장하는 책들도 다양하겠죠? 책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한 번씩 들리셔서 나와 취향이 비슷한지 어떤지 비교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게탕이  /  살루떼  /  때비  /  늘보신재  /  세상다담

권순재  /  허뭄  /  Ran  /  정군  /  소담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 10점
장 지글러 지음, 유영미 옮김, 우석훈 해제, 주경복 부록/갈라파고스

 

2000년부터 유엔 인권위원회의 식량특별조사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 지글러가 기아의 실태와 그 배후의 원인들을 대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조목조목 설명해놓고 있는 책.지은이가 갖고 있는 문제의식은 단순하다. 미국이 생산할수 있는 곡물 잠재량 만으로도 전세계 사람들이 먹고 살 수 있고, 프랑스의 곡물생산만으로 유럽 전체가 먹고 살 수 있는 전세계 식량과잉의 시대에 어떻게 하루에 10만명이, 5초에 한 명의 어린이가 죽을 수 있냐는 것.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 10점
한비야 지음/푸른숲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는 전작들과 사뭇 다르다.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고,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사람들의 삶 깊숙이로 파고드는 것은 예전 그대로지만, 그가 들여다보는 것은 세계 곳곳의 긴급구호 현장들이다. 고통받고 외면당하고 끝없이 죽음과 사투를 벌이는 곳. 그러나 한비야 특유의 따뜻함과 적극적인 삶의 태도는, 우리에게 세상은 더 이상 먹고 먹히는 정글의 법칙만으로 돌아가지 않는 사실을 일러준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