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클럽 진주

세상다담 2011. 3. 21. 00:09

 

「독서클럽 진주」 4월 정기모임

 

  ♣  일   시 : 2011년 4월 21일 (목) 저녁 7

  ♣  장   소 : 가좌동 작은북큰북 카페

 

  ♣  도   서 : 꽃들에게 희망을

                  ( 트리나 폴러스 ㅣ 시공사 ㅣ 2006-07-10 )

 

  ♣  모임내용

      - 선정도서에 대한 생각 나눔

      - 봄나들이 의논 및 일시 확정

 

 


 

 

 

4월 "진주"에서 「독서클럽 진주」 일곱 번째 정기모임이 열립니다. ^^*

  

  3월 17일, 「독서클럽 진주」 여섯 번째 정모에는 11분이 참석해 주셨어요. 소음쟁이 님, 너른들 님, feel 님, 세상다담 님, 수정미르 님, soulmate 님, 해바라기 님, 눈빛으로 님, 윤서 님, 쵸코송이 님, 무소 님. 이번 정모에선 soulmate 님이 추천하셨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로 함께 심오(?)한 생각들을 나눴죠.

 

  거시경제를 훑어 본다는 점을 가볍게 넘어, 5가지 초 고난이도 생각나눔으로 대안까지 섭렵케 만드신 우리 soulmate 님의 투철한 직업적 사명의식에... 지나고 나서야 깊은 고마움을 표합니다. 또한 11자 길이라는 닉네임 종결자로써 첫 참석에 빛나는 후기까지 올려주신 무소의뿔처럼혼자서가라 님 환영합니다. ^^*

 

후기(무소 님) : 2011년 3월 정모 후기 입니다.http://cafe.daum.net/liveinbook/R0Rd/20 )

 

  4월엔 개나리도 진달래도 벚꽃도 자리할거라 하니 '트리나 폴러스'의 <꽃들에게 희망을>을 읽어 보려고 합니다. 우리 「독서클럽 진주」가족 여러분들이 '읽는덴 불과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지만, 생각하는덴 무려 1달도 짧을 수 있다'라는 평가를   내려주신 책. 아무래도 2011년 봄은 꽃과 나비와 더불어 시작되려나 봅니다.

 

  그리고 그전부터 나들이 얘기들이 있었어요. 야구장에 가야한다, 가까운 산도 좋다, 바다는 가깝지 않느냐, 사천으로 온다고 해서 안되는 것은 아니다... 4월에 만나면 언제 어디로 어떻게 가면 좋을른지 우리 의논해 보기로 해요. 그리고 떠나야죠. 열심히 토론한 당신, 떠나라 ! 신나는 봄나들이를 !

 

 

-------------------------------------------------------------

「독서클럽 진주」 4월 정모 : 꽃들에게 희망을

* 일시 : 2011 년 4 월 21 요일 저녁 7

* 장소 : 가좌동 작은북큰북 카페

-------------------------------------------------------------

 

 

 「독서클럽 진주」 4월 정모 도서 

 

  꽃들에게 희망을 - 10점
  트리나 폴러스 글 그림, 김석희 옮김/시공사

 

나비가 되기까지 자신을 찾아 헤매는 애벌레의 모습으로, 자아를 찾기 위한 노력이 얼마나 어려운지, 또 진정한 자아가 무엇인지 깨닫게 하는 이야기. 첫 출간 이후 전세계적으로 200만 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로, 정식 한국어판 계약본이다. 한 마리 작은 줄무늬 애벌레를 통해, 참다운 삶이란 과연 어떤 것인가를 가르쳐 준다.

 

그저 먹고 자라는 것만이 삶의 전부는 아닐 거야.
이런 삶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을 게 분명해.

 

 

○ 생각 나눌거리

 

          - 많은 장면들이 나오죠.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말씀해 주세요.

          - 늙은 애벌레를 멘토라 불러도 될까요? 「독서클럽 진주」가족 분들에겐 그런 분이 계세요?

          - <꽃들에게 희망을>은 나비이야기잖아요? 그런데 작가가 이런 제목을 붙인 이유는 뭘까요?

          - 주변에 계신 한 분께 책을 읽고 느낌을 말씀해 달라 부탁해 주세요. 그분의 평가는 어떠했나요?

          -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작가는 왜 책을 쓰는 걸까... 그럼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는 뭘까요?

 

 

 

  「독서클럽 진주」 4월 정모 장소

 

 

( 주소 : 경남 진주시 가좌동 480-14 3층, 전화 : 055-761-3881 )

 

 

 

 「독서클럽 진주」 참석을 희망하신다면,

  

     ○ 댓글로 [참석합니다]를 남겨주세요.

     ○ 세상다담 ( 010-8317-2992 ) 에게 '쪽지'나 '비밀댓글' 혹은 '핸드폰 문자'로 <이름/닉네임/핸드폰번호>를 알려주세요.

 

 

 


 

※ 도움 주시는 곳

 

 

 

 

♥독서클럽♥ 책으로 만나는 세상

http://cafe.daum.net/liveinbook/ 

 

  

책으로 담는 세상

http://blog.daum.net/hjandej

어제 번개했습니다... 저 나름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놀다보니 시간은 새벽한시를향해.... 지금 엄청피곤합니다...
독클가족여러분 잘계시죠....
ㅋㅋ 행님, 우리 그날 무슨 얘기 했죠?
무엇보다 행님이 사준 맥주 무척 맛있었습니데이. ^^*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