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둘러보기

세상다담 2014. 1. 5. 02:12

 

♣ 사천 와룡산

○ 높 이 : 와룡산(臥龍山) 새섬봉 801m      ○ 위 치 : 경남 사천시 남양동

 

   와룡산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 개로 형성되어 구구연화봉 이라고도 불리며, 하늘에서 보면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습과 흡사하다하여 와룡산이라고 불립니다.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양에서 따온 와룡산이란 이름은 경북 안동의 와룡산에도 붙어있지만 높이로나 산세로나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사천 와룡산의 조망은 뛰어나고 산세가 웅장합니다. 와룡산의 높이는 801.4m로 남쪽에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있으며 와룡마을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이어지는 주능선이 암봉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 정상인 민재봉에 오르면 한려수도와 남해의 크고 작은 섬과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산의 남쪽 와룡골에는 고려 현종의 등극과 관련이 있다는 와룡사와 백천사, 백룡사, 적선사 등의 사찰 터가 남아있습니다. ( 출처 : 사천시, http://www.toursacheon.net )

 

  생각보다 험하지만, 땀이 결코 아깝지 않은 산

 

 

 

 

 

 

 

 

 

 

 

 

 

  사천 와룡산 지도

- 등산 내용 : 2014. 1. 4. 14:40~18:30 (3시간 50분), 주차장~백팔탑~약불암~도암재~상투바위~암릉~새섬봉(왕복 4.8Km)

  

 

 

와룡산은 사시사철 등산객들을 반기지만 봄이 오면 온 산에 철쭉이 만개하여 진홍색으로 물드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와룡산 철쭉은 정상인 민재봉을 중심으로 능선을 따라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민재봉에서 새섬바위, 민재봉 삼거리, 기차바위로 향하는 세 갈래로 뻗은 능선과 좌우 사면이 온통 철쭉입니다. 그렇다고 5월에만 화려한 산은 아닙니다. 이미 3월 말부터 능선을 따라 진달래가 화려한 꽃을 피우고 있고 철쭉 군락에 드물지 않게 섞여있는 진달래도 볼 수 있습니다. 철쭉은 진달래 과의 낙엽관목으로 잎이 난 후 연분홍색의 꽃이 5월에 피며, 꽃 모양은 진달래와 비슷하나 진달래와 달리 잎이 난 후 꽃이 핍니다. 매년 5월초 와룡산 일원에서는 '와룡산 비룡제'가 개최됩니다. 와룡산 비룡제는 3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산악인들의 무사안녕기원제이며, 철쭉을 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고,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1박 2일에 걸쳐 개최됩니다. ( 출처 : 사천시, http://www.toursacheo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