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둘러보기

세상다담 2014. 10. 19. 13:56

    

       

 

 

인도, 누구나 언젠가 한 번쯤은 가봐야지 하는 바라트의 땅. 하지만 말도 많고 탈도 많아 선뜻 발걸음이 내키지 않는 땅. 그런 인도를, 친구 하나 있다고 밟아보려고 합니다. 다른 나라들과 달리 인도는 패키지여행보다 배낭여행이 일반적인 추세라, 저도 아내와 단둘이서 이번 기회에 배낭 하나씩 달랑 둘러메고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여행 많이 다녀오신 분들의 조언도 얻고 싶고, 혹시 인도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인도 배낭여행 계획 (1) - 일정 및 이동계획

▷  인도 배낭여행 계획 (2) - 뭄바이 / 조드푸르

▷  인도 배낭여행 계획 (3) - 자이푸르 / 아그라

▷  인도 배낭여행 계획 (4) - 델리 및 총정리

 

 

인도 배낭여행 계획 (2) - 뭄바이 / 조드푸르

 

 

4. 인도 배낭여행 - 인도의 경제 수도, 뭄바이 Mumbai

 

☞ 11월 17일 (월)   뭄바이      11월 18일 (화)   뭄바이 11:45 → 항공 → 조드푸르 13:25

 

 

 

: 1869년 수에즈 운하가 개통됨에 따라 인도에서 유럽에 이르는 최단거리에 위치한 뭄바이항은 중요성을 더하게 되었다. 인도 전국에 철도망이 완비되자 뭄바이는 인도 서해안 최대 경제 중심지로서 발전하였다. 항만기능은 인도 최대로서 전인도 무역량의 1/3을 취급하며, 목화·곡물·종자 등의 수출과 공업제품·금속·기계류 등의 수입으로 인도의 대외무역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 Chhatrapati Shivaji Terminus

세계문화유산, 1888년 완성된 차트라바티 시와지 역은 인도 전통 건축양식과 고딕 양식이 조화를 이뤄 동서양 문화가 어우러져 자아내는 아름다움으로 눈부시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세계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국제적으로 이름나 있으며 무엇보다 기차역의 기본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내고 있다.

 

( photo by  Advait Supnekar , https://www.flickr.com )

 

● elephanta island

세계문화유산, AD 450~750년에 걸쳐 조성된 인도의 대표적인 힌두교 석굴사원이 있는 섬이다.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의 배 선착장인 아폴로 번더에서 바닷길을 따라 11Km 떨어져 있다. 섬에는 높이 약 200m의 바위산에 석굴을 파서 조성한 사원들이 있다.

 

( photo by  Javi León , https://www.flickr.com )

 

 

 

 

5. 인도 배낭여행 - 파랑의 도시, 조드푸르 Jodhpur

 

☞ 11월 18일 (화)   뭄바이 11:45 → 항공 → 조드푸르 13:25      11월 19일 (수)   조드푸르 06:10 → 기차 → 자이푸르 10:50

 

: 인도 최상위계급인 브라만을 상징하는 파랑. 그러나 이젠 도시 전체가 인디고 블루로 가득한 도시. 1459년 옛 라지푸타나 지역을 다스리던 전사계급 라지푸트의 한 사람인 라오 조다가 세웠다. 조드푸르 왕국의 수도였던 곳으로, 타르 사막의 입구에 있으며, 성벽에 둘러싸여 있다. 시내에는 메헤랑가르 요새를 비롯해 옛 왕궁과 화려한 사원·박물관 등이 있다.

  

      

       

 

● Meherangarh Fort

세계문화유산, 인도에서 가장 큰 요새 중 하나이며 타르 사막 위 122m 높이의 사암 언덕 지대에 세워져 있다. 요새의 성벽은 36m 높이로 솟아 있으며, 곳곳은 너비가 20m에 달하고, 101개의 능보가 중간에 서 있다. 요새 안에는 여러 개의 아름다운 궁전들이 있고, 정교한 석조 세공, 아름다운 사암 창문들, 서로 교차되는 널찍한 안뜰로 명성이 높다.

 

( photo by  PnP! , https://www.flickr.com )

 

 

● 잠잘 곳 / 먹을 곳 

    

     ●  Kesar Heritage Guest House, 1성급

          - Mehron Ka Chowk, Naya Bas, 342002, Jodhpur, India

          - ☏ +919001102024

     ●  스탠다드 더블룸

 

     ※ 비용 : Rs. 550 ( 9,600원, 조식 불포함 )

          - Wi-Fi, 화장실, 욕실, 선풍기 제공

 

 

 

 

     ●  Omelette shop

     ●  오믈렛, 과일맥주

 

     ※ 비용 : 총 Rs. 100 ( 1,800원, 2명 기준 ) 

          - Rs. 40, 오믈렛 두 접시 + 빵

          - Rs. 10, Fruit Beer

 

 

 

 

 

 

 

 

   

    Tip. 인도 배낭여행에서 숙소 예약

 

조드푸르 숙박료 대박! 저는 숙소를 예약하면서, 여러 사이트 중에서 Booking.com 을 이용했는데요. 선예약, 숙박 당일 현지 결재하면 되는 시스템이랍니다. 인도에서 숙박료는 3성급 호텔(우리나라 좋은 모텔 정도)을 기준으로 더블룸 60,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대부분 게스트 하우스는 2인 기준, 10,000원 이내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하루씩 머물게 될 인도의 경제 수도 「 뭄바이 Mumbai 」와 Blue City로 통하는 「 조드푸르 Jodhpur 」를 살펴보았습니다. 세계에서 7번째로 넓은 나라답게 정말 넓기도 하지만, 도시마다 빛나는 세계문화유산이 부럽네요. 물가! 싸다고 해서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인도로 배낭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의 블로그를 살펴보니, 정말로 하루 교통비, 식사비, 입장료 모두 합해서 한 사람당 대략 20,000원 정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파랑의 도시, 조드푸르 Jodhpur 를 보았으니, 다음은 분홍의 도시, 자이푸르 Jaipur 로 갑니다.

그리고 타지마할의 도시, 아그라 Agra 도 안들려 볼 수가 없겠죠~ 출발~ ^^*

 

 

 

▷  인도 배낭여행 계획 (1) - 일정 및 이동계획

▷  인도 배낭여행 계획 (2) - 뭄바이 / 조드푸르

▷  인도 배낭여행 계획 (3) - 자이푸르 / 아그라

▷  인도 배낭여행 계획 (4) - 델리 및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