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영화

세상다담 2016. 12. 11. 23:58



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SF, 호소다 마모루 감독, 일본, 2006.

쓰쓰이 야스타카가 1965년에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일본의 극장 애니메이션이다. 원작의 약 20년 뒤를 다루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CJ엔터테인먼트에서 수입, 배급하여 2007년 6월 14일에 개봉했다. 자신이 운이 좋은 편이라 믿는 명랑한 여고생 마코토. 방과 후 친구 치아키, 코스케와 곧잘 캐치볼을 하면서 논다. 그러던 어느 날 마코토는 우연히 타임리프를 경험한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 브레이크가 고장나 열차에 부딪혔지만, 멀쩡하게 살아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을 내버려 둔 채 마코토 자신만 과거로 돌아 온 것이다. 이후 마코토는 타임리프를 기회 때마다 쓰면서 여러 곤란한 상황을 피해가는데... ( 출처 : 위키백과 )







♣ 곤노 마코토 : 도쿄 외곽 한 고등학교에 다니는 2학년 여고생. 학교 성적은 중간 아래. 일찍 일어나기 힘들어하며, 지각을 반복한다. 치아키와 고스케는 방과 후 캐치볼 등을 하면서 노는 격의없는 친구들. 어느 날 돌연 시간을 건너뛰는 '타임 리프'를 익힌다. 사용법에 익숙해지자, 여동생이 먹을 예정이었던 푸딩을 먼저 먹거나, 쪽지시험 내용을 미리 알고 만점을 받거나, 지각했던 날 다시 정상 등교하는 등 사소한 것에 타임 리프를 소비한다. 타임 리프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정 거리를 달린 뒤 뛰어야 한다(준비 자세 없이도 발동될 때가 있다).



「 Time waits for no one. 」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


그러니까, 지금!!!


그런데~ 변하지 않는 것도 있어~ ^^



      


變わらないもの (변하지 않는 것) - 시간을 달리는 소녀 OST



《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판타지, 호소다 마모루 감독, 일본, 2006.
《늑대아이 おおかみこどもの雨と雪》, 판타지, 호소다 마모루 감독, 일본, 2012.
《괴물의 아이 バケモノの子》, 판타지, 호소다 마모루 감독, 일본, 2015.

《초속 5센티미터 秒速5センチメートル》, 로맨스, 신카이 마코토 감독, 일본,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