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2021년 01월

12

26 2020년 12월

26

산행이야기/산행(2020년~) 운길산 수종사

산행일 : 2020년 12월 13일 산행지 : 운길산 수종사 산행코스 : 운길산역-수종사-운길산역 산행이야기:제법 눈다운 눈이 내린다.건물 사이로 보이는 배봉산이 새하얗다.예전같음 새벽같이 부산 떨어 어디든 훌쩍 나섰겠지만,이래저래 움츠리다보니 산행욕구도 그만큼 떨어졌다.목빼고 창문만 내다보다 느지막이 배낭을 챙긴다. 산행채비를 하고나니 눈발은 잦아들었다. 혹시 몰라 스패츠만 착용하고 아이젠은 꺼내기 쉽게 옆구리에 끼워넣고 출발~ 어느집 울타리에 이쁘게 피어있는 명자꽃을 보며 산길로 들어선다. 이따금씩 오가는 차량이 신경쓰여 임도길 버리고 산길을 택했더니 겨울 분위기 제대로다. 간만에 마스크 없이 시원한 공기를 맘껏 들이킨다. 새벽녘 내리던 눈의 양으로 보아 완전 눈속에 파묻히겠다~했는데,날이 푹하다보니..

30 2020년 10월

30

27 2020년 10월

27

산행이야기/산행(2020년~) 수락산

산행일 : 2020년 10월 27일 산행지 : 수락산 산행코스 : 청학리-내원암-정상-치마바위-청학리 산행이야기:오늘은 올라언니들 데리고 동네 골목대장 노릇하는 날이다.마땅한 코스를 찾다가 엊그제 다녀온 청학리 코스를 잡았다.정상까지의 거리도 짧고 바위구간이 별로 없어 올라언니들이 걷기에 무난할거 같다. 청학리 입구에 주차해놓고 산행 시작.. 엊그제 왔을때보다 훨씬 깊어진 가을길이다. 지난번 도봉산 다녀온 후,사나흘 고생했다길래 다신 산에 안가겠다 할 줄 알았는데.. 단풍소식 들려오니 가만 있을 수 없으셨나보다. 올 가을 가기전에 단풍놀이 한번 찐하게 하고 싶다고.. 햇살 적당히 들어오니 단풍때깔 완전 기똥차다. 단풍숲에 풍덩 빠져보는 은자씨~ 은류폭포까지 가는 길이 예뻐서 잠깐 샛길로 빠지려고 했지만,..

25 2020년 10월

25

산행이야기/산행(2020년~) 수락산

산행일 : 2020년 10월 25일 산행지 : 수락산 산행코스 : 청학리계곡-은류폭포-치마바위-정상-수락산장-내원암-금류폭포-청학리 산행이야기:아침나절 미용실가서 둘이 나란히 앉아 머리 자르고,점심먹고나서 느지막이 수락산으로 나선다.가을 오후의 날씨가 너무 아까워 엉덩이가 들썩거려 도저히 견딜 수 없었다. 수락산은 청학리계곡의 단풍이 끝내준다. 그 어느곳 못지 않게 화려하여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게엔 안성마춤인 곳이다. 과연 등산로 입구부터 가을색이 짙다. 노란색,빨간색,연두색,주황색,색도 아주 다양하게 어우러져 그림이다. 유난히 고운 단풍나무 아래서 가을날 추억을 남긴다. 내원암으로 오르는 등로를 버리고 계곡으로 스며든다. 계곡안엔 아무도 없고 단 둘 뿐,황홀한 단풍숲은 온전히 우리의 것이 되었다. 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