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오빠(사랑해)블로그 입니다

오늘도 사랑해오빠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8 2021년 01월

18

웃음·유머방 ㅋㅋㅋ~유~머~/사투리 대회.ㅋㅋㅋ...

♡ 남해신문사 사투리대회 입선작 ♡ 장날 버스안에서.. "새이야~^^ 장 많이 봤나?" "하모..니는 뭐 샀네." "아아들이 온다쿠는데 뭐 허것네, 그렁께..뭐 묵을끼 있어야제. 개기 쩨께 사고, 새비허고 오꼬시 쩨께 헌다고 했다." "개기도 대기 비싸네." "메기도 많이 안나는가베. 부리는 기이 지값이네. 놀래 자빠지것다." "모린 메기는 남해 거 맞나? 요새는 전라도 끼이 들온다 쿠더라." "아! 그렁께 메기 팔러온 차가 금포에 와서 금포메기 사소! 그라고 초전와서 초전멍게 사소! 그런다 안쿠덩가베." "아이고! 발을 와 볼고 이라네~!" "아. 그게다가 뭘라고 발을 놔돗네. 그게 없었시모 안볼봤제." "뭐라쿠네!" "빨리 안오고 머허네야, 버스 가그마는, 저 새이는 와 안오네." "할매! 머이요? ..

18 2021년 01월

18

웃음·유머방 ㅋㅋㅋ~유~머/신부님 제가 닭을 훔쳤읍니다.ㅋㅋㅋ...

@신부님, 제가 닭을 훔쳤습니다.@ 한 사내가 고해 성사를 하기 위해 어느 시골의 한 성당에 들렀습니다. “신부님 제가 닭을 다섯마리를 훔쳤습니다 ” “허 ....그래서 안되지요” 사내가 다시 말했습니다. “신부님께서 그것을 받아 주시겠습니까?” “안 됩니다 그건 주인에게 돌려 주세요.” 사내는 말을 계속했습니다. “그가 받지 않는걸요.” “그렇다면 그에게 감사하다고 하고 당신이 그걸 가져도 됩니다.” 그러자 그 사내의 얼굴에 화색이 돌았습니다. “아 그렇군요! 그럼 이만” 사내는 신부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성당을 나와 사라졌습니다. * * * * * * * * * * * * * * * 그날 저녁 신부는 자기집 닭 다섯 마리가 없어진 사실을 알았습니다. 메! 메롱~ㅋㅋㅋㅋㅋㅋ~! 그건 아니되옵니당~ ..

18 2021년 01월

18

그때.그시절 그때 그시절/왕대포 마차집/한잔의 추억...

@왕대포 마차집 한잔의 추억...@ 그 앞에 들기름 잘잘 흐르는 둥그런 솥뚜껑 하나가 예쁘게도 앉았다. 첫 잔은 하루의 일과를 녹여주고 두 잔은 고달품을 달래주며 세 잔은 텁텁한 우정을 나눈다. 밤 깊어가는 주막 술잔 속엔 초승달을 담았다. / 詩 - 장운기 도르래 없는 미닫이문 발판엔 철삿줄이 끊겼다. 투박한 탁자와 의자 어두운 실내조명 시끄러운 소리 찌그러졌지만, 아직 멀쩡한 누런 한 되짜리 주전자 그 앞에 들기름 잘잘 흐르는 둥그런 솥뚜껑 하나가 예쁘게도 앉았다. 첫 잔은 하루의 일과를 녹여주고 두 잔은 고달품을 달래주며 세 잔은 텁텁한 우정을 나눈다. 밤 깊어가는 주막 술잔 속엔 초승달을 담았다. @그시절 왕대포 한잔~선술집에서 한잔~대포집에서 한잔~ㅋㅋㅋㅋㅋㅋㅋ~좋다..그리고 3 차로~기생집으로..

18 2021년 01월

18

음식·맛나방 맛나게 밥짓기보다 / 쉬운 갈비탕...

밥짓기보다 쉬운 갈비탕 재료 갈비 1kg, 무 150g, 물 2ℓ, 대추 7알, 대파(파란 부분) 2대, 마늘 3톨, 통후추 1/2작은술 만들기 ①갈비의 기름기를 제거하고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②무는 굵직하게 자른다. ③끓는 물에 ①의 갈비를 넣고 삶아낸 후 물로 헹군다. 이 때, 갈비 살집이 두꺼운 부분은 칼집을 낸다. ④압력솥에 분량의 물과 손질한 갈비, 무, 대추, 대파, 마늘, 통후추를 모두 넣고 뚜껑을 덮는다. ⑤중간불에서 끓이다가 압력기가 올라오면 약한 불로 줄여 10분간 더 끓이고 불을 끈 다음 압력이 빠지도록 기다린다. ⑥뚜껑을 열고 기름기를 걷어낸다. Tip 완성된 갈비탕을 식힌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표면의 기름기가 굳어 기름을 걷어내기가 훨씬 수월하다.

18 2021년 01월

18

18 2021년 01월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