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오빠(사랑해)블로그 입니다

오늘도 사랑해오빠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3 2021년 04월

03

그때.그시절 그때 그시절/추억의 5 일장 모습들...

@추억의 5 일장 모습들.....@ 요즘 잊혀져간 민속공예품들 입니다, 마치 작은 박물관이라도 온듯 정겹습니다 주걱,효자손,홍두께,갈꾸,대바구니, 지게~ 이름만 들어도 정겹기만 합니다... 그흔한 리어커표 뽕짝 카셋트 테이프도 이제는 보기힘든 풍물이 되고 말았습니다~ 울긋불긋한 신발들이 나란이 나란이 정열되어 새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름 모를 예쁜꽃들이 따스한 봄날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생화 같지만 향기없는 조화 입니다, 진짜 꽃보다도 가짜꽃이 더화려 합니다~ 추억의 국화빵과 붕어빵 입니다~ 오랫만에 시장구경 하면서 호떡도 사묵고 오뎅도 사묵고 붕어빵도 사묵었습니다.~ 치킨을 가마솥에다 튀겨 줍니다. 맛은 잘모르나 2마리에 7000원 입니다 돌탑 처럼 차곡차곡 쌓아올린 알타리 무..

03 2021년 04월

03

배움.인터넷 컴~/인터넷 공유기 설치 방법 알려 드리겠읍니다...

@아래에 PC 공유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유선공유기나 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선공유기의 경우 최소 4포트에서 허브등을 이용하여 최대 253포트까지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유무선공유기의 경우는 보통 최소 유선 4포트부터 최대 253포트(무선 64포트)까지 연결 가능합니다. 공유기가 준비 되었다면 실전에 들어갑니다. 집으로 연결된 인터넷 모뎀의 OUT 포트를 공유기의 IN포트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랜(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하여 각각의 사용하고자 하는 PC로 연결합니다. 그럼 인터넷이 자동으로 연결 되겠죠? 그럼, 이제 파일 공유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내 네트워크 환경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 합니다. ..

03 2021년 04월

03

웰빙...건강방 웰빙.건강/감기 뚝 떨어지게 하는 음식들 입니다...

@감기 뚝 떨아지게 하는 음식들 입니다....@ 기침, 가래, 목 감기에 좋은 더덕간장소스구이 이렇게 준비하세요 1 더덕은 방망이나 밀대로 가볍게 두들기듯이 밀어 0.5㎝ 두께로 저민다. 이때 세게 밀거나 두들기면 더덕 살이 부서지므로 주의한다. 2 ①은 옅은 소금물에 담가 쓴맛을 조금 우려낸 후 건져서 물기를 없애고 밑간한다. 3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간장 소스를 만든다. 이렇게 만드세요 1 손질한 더덕은 간장 소스를 발라둔다. 2 ①을 뜨겁게 달군 석쇠에 중불에서 서서히 굽는다. 재료 더덕(소금 약간)300g 간장 소스 간장 4큰술, 청주 2큰술, 설탕·물엿 1큰술씩,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깨소금 ½큰술씩, 참기름 ½큰술 밑간 참기름 3큰술, 국간장 ½큰술 조미료 소금·식용유 약간씩 더덕..

03 2021년 04월

03

웃음.유머방 ~ㅋㅋㅋ~유~머~/할아버지의 잔꾀/~ㅋㅋㅋ~

@할아버지의 잔꾀....@ 옆집 할머니 집 앞에 경찰차가 멈춰서자 할아버지가 내렸다. 할아버지가 공원에서 길을 잃은 바람에 집을 찾아 올수 없었다고 경찰관은 정중하게 설명했다. "아니, 여보, 당신 수 십년 동안이나 그 공원에 다녔던 거 잖아요! 그런데 어떻게 길을 잃었다는 거죠? 할아버지는 머리를 숙이고 겸연적은 표정으로 머리를 긁적이고 듣고만 있었다. 경찰관이 거수 경례를 하고 돌아가자..... 할머니가 더욱 큰 목소리로 아~니 이 양반이 이젠 망령이 들려고 하나?...하면서 할아버지께 쏘아 붙였다. 그러자 잠자코 듣고만 있던 할아버지가 할머니 곁으로 다가와 작은 목소리로 할머니 귓전에 대고 이야기 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03 2021년 04월

03

그때.그시절 그때 그시절/1960년대 너무나 어려웠던 우리 서민의 삶...

@1960년대 너무나 어려웠던 우리 서민의 삶...@ 힘들고 어렵던 1960년대, 그 시절 서민들의 표정들 시장내 허름한 식당, 고달픈 삶을 살고 있지만 얼굴들은 밝다. 줄넘기 놀이를 하고있는 여자아이들, 곤궁한 형편에 나이롱으로 새끼줄을 만들어 가지고 논다. 지금은 우산이 망가지면 버리지만 그 때는 우산수선공이 솜씨를 부려 고쳐 썼다. 파지를 담은 대나무 망태를 지고 귀가길인지 굴비 두릅을 들고 간다. 그 때는 행인이 붐비는 길목에 사주나 관상 또는 점을 봐주는 곳들이 많았다. 사진에서는 판수(맹인 점쟁이)에게 점을 보고 있다. 아기를 등에 엎고 사기 그릇을 고루는 아낙의 모습은 곡예를 하는 것 같다. 아기는 엎고 머리에는 함석으로 만든 무거운 함지를 이고 행상을 하는 모습이 애처롭다. 신발을 파는 노..

03 2021년 04월

03

생활...지혜방 생활.지혜/생활에 꼭 필요한 귀한정보 총 모음...

@생활에 꼭 필요한 귀한정보 총 모음....@ [01]오래되어 낡은벽지 쉽게 떼어 내려면.... 낡은 벽지를 띨라카마 전기 다리미로 슬슬 문때주마 벽지 안쪽의 접착제가 녹아 억수로 쉽게 떨어진다. [02]흰샤스의 목부분을 다릴땐.... 흰셔스나 블라우스를 소매와 목부분에 베이비 파우더를 약간 뿌린후 다림질하면 때가 잘 타지 않는다. [03]김치가 빨리 시는것을 막으려면... 김장을 할때 김장독 바닥에 밤나무나 도토리나무잎을 10 Cm 뚜게로 깔아주면 김치가 빨리 시는것을 막을수가 있다. [04]우유를 데울때 안눌어붙게 하려면... 우유가 냄비에 눌어붙는것을 막을라카마 먼저 냄비를 물에 적신후에 우유를 붓고 끄리마 된다. [05]페인트 냄새가 안 빠질땐.... 페인트를 새로 칠하고 난후 냄새가 잘 안빠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