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15 2021년 06월

15

문화/유투브 영상 오스트리아

https://youtu.be/IFKK7xHHTMc 눈물나게 감동입니다. 대한의 아버지라고 하고싶네요. 대통령 한분이 세계의 각국에서 이렇게 국격을 높이시다니 고맙습니다. 고국을 그리는 오스트리아 주민들 얼마나 고국이 이렇게 세계의 대우를 받으니 자랑스럽지요? 무엇보다도 선진국 대열에 우리의 국민이 마인드가 닮아지기에 자랑스럽습니다. https://youtu.be/iwMQva_6924 https://youtu.be/zppjYXW0RkY https://youtu.be/afdgbOkIAAE https://youtu.be/RdL1ra4RHQ0 https://youtu.be/N8GrKxBVYFs 이렇게 자랑스러운데 우니나라는 꼼수를 부리며 부끄런 모습을 세계에 보이니 독제시절에도 버텨온 언론들이 돈앞에 허물어지..

15 2021년 06월

15

나의 글/(시) 이야기 시대의 공간

시대의 창고 시간의 창고인가 여백의 공건인가? 풀벌레 고요를 깨면서 새아침을 하루가 시작 쉼없이 가는 시간들 자주색 꽃피면 넝쿨장미 담을 감싸고 노랑빨강 정겨운 여름곷 꽃잎에 숨어 노는 벌나비 살랑 바람에 장난하다 졸고 있는가? 짙어가는 유월의 숲 커나가는 푸른나무 한 낮의 석양에 물들은 초원사이사이로 피어나는 야생화 여름을 해마다 보내고 또 찾아왔지만 새바람이 불고 있어 사계절 변해가는 자연따라 여백의 공간인가? 시간의공간인가? 가고오는 시간속에 사람들도 더 나은 삶을 세상과 싸우겠지? 주어지는 시간은 내가 없으면 시간도 멈추겠지만 숨을 쉬기에 시대의 공간을 간다.

15 2021년 06월

15

나의 글/<수필 >이야기 요즘 애들

요즘 애들 내 새끼만은 가난을 안 물려주려고 머리에 심어주지만 머리도 돈 주고 사는 세상에서 피해를 보는 요즘 애들 혼자 벌어서 못사는 현실에서 애들의 공부로 대리 만족하는 어른들 좋은 조건인 척 속이는 법을 가르치며 물드는 사람들 디지털시대 세대 만화 속의 말이 안 되는 게 더 재미가 있듯 상상 속의 요즘 애들 생각은 미래의 꿈나무 희망을 심어주는 뿌리 동화 동시 만화의 세계가 인기를 부르는 것은 현실에는 말이 안 되어도 내일을 열어가는 기초. 한발 앞서가고 있는 요즘 애들. 어른과 얘 하나가 되어 순수와 세상을 함께 보며 배우면서 산 공부가 되기에 살아온 경험과 얘들의 꾸밈없는 생각을 나누다 보니 정당하지 않으면 맑은 눈빛으로 생각을 전하며 속이 보이는 철들지 않은 요즘 얘들 어른들은 속을 감추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