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 퐁글퐁글/설치 및 운용 사례

아너팜 2017. 4. 26. 22:00

 농 장 개 요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원당화훼단지 ( ** 농원)

대표 : 이****

작물 : 장미 (  )

면적 : 1,000 평


설치일자 : 2017년 04월 26일 (테스트 버전)

교체일자 : 2017년 06월 20일 (완제품 설치)


저에게 용존산소 발생기의 개발을 적극 권유하셨던 농가입니다. 시제품 개발과 함께 효능 실증 실험을 했던 농장인데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기대 이상의 효과가 나오자 주변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을 해주신 덕분에 짧은 기간동안 적지않은 수량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었고 주력 사업을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치 사진 



 제품 영상 

마이크로나노버블 생성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미세 기포는 잘 보이지 않고, 일반 기포가 올라가는 모습만 보이네요. 제품을 끄면 미세한 기포가 뽀얗게 올라오는 것이 보입니다. (본 영상에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ㅠㅠ)


갑자기 완제품을 독촉하셨습니다. 

조만간 공무원들이 방문할 예정인데 자랑하고는 싶은데, 보여주기에는 제품이 너무 엉성하다는 "뼈 아픈" 말씀을 하시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하십니다. 제겐 말씀만으로도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여담으로.... 지난 5월 26일 사장님이 속한 모임에서 제품을 간단히 설명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하신 많은 사장님들께서 주문을 해 주셨습니다. 문제는 재고가 없어서...


몇 몇 농가에 실험을 의뢰하기 위해 제작된 테스트 버전 뿐인데,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설치해야 한다시며 빨리 설치해 달라고 하시더군요. 추후 기체 용해기의 제품화가 완성되면 교체해드리기로 하고 부랴 부랴 자재 준비하고 조립해서 보유중이던 다섯대의 시제품을 모두 6월 6일까지 설치 완료했습니다. 나머지는 6월 말에 설치 가능한데... 모두들 기다려 주시겠다고 하시네요. 고개 조아려 감사드립니다.



아뭏튼, 사장님께서 독촉하신 덕분에 제품이 며칠 빠르게 완성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제 1호 완성품입니다. 버블이 정상적으로 발생되는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투명창을 한쪽에 설치했습니다. 이제품을 기준으로 하여 미리 설치된 제품을 모두 교체해드릴 예정입니다.


제품명은 '산소 퐁글퐁글'로 정했습니다. 어감이 괜찮은지...







 2017년 5월 24일 '마법의 기계, 만시지탄' 


2017년 4월 말 제품을 설치한 후로 반복적으로 방문하며 용존산소 농도가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지 체크도 하고, 작물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죽어가던 나무가 다 살았어. 이미 죽은 것은 어쩔 수 없는데 새로 나온 잎들은 모두 잘 자라네. ^^'

'수량이 늘어나는지는 모르겠는데, 확실한 것은 나무가 튼실해졌어, 전에는 가뿐히 들었는데, 지금은 들려면 무게감이 느껴져. 전과는 완전히 달라'

'전에는 중품이 30% 정도였는데, 지금은 10% 내외로 줄었어'


시제품을 설치한 후, 어떤 결과가 있을지 매우 궁금했는데 중간 중간에 확인한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작물의 변화에 대해 매우 만족해 하시는 사장님의 모습을 보는 저의 마음도 훈훈해지더군요.


그리곤, 돌아오는 수요일에 모임이 있으니 와서 제품을 소개하라고 하십니다.

순간 당황했습니다. 아직 시제품에 불과하고 제품화 하려면 갈 길이 먼데 홍보를 하라시니...

'지금 제품으로도 충분하니까, 일단 와서 홍보하고 나중에 완제품이 나오면 그때 업그레이드 해주면 되지 않느냐'고 하시더군요.


아래는 당시에 사장님께서 5월 24일(월)에 모임 회원분들께 보내신 문자입니다.

'이거 래알?'

맞습니다. 레알입니다. ㅎㅎ



제품의 효과에 확신을 갖고 과감하게 주변 지인들에게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주신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7년 4월 26일 테스트 버전 설치 


2017년 4월 말, 다급하게 전화를 주셨습니다.


'제품 언제 나오는거야? 지금 급히 필요할 것 같은데?'

'거의 다 되어갑니다. 왜 이렇게 급하세요?'

'아니, 나무가 많이 죽어가~~'

'허걱, 3일 후에 가겠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상품화 하려면 아직 손봐야 할 것이 너무 많은데, 다급하게 말씀하셔서 '덜컥' 지키기 힘든 약속을 해버렸습니다. 그리곤 3일간 밤낮없이 손질해서 '허접'하지만 시제품을 준비해서 찾아갔습니다.



오래된 나무(6년차)를 전부 가지치기를 했는데 나무와 새로나온 순이 모두 말라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속상하신데 이것 저것 묻기가 뭣해서 부랴 부랴 설치하고 용존 산소 농도가 잘 나오는지 확인했습니다.


계산상으로는 충분하다고 판단했지만, 실제로 5ton짜리 물통에서 용존산소가 원하는 만큼 올라가는지 실험을 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을 했는데, 기대한 만큼의 수치가 나오더군요. 작동 시간에 따른 용존산소 상승 정도를 확인한 후, 1시간에 15분 작동(45분 휴식 15분 작동)하도록 타이머를 맞춰놨습니다.


나무가 오래되서 새 모종으로 갈고 싶었지만, 비용이 많이 들어서 '일년만 더 가보자'하고 전지를 했더니 알수없는 이유로 말라죽는다고 하시며 '시간이 더 가기 전에 비용을 들여서라도 모종 갈이를 해야겠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지만 1~2주 지켜본 후에 결정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후 일주일 동안 거의 매일 방문하며 용존 산소 농도가 원하는 수준으로 나오는지 계속 체크하며, 작동 시간을 조절하였습니다.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 거의 일정하기는 하지만, 일정한 수준의 농도를 계속 유지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더군요. 일주일 만에 내린 결론은 첫물이 들어가기 전에 '산소 퐁글퐁글'을 한 시간동안 작동하고, 이후에는 한시간에 15분씩 작동하는 것이었습니다.


거의 매일 미리 전화를 드리지 않아도, 시간을 가리지 않고 방문해도 싫은 기색없이 함께 고민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해 주셨던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너팜 배상

(010-9747-6972, 전성재)


+----+----+----+----+----+----+----+----+----+----+----+---+----+----+----+----+----+----+----+----+----+----+----+

#아너팜 에스앤티 #산소퐁글퐁글 #산소퐁퐁 #용존산소 #산소발생기 #마이크로버블 #마이크로나노버블 #울트라화인버블 #화훼 #장미 #국화 #분화 #딸기 #토마토 #수박 #멜론 #참외 #오이 #호박 #고추 #파프리카 #포도 #블루베리 #아로니아 # #사과 #복숭아 #고추냉이 #시금치 #상추 #쌈채소 #인삼 #버섯 #수경재배 #양액재배 #친환경 #산소농법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