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무인 분야는 로봇이 대세, 신기술 공모의 주인공은 “나야 나”- 방위사업청,「정찰용 소형 지상로봇 사업」신기술 공모

댓글 0

판교핫뉴스

2021. 5. 13.

국방 무인 분야는 로봇이 대세, 신기술 공모의 주인공은 나야 나”- 방위사업청,정찰용 소형 지상로봇 사업신기술 공모

작성일 2021.05.10.

 

 

 

국방 무인 분야는 로봇이 대세, 

신기술 공모의 주인공은 “나야 나”

- 방위사업청,「정찰용 소형 지상로봇 사업」신기술 공모 -

 

 

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6월 30일(수)까지 정찰용 소형 지상로봇 사업 신기술 과제를 공모한다.

   - 정찰용 소형 지상로봇은 군에서 비무장지대·지하시설·땅굴·건물 내부 등 고위험 지역에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람 대신 로봇을 먼저 투입하여 위험요소를 식별하는 로봇이다.

   - 신기술 공모 제도는 민간의 신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대내·외 연구소·학계 및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 공모 후 소요 및 사업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 신기술 공모분야는 △ 제품 △ 아이디어 △ 개발에 필요한 기술이며, ①비무장지대, 도시지역에서 기동 가능한 소형 플랫폼 설계 기술 ②소형 로봇에 활용 가능한 소형·대용량 전원 공급 기술 ③ 소형 로봇에 활용 가능한 고효율·저전력 사물 인식 및 추적 기술 등이 포함된다.

    ※ 상기 기술의 전체 또는 부분 기술에 대한 공모 참여가 가능하며, 이외의 유관 기술 분야의 공모제안도 가능

 

 

 

 공모 기술 및 제품은 국방로봇 정책 수립 및 소요기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특히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은 핵심기술개발, 부품 국산화, 신속 연구개발 등 방위사업 지원 제도와 연계하여 사업화할 예정이다.

❍ 방위사업청 원호준 무인사업부장은 “신기술 공모 제도를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민간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 국방 무인 분야 무기체계 소요 및 사업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면서 “국방분야 연구개발에 경험이 없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기술력 있는 대내·외 연구소·학계 및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이번 신기술 과제 공고문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과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신기술 입찰공고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6.30.(수)까지 접수된 과제는 공모서 검토 및 기술 분석·평가 후 8월 초에 업체에 통보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