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올해 최고의 의사"로 선정

댓글 0

판교핫뉴스

2021. 9. 16.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올해 최고의 의사"로 선정

등록일 2021-09-16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올해 최고의 의사」로 선정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16일 안산병원에서 ‘올해 최고의 의사 닥터 컴웰(Dr. COMWEL*)’ 시상식을 했다. 

❍ 올해로 10회를 맞는 닥터 컴웰 시상식은 전국 10개의 공단 병원 230여 명의 의사 중에서 인술을 겸비하고, 공공병원 의사로서 진료에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의사를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발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 Dr. COMWEL: 근로복지공단(Korea Workers’Compensation & Welfare Service)의 영문 약자

- 의미: 근로복지공단이 산업재해 근로자의 희망버팀목 뿐만 아니라 의료에서도 공공병원으로 역할을 다하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의미

 

󰏅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전아영 재활의학과장은 ’15년도에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에 입사하여 투철한 직업의식과 사명감으로 환자 진료에 열정을 다하여 환자 및 직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 이와 더불어 산재 노동자들의 직장 복귀를 위한 공단 병원의 전략사업 추진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고, 산재 노동자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장해판정을 할 수 있도록 도입한 장해전문의료기관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기틀 마련에도 크게 일조했다.

❍ 이 밖에도 직장복귀지원 팀장으로서 소속 병원 산재환자의 직장복귀율을 높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2018년도 공단 「직장복귀프로그램 사례선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재활전문센터장으로서도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평가 획득에도 기여했다.

❍ 또한, 대외 여러 언론 매체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하여 공단의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의 전문성을 알리는 데 힘썼으며, 병원 내 뿐만이 아니라, 관내 무료 진료소 등을 통해 진료봉사를 펼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 강순희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산병원 직원들께 감사와 격려를 전하며, 앞으로도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은 노동자들을 위한 예방에서 치료, 재활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전국의 주요 도시에 있는 10개의 병원에서 총 119개 진료과와 2,700여 병상을 운영 중이다. 

붙임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프로필

 

[붙임]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프로필

❍ 소속: 안산병원

❍ 직위: 재활의학과장(재활전문센터장)

❍ 주요 학력 및 경력

년 월  내 역 비고

’02. 2월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 졸업

’05. 3월 ~ ’13. 2월.  한림대학교 의과대 조교수

’13. 3월 ~ ’15. 6월. 한림대학교 의과대 부교수

’15. 7월 ~ 현재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재활전문센터장

 

❍ 주요 공적사항

구분 공적사항

1 재활전문센터장으로 재활치료 질적, 양적 발전에 기여

2 시범수가 개발 참여 및 작업능력 강화 프로그램 활성화, 장해진단 전문의료기관 기틀 마련 및 관련교육 주관

3 간호사·치료사·공단 각 지사 직원교육, ’16년 QI 경진대회1등(병원) 수상, ’17년 의료기관인증평가 인증 획득 기여

4 재활센터 치료사 등이 참여하는 워크숍 등 직원과의 화합 도모

5 학술 연구 및 학회 활동과 공단 블로그 인터뷰 등 홍보 활동

6 안산 관내 외국인 진료, 근로자 무료강좌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