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아들_뚜렷한몸짓

2011. 2. 23. 09:29

 

오봉초등학교 누나들하고 대보름 행사 다녀왔어요^^

아빠 조PD님께서  가자고~ 가자고~ 꼭 함께가자고 졸라서

도담어린이집에서 조퇴를 신청하고는.. 아빠 손에 이끌려... 

지난주 음력 정월 대보름달 뜨는 날, 오후 5:30~7:00 까지 놀다 왔습니다.

 

책날다 수업받는 오봉초등학교 4학년 진이 누나랑   혜누나랑.. 친구   은이누나랑..

도봉구청 앞마당과 중랑천변에서 하는 행사에 참가했었습니다요.

 

생전 처음보는 광경에 눈이 휘둥그레지더군요`^^"

도담 쌤에게 이야기해서 도담 친구.. 현서랑 함께 올 걸 그랬어요^^

내후년엔 팽이 돌리기 대회에 출전해서 엄마 한라임에게 선물을 안겨 드려야겠어요^^

 

이런 새로운 경험을 맛보게 해주신 아빠님과 동네 누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기면서..

사진으로 다녀온 이야기 해 볼께요^^ 기대하시라~~^^

 

 

저희가 도착하기 전부터 동네 형누나들은 구청 앞마당에서 윷놀이, 팽이돌리기, 제기차기.. 하고 있더군요.

도봉구에서 알아주는 할아버지들께서 새해 덕담도 하셨구요~~^

 

     제가 인상 깊었던 놀이는 남사당패의 멋쮠 풍물놀이와 (수현엄마가 잘하시는) 상모돌리기,

     3단으로 사람들이 어깨에 올라가는 묘기 등이었습니다. 촌스럽게 아빠는 사진에 찍히셨네용..ㅋㅋ

 

 이렇게 곱게 한복을 입으신 여성민우회 이모들께서 사회를 보셨구요~

 

  창동에 사시는 안병건 구의원님께서는 직접 교통정리를 해 주시기도 하셨어요..

 

  중랑천으로 움직여서 달집태우기 장소로 저희들도 따라갔지요^^

 

   이 때, 우리들은 기록 사진도 남겼구요^^ 

 

    많은 도봉구 사람들이 소원을 빌고 있어요...  물론 저도 "엄마아빠 동생_연아를 선물해 주세요"~ 라고 속으로만 빌었어요^^  

    그리고, 불이 지펴졌어요^^

  

<object id='fZoeT6YJFXg$'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02px' height='405px'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9,0,28,0'>

 

    불타오르는 달집을 배경으로 또 한 컷!!^^ 

 

      이 누나랑 강아지는 우리집 바로 주변에서 오래살았다는 그 누나들이예요^^    

 

 사람들을 등지고 또 한 컷!!  아빠가 제가 하품했다면 사진을 바꿔 버리셨네요.. 어쩔수 없죠 뭐!!

 

          이상, 불타는 중랑천변 달집 앞에서 도봉_조연우 아이 기자였습니다.!!

          

          도담어린이집 친구들과 책날다 이모들 내년엔 꼭 함께해요^^

          

 

 

 

 

 

 

정월 대보름 그림 일기  http://blog.naver.com/jskmama/122533873

이동진 “힘 모아 살기 좋고 활기찬 도봉구 만들자” 오늘의 기사  http://blog.naver.com/ohju50/50105580528

 

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 실시
달집태우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진행

정월대보름

  도봉구는 오는 17일(13:00∼19:30) 도봉구청 광장과 중랑천변에서 도봉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전통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이를 계기로 도봉구민 화합과 전통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식전행사로 구청 광장에서 각자의 소망을 소원지에 적어 광장에 설치된 새끼줄에 소망을 붙이는 소원쓰기를 시작으로 전문풍물 공연단과 도봉문화원, 동북여성민우회 풍물단이 도봉구청, 방학사거리를 지나 다시 도봉구청으로 오는 길놀이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구청 광장에서 연만들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등과 같은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운영되며, 민속경연대회로 윳놀이와 허리춤 당기기 대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장수어르신을 모시고 어린이들이 장수를 기원하는 세배를 드리고 이어서 중랑천변에서 구민들이 소원을 빌며 달집을 도는 달집태우기를 펼쳐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존 직능단체 위주의 동별 행사로 추진되던 정월대보름 행사를 구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구 단위 행사로 추진하여 모든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며, “온 가족이 소원도 빌고 민속놀이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문화공보과  2289-1152


http://enews.dobong.go.kr/enewspaper/articleview.php?master=&aid=1288&sid=4&mvid=595

[제 137 호] 2011년 02월 14일 월요일


[2011-02-10, 21:16:11]

 

도봉구, 정월대보름 큰 잔치 성황리 마쳐

최종수정 2011.02.21 09:02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7일 도봉구청 광장과 중랑천변에서 도봉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열었다.
우리 나라 고유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이를 계기로 도봉구민 화합과 전통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해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구청광장에서 소원지쓰기와 전문풍물 공연단 남사당과 도봉문화원, 동북여성민우회 풍물단이 길놀이,공연을 했다.

소원을 비는 달집 태우기


부대행사로는 연 만들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팽이치기 등과 같은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운영됐다.
민속놀이로 동별대항 윷놀이와 허리춤당기기도 했다.
윷놀이 남자부 우승은 창5동, 여자부 우승은 방학1동, 허리춤당기기 우승은 방학3동이 했다.
특히 장수어르신인 105세 김병빈 어르신과 허성호, 김삼녀 어르신들을 초청해 어린이들이 장수를 기원하는 세배를 드렸다.
이어 중랑천변에서 구민들이 쓴 소원지를 두른 달집을 태우며 소원성취를 비는 달집태우기를 펼쳤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22108570848774&sec=sisa5

 

 

출처 : 책을 타고 날다
글쓴이 : 연우랍니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