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Holic

hye- 2011. 8. 14. 21:42






요즘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영어에 좋다는 것은?! 이것저것 많이 해봤습니다. 전화영어도 해보고 회화학원도 다녀보고 등등! 

그래서 영어 교육에 대해선 많이 체험해봤다고 생각했었는데, 얼마전 처음 보는 영어교육방법을 보게되었는데요! 

요즘엔 전화영어가아닌 화상영어로 영어공부를 배우더라구요. 




전화영어와 화상영어를 비교하자면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우선 장점으로는 얼굴을 보고 말할 수 있어 의사소통에 더 좋다는 점. 

아무래도 영어를 잘 듣고 잘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어린이나 사람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 면에서 전화영어는 유선전화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야하나 화상영어는 무료 프로그램인 Skype으로 수업을 받기 때문에 

전화영어 주2-3회 하루 10분정도 수업의 가격으로 화상영어를 주5일로 25분씩 통화하는 수업을 들어 시간적으로 영어를 듣고 말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제가 공부한 것을 복습도 할 겸 게을러 지지 않도록 스스로 영어수업일지를 쓸 계획인데, 

처음이니 이번엔 수업 내용보다도 ABC홀릭에 다가가는 방법을 먼저 보여드릴까 합니다. 




우선 첫번째 단계! 무료체험신청! 

전화영어도 그렇고 화상영어도 우선 무료체험을 해보아야 나에게 맞는지 분위기가 어떤지 알아 볼 수 있으니 꼭 체크해야할 사항이죠! 

더욱이 ABC홀릭은 다른 곳에서 1번의 무료체험을 해주는 것과 달리 3번의 무료체험의 기회를 주니 분위기를 제대로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더 좋은 점은 선생님이 랜덤으로 배정되는 것이 아니고 3번의 무료체험 중에 선생님이 한 분씩 바뀌어서 총 3명의 선생님을 만나게 되는데요. 

수업을 등록하게 되면 그 3명 중 저에게 잘 맞고 잘 가르쳐 주셨던 선생님을 선택하여 같이 수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저와 잘 맞았다고 생각하는 선생님과 수업을 할 수 있고 이로써 나중에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아무래도 어렸을 때 기억을 살려보면 선생님이 좋은 수업을 열심히 하게 됐더라는..ㅋㅋ








위에 보시듯이 왼쪽 메뉴칸에서 무료체험 신청하기를 누르셔서 이 글 하나만 남기면 Okay! 

가능 시간대는 오전 6시부터 밤 24시까지 가능해요. 이것도 장점 중 하나였어요. 

다른 분들도 요즘에 다 바쁘실텐데 저도 만약 이걸 듣는다면 가능한 시간이 오전6시30분이나 오후 11시30분으로 극단적이였어요ㅠㅠ 

이미 스케줄이 다 짜여있어서 그렇지만 ABC홀릭의 수업 운영시간이 긴 덕분에 오후 11시30분 수업으로 잘 듣고 있답니다^^ 

 



자 다음으로 레벨테스트를 받았다면 성적표도 받아야겠죠? 

우훗 제 성적표를 공개하긴 부끄럽지만.. 어떤식으로 평가서가 나오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공개하겠습니다. 

저도 테스트 받고 다다음날인가 받아보았는데요. 레벨테스트는 첫날 수업한 것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보시다 시피 레벨 비기너 중 3단계를 들어야 한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 이렇게 다양하게 유창성, 리스닝, 문법, 어휘, 발음 등으로 세부적으로 레벨테스트 될 거라 기대하지 않았는데, 기대보다 자세하게 나와서 우선 놀랐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가 생각하고 있던 말을 들었네요. 제가 영어회화공부를 하다가 중간에 쉬고 다시 시작한 건 이번달이 시작이여서 

Writing은 되지만 Speaking이 되지 않는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또 말을 할 때 pause가 자꾸 생긴다는 점. 




이젠 비기너를 극복하기 위하여 Steff의 Recommendation 처럼 English materials를 더 읽고, English Movies를 더 봐야겠습니다.




올해 나의 목표 영어회화 극뽁!! 뭐 회화란게 끝이 있을 수가 없지만, 저만의 목표를 세워두었으니 그를 위해 열심히 수업들으며 공부해보려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ABC홀릭' 검색 or http://www.abcholic.com 으로 들어가보세요. 

다음 포스팅엔 ABC홀릭의 선생님들과 저의 선생님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www.abcholic.com ^^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