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2021년 03월

풍경 부천 원미산 진달래(20210328)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운 진달래동산 2021. 3. 28(일) 니콘 d750+니콘 28-300mm 토요일부터 내리던 비가 일요일 아침까지 가늘게 내린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일요일마다 가던 소래산, 포기해야 하나? 밖을 내다보고... 와이프가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고 한다. 10시쯤 지나자 다행히 비는 그쳤지만 안개인지 미세먼지인지 대기는 뿌였다. 마침 영임씨가 원미산 진달래가 많이 피었다고 원미산으로 가자고 하여 함께 가기로 한다. 소사역 북부 광장쪽으로 나와서 차도를 따라 올라가 횡단보도를 건너, 육교 옆으로 올라가면 원미산 가는 입구를 만나 원미산으로 간다. 어제 내린 비 때문일까? 진달래꽃이 더 상큼하고 아름답게 느껴진다. 개나리도 활짝 피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소된 원미산 진달래축제 짙은 안개..

댓글 풍경 2021. 3. 31.

29 2020년 12월

산행 기록 2020년 산행 모음

코로나19 확산으로 단체산행이 어려웠었던 2020년, 부천늘푸른산악회 정기산행도 1, 2월 두번 밖에 하지 못하고, 간간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선 발길을 정리해보면서 2021년에는 마스크를 벗어던지고 즐거운 산행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1월 5일, 대둔산 대둔산 주차장-케이블카 탑승장-동심바위-삼선계단-마천대-낙조대-용문골-주차장(약 7km, 약 4시간) 새해 첫산행이자 부천늘푸른산악회 제342회차 정기산행 눈 산행을 기대했지만 1월초임에도 날씨가 완전 봄날이다. 삼선철계단이 짜릿했지만, 낙조대의 조망이 장관이였다. ▼ 02월 2일, 계룡산 동학사 주차장-천정골-큰배재-남매탑-삼불봉-자연성릉-관음봉-은선폭포-동학사-주차장(약 10km, 약 5시간) 1월 산행에서 눈구경을 못했으니 계룡산에서 아..

댓글 산행 기록 2020. 12. 29.

23 2020년 12월

카테고리 없음 2019년 산행 모음

2019년, 즐거웠던 발길을 정리해 봅니다. ▼ 1월 6일, 천안 광덕산 강당골 휴게소-마리골-광덕산-장군바위-부용묘-광덕사-광덕사 주차장 (쉬엄쉬엄 4시간 소요) 새해 첫산행, 눈 많기로 유명한 광덕산을 찾았지만 봄날같은 포근한 날씨에 눈은 구경도 못함. ▼ 1월 16일, 양주 칠봉산-천보산 지행역-동두천 외국어고-재생병원-칠봉산-천보산-회암사-회암사지 (약 5시간 소요) 산사내 형님과 둘이서...들머리를 못찾아 초반 약간 헤맴. 칠봉산과 천보산 정상에서의 양주시 조망이 너무 좋았고, 회암사지터의 스케일에 감탄 ▼ 2월 17일, 남한산성 남문-영춘정-수어장대-서문-북문-벌봉-장경사-동문-남문(점심, 휴식시간 포함 약 4시간 45분) 트래킹 중 오랫만에 이재무 형님을 만나, 완주후 백숙집에서 옛 얘기로 ..

27 2020년 10월

산행기·서울 [북한산] 암봉들과 어울린 단풍(20201024)

단풍은 11월 첫주가 절정일듯... 2020. 10. 24(토), 니콘 d5600+토키나 11-20 단풍철을 맞아 아름다운 단풍산행을 하고 싶은데 코로나19로 인해 11월 1일 부천 늘푸른산악회 정기산행도 취소되어 못내 아쉽다. 설악산에서 시작된 단풍은 어느듯 남부지방까지 내려가고 있고 북한산 등 수도권의 산들도 산 위 쪽은 단풍이 한창이라고 한다. 마침 토요일 시간이 되어 몇몇사람에게 연락을 해보니 어떤이는 선약이 있고, 어떤이는 출근해서, 작년 여름에 왔을때 단풍철에 꼭 한번 가봐야지 하고 생각했던 형제봉 코스로 혼자 가보았다. 형제봉 들머리로 갈려면 불광역 2번 출구로 나와 전방 사거리를 건너 파출소 좌측으로 약 20m 아래 버스 정류소에서 7211번 시내버스를 승차후, 삼성아파트에서 내리면 된다...

댓글 산행기·서울 2020. 10. 27.

13 2020년 10월

풍경 인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20201009)

백일홍, 핑크뮬리 활짝 피었네요 2020. 10. 09(금), 니콘 d750+니콘 24-120N 매년 이맘 때면 전국에서 가을꽃 축제가 한창일텐데 올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어, 전국의 꽃축제도 대부분이 취소되거나 아예 출입을 통제하는 곳도 많은 것 같다. 한글날 아침, 날씨도 좋아 와이프랑 어딜갈까 고민하다 핑크뮬리가 예쁘게 피었다는 소식에 인천드림파크에 다녀왔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야생화단지에 들어서니 핑크뮬리와 백일홍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반겨 주고 있습니다. 날씨도 좋고 공휴일이라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 왔네요. 한글날 공휴일을 맞아 가족끼리 나들이 온 사람들이 많네요. 아기와 함께 온 젊은 부부들의 모습이 참 아름다워 보입니다. 코스모스는 이제 하나둘 피기 시작합니다..

댓글 풍경 2020. 10. 13.

24 2020년 09월

풍경 길상사 꽃무릇(20200920)

만날 수 없어 더 안타까운 사랑 2020. 9. 20(일) 니콘 d750+탐론90마크로, 토키나 11-20mm 새벽에 와이프는 지인들과 선운사 꽃무릇 구경 간다고 나갔다. 같이 가자고 하였지만 어제 벌초 갔다오너라 피곤하기도 하여 거절하고 요즘 꽃무릇이 많이 피었다고 하니 몇년전 들렸던 길상사 꽃무릇 구경을 나섰다. 지하철 한성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 마을버스 2번을 타고가면 되지만 운동 삼아 걸어가 본다. 지하철역 6번 출구로 나와 차도를 따라 곧장 올라가 이마트24 옆으로 올라간다. 자동차는 진입금지 이지만 사람은 갈 수 있다. 세븐일레븐 좌측으로 올라간다. 삼거리에서 길상사 이정표를 따라 좌측으로 올라간다. 지하철역에서 여기까지 오면서 길상사 이정표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본 것 같다. 역에서 20..

댓글 풍경 2020. 9. 24.

10 2020년 09월

산행기·경인 [문수산] 역사의 현장 문수산성을 따라...(20200906)

김포와 강화도가 한눈에... 2020. 9. 6(일) / 니콘 d750+토키나 17-35mm 오후에 가족들과 함께 와이프 생일기념 저녁식사가 예정돼 있어 오전에 가까운 소래산이나 갔다 오려고 했는데 갑자기 와이프 친구 남이씨가 김포 문수산에 가자고 연락이 와서 00산악회장님 부부와 총무님 그리고 우리부부와 함께 총 5명이 문수산으로 갔다. 산림욕장주차장-중봉 헬기장-정상-북문으로 하산 약 6km에 간식시간 30여분 포함 쉬엄쉬엄 약 3시간이 걸렸다. 산행 위주로 한다면 2시간 10~20분이면 될 것 같다. [9시 56분] 문수산산림욕장 주차장 뒤로 산행이 시작된다. 안내도에서 전체적인 산행로를 살펴보고 출발한다. 제3주차장 옆으로 올라갑니다. 울창하게 우거진 푸른숲이 너무 좋습니다. 산행로 좌측으로 조망..

09 2020년 09월

여행 안산 여행-구봉도 해솔길(20200904)

바다도 보고 가볍게 걷기 좋은 곳 2020. 9. 4(금) 니콘 d750+토키나 11-20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25번지에 위치한 구봉도는 예전에는 섬이었으나 구봉 염전이 조성되면서 연륙되었다. 구봉도라는 이름은 아름다운 아홉 개의 봉우리로 되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구봉도 대부해솔길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고 낭만과 추억의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는 트레킹 코스로 개발하여 2012년 1월부터 7월까지 안내체계를 구축하고 2012년 10월 25일 최종 개통하였다. 대부해솔길은 총 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으며,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

댓글 여행 2020. 9.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