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조순익 2008. 7. 18. 14:43

도독는 우리땅

                                                                                   

 

여수 "디오션콘도와 파라오션워터파크"

개관식 가져

 

디오션 콘도,

매일 남해의 쪽빛 바다의 손맛 느껴!

파라오션 워터파크,

국내 최다 물놀이 시설 즐겨!

 

 

 

 

                                   강경석/조순익 기자

 

 

 

 

남해안 최대 관광시설인 여수 디오션콘도와 파라오션워터파크가 17일 미디어데이로 언론 공개에 이어 18일 오전 개관식을 갖고 오는 23일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는 선착순 100분에게 무료체험 행사를 갖는다.

 

 

 

 

▲디오션리조트 오픈기념 테이프 커팅식. 오른쪽부터 양창식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국회장, 김두만 여수경찰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서정표 의원, 곽정환 한국프로축구연맹 회장, 장승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 황선조 일상해양산업 회장이 테이프 커팅의 모습

 

 

 

 

 

 

이날 여수시 소호동 벨라스타홀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장승우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위원장, 이강래 국회의원, 서정표 민주당 국회의원과,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 김봉호 전 국회의장, 김민하 전 민주평화통일회의 수석부의장, 곽정환 한국프로축구연맹 회장, 윤정로 세계일보 사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장승우 2012여수 세계 박람회조직위원장 축사

 

 

 

 

 

개관식 순서는 테이프 커팅에 이어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영상상영과 황선조 일상해양산업 회장의 개회사, 장승우 위원장과 서정표 의원,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광현 여수시상공회의소 회장이 황선조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

 

 

 

▲이은정 전 여수시 교육장 감사패 증정 

 

 

 

 

 

특히, 이날 개관식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기간시설인 디오션리조트를 투자한  황선조 일상해양산업 회장에게 김광현 여수시상공회의소 회장과 전 여수기관장협의회(상록회)에서 감사패를 증정했다.

 

 

 

 

 

일상해양산업주식회사 디오션리조트 황선조회장 기념사

 

 

 

 

 

황선조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지난 2005 2 2일 정부로부터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지정받은 디오션 리조트는 21세기 해양리조트의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서겠다는 목표 아래 지난 2005 11 29일 바로 이곳에서 기공식을 갖고 첫 삽을 뜬지 2 8개월 만에 드디어 오늘 디오션콘도와 파라오션 워터파크를 먼저 오픈하게 됐다”며 “43층 규모의 특 1급 디오션호텔 공사도 현재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2011 5월경에 오픈, 2012여수세계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이번에 개관하는 128실 규모의 디오션콘도는 호텔급 인테리어 수준의 최고급 콘도로, 금년 10월 여수 전국체전 개최시 중요 숙박시설로서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며 “파라오션 워터파크는 6,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남해안권 최대, 최첨단의 물놀이 시설을 갖춰 고객들로부터 크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남해안권 주민들을 비롯, 전국에서 찾아온 방문객들이 편이 쉴 수 있는 즐거운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회장은 “지하 800m에서 용출되는 ‘약알카리성 황산염 온천’은 한국에서 보기 드문 온천성분으로서 그 효능이 탁월하여 ‘온천 관광지’라는 새로운 테마를 더하며 더욱 매력적인 해양 리조트로서의 위상을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서정표 민주당 국회의원의 축사

 

 

 

 

서정표 국회의원(민주당)은 축사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여수에 이렇게 훌륭한 숙박 및 위락시설을 갖춘 디오션 리조트를 건설해주신 일상해양산업 임직원에 대해 여수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정해균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수는 수려하고 화려한 해양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숙박이나 교통인프라가 크게 부족하여 관광객 유치는 물론 각종 국제행사 유치에 많은 애로를 느끼고 있었다”며 “특히 금년 10월에 열리는 제89회 전국체전과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숙박 인프라가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정 부시장은 “오늘 이렇게 훌륭한 디오션리조트가 개관됨으로써 여수의 부족한 관광인프라가 조금이나마 구축되었다”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도 필요한 시설로 숙박과 휴양을 겸비하는 여수 관광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개관된 콘도는 128실 규모이며 전 객실이 바다를 향해 있고,  6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는 시설수준이 세계 최고다.. 찜질방, 사우나를 비롯해 모든 시설에 공급되는 물은 '기적의 물'로 알려진 칼슘 황산염 온천수다.

 

 

 

 

지하 800m에서 뽑아 올린 이 물은 아토피, 동맥경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온천의 천국인 일본에서 조차 그 가치를 최고로 인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여수'디오션리조트'워터파크.콘도 23일 오픈//전남 119구급대, 노인.급만성 질환자 최다[시사조선]

 [제보.뉴스.사건] 2008/07/07 14:34

복사 http://blog.naver.com/inhyangin/110032763783

 

여수'디오션리조트'워터파크.콘도 23일 오픈

-6000명 수용 세계 최고 ‘워터파크’ 인기

 몰이 예상

-모든 시설에 ‘기적의 물’ 알카리 황산염

 온천수 콸콸

-18일 저녁 7시, 인기가수 총출동 ‘오픈기념

 시민한마당’

 

 

 

                                     글: 강경석/ 조순익 기자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필수기반시설로 남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남 여수시 디오션리조트(www.theoceanresort.co.kr)가 이달 23일 워터파크와 콘도시설을 개장한다.

 

 

개장에 앞서 12일과 13일 이틀 동안에는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6000명을 초청해, 실내워터파크 무료체험 행사를 갖는다.

 

 

17일에는 언론인들을 초청해 시설 현황과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18일에는 ‘오픈 기념 여수MBC 시민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워터파크

 

 

6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는 대형 물놀이 시설 ‘파라오션 워터파크’는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사계절 언제나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실내와 실외시설로 구분된다.

 

 

국내 최고시설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그동안 국내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온갖 시설들이 즐비하다. 세계 최초로 특화 설계된 토네이도 얼리 덴터룸을 비롯해 수중통과 업하일라이더, 스피드 슬라이더 등 다양한 시설이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도 패스트푸드와 식사나 음료를 마시면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DVD실과 남여 휴게실, 수영복 매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다.

 

 

이용요금은 여름성수기는 5만4000원, 일반 성수기는 4만6000원, 평상시는 4만2000원이며 여수․순천․광양시민들에게는 30%의 지역주민 할인율이 적용된다.

 

 


◇실내 워터파크=인공파도장인 윌리윌리, 실내슬라이드, 파라웨이브, 쿠아키즈풀, 스파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인공해수욕장인 ‘윌리윌리’에는 1m가 넘는 파도가 연신 넘실거린다.

 

 

그 옆으로는 튜브를 타고 수로를 떠내려가는 기분을 느끼도록 하는 넓이 3.5m에 길이는 100m의 ‘파라웨이브’가 있다.

 

 

실내 슬라이드도 상당한 규모다. 맨몸으로 내려오는 ‘바디슬라이드’와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튜브슬라이드’의 길이는 각각 120m와 130m에 달한다.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예쁘게 꾸며져 있는 ‘쿠아 키즈풀’도 독창적이다.

 

 

40cm 수심에 온갖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다.

 

 

스파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바데풀’과 몸을 마사지해주는 ‘액션풀’, 피부미용을 위해 물에서 각종 향기가 나도록 해 놓은 ‘이벤트자꾸지’, 유럽식으로 꾸며진 대형 ‘찜질방’ 등이 있다.


 

 


◇실외 워터파크=실외는 그야말로 ‘짜릿’ 그 자체다.

 

 

다양한 슬라이드가 설치돼 있고, 파도풀도 실내에 비해 훨씬 액션감이 넘친다.

 

 

인공해수욕장인 ‘나인스톰’은 실내에 있는 인공해수욕장보다 규모도 더 크고, 액션감도 2배다.

 

 

1.8m에 달하는 파도가 마치 무중력 상태에 떠있는 것처럼 몸을 수면 위로 밀어 올린다.

 

 

워터파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슬라이더는 종류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국내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세계 최초로 도입됐다는 ‘허리케인’은 바다의 롤러코스터를 연상하면 된다.

 

 

4명이 함께 타는 이 시설은 롤러코스터 안에서 물을 거꾸로 타고 올라간다.

 

 

길이가 무려 230m에 달하는 ‘씨 다이빙’ 3명이 함께 튜브를 타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2가지 종류의 ‘다이렉트 슬라이더’는 고공 낙하하는 듯한 색다른 기분을 선사한다.

 

 

120m 길이의 A코스는 무려 70도 각도와 급처브로, 엄청난 스피드를 느낄 수 있다.

 

 

B코스는 90m 길이로, 코스 중간 중간마다 완충지대가 있어 몸이 허공으로 튕기도록 설계됐다.

 

 

마치 강한 레프팅을 방불케 하는 ‘타이푼 리버’에는 강처럼 생긴 수로를 따라 강한 세기의 물살이 흐른다.

 

 

이곳에서의 급류타기 또한 짜릿함 그 자체다.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다 슬라이드 끝에서 허공으로 치솟는 ‘워터플라이’도 환상적이다.

 

 

이밖에도 어린이를 위한 야외 풀 ‘아쿠아플레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썬텐을 할 수 있는 ‘선비치’, 25m 4개 레인 수영장인 ‘선비치풀’, 피부미용을 위해 물에서 각종 향기가 나도록 해 놓은 야외 ‘이벤트자꾸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콘도

 

 

콘도는 지하 4층부터 7층까지 128실로, 모든 객실이 바다를 향해 배치돼 있다.

 

 

26평형이 53실, 36평이 10실, 40평이 58실, 42평이 6실, 60평이 1실이다.

 

 

10~30평대가 주를 이루는 국내 일반 콘도와 달리, 30평 이상이 전체 객실의 80%를 차지한다.

 

 

Restyling Elegance(우아하고 고상한 휴식)를 표방한 이 콘도는 모든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결혼식장과 연회장, 레스토랑, 비지니스룸, 슈퍼마켓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강경석 오션리조트 홍보팀장은 “오션리조트 디자인의 특징은 현대적 트랜드와 전통적인 미를 조화시켜 사람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칼슘황산염 온천 사우나, 찜질

 

 

디오션리조트 건설 중에 국내에서는 희귀한 대형 칼슘황산염 온천이 발견됐다.

 

 

이 온천은 수질의 희귀성으로  ‘온천의 천국’이라는 일본에서도 귀한 대접을 받을 정도라고 한다.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피부병, 뇌졸중 및 동맥경화 예방, 혈액순환 개선에 특효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

 

 

이 온천수가 사우나와 찜질방은 물론 워터파크에도 사용된다.

 

 

세계 최고의 각종 찜질, 마사지, 지압, 사우나 시설과 온천수의 만남은 디오션리조트가 내세우는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다.

 

 

청정바다와 섬들이 어우러져 천혜의 경관을 이루고 있는 여수 바다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차별화된 휴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제부터 여수 ‘디오션리조트’를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이용문의는 홈페이지(www.theoceanresort.co.kr) 또는 전화 ☎061-689-0000.

 

 

... 한동일 순천대 석좌교수 독주회17일 순천문예회관 대극장에서//여수 디오션리조트, 리조트 운영 아이디어... |[제보.뉴스.사건] 2008/05/13 11:23
... 아이디어를 찾는다. 디오션리조트를 건설하고... 서비스 차별화 전략방안 △디오션리조트 만의...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일상해양산업, 브랜드 통합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시사조선]|[시사조선] 2008/03/25 13:30
... 이며, 새로운 브랜드명은 ‘ The Ocean Resort(디오션리조트) ’이다. 그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