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들이 주말을 보내는 법,한국의 건강온돌침대와 온돌쇼파들

댓글 1

생활건강침대

2021. 8. 15.

→▶유대인들이 주말을 보내는 법,한국의 건강온돌침대와 온돌쇼파들

 

 

 

 

 

유대인들이 주말을 보내는 법

'슬로 라이프'로 잘 쉬고 잘 논다

출처:마음건강길/함영준 대표

 

 

우리 사회가 행복해지려면 느림의 삶자연친화적인 삶이 필요하다.

빨리 빨리가 아니라 느림의 미학이 작동해야 마음이 편해지고 삶을 관조하게 되며, 자연과 더불어 지내야 신체의 면역력과 자연 치유력이 높아져 내면의 행복감이 증진된다.

전 세계 인구의 0.2퍼센트에 불과한데도 전체 노벨상 수상자의 30퍼센트를 차지하는 유대인들은 느림의 철학을 실천한다.

 

 

유대인들이 주말을 보내는 법

 

그들은 세계 어느 나라 사람보다 성경에 명시된, 일주일 중 하루의 안식일을 철저하게 지키려고 노력한다. 유대인의 안식일은 매주 금요일 일몰시간부터 토요일 일몰 시간 직전까지 24시간이다. 그들은 토요일 유대교회당(synagogue)에 예배 보러 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휴식과 묵상을 취한다.

 

 

※유대인들은 안식일에는 하루 종일 전깃불도 켜지 않는 등 문명의 이기를 사용치 않고 자연 생활을 그대로 한다.

 

 

미국에서 사는 유대인들 또한 약 30퍼센트는 철저히 안식일을 지킨다. 수천 년간 내려온 율법에 따라 그날 하루는 전깃불도 켜지 않고 자동차도 타지 않는 등 문명의 이기를 일절 사용치 않고 자연생활을 그대로 한다.

미국의 유대인들은 그렇게 교리대로 토요일 안식일을 보내고 일요일에는 마음껏 야외에 나가 스포츠나 놀이 문화 등을 즐긴다. 진정한 심신의 휴식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것이다.

 

 

 

7년마다 1년씩 자신에게 휴가를 주다

 

유대인들은 일주일에 하루 쉬는 안식일뿐 아니라 안식년도 지킨다. 6년 농사를 짓고 7년째에는 사람도, 땅도 쉬는 안식년을 실천한다. 요즘 우리나라 대학이나 기업에서도 행하는 안식년 휴가도 유대인들로부터 비롯됐다.

그들은 사람뿐 아니라 자연까지도 쉬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안식년에 곡물이 수확되면 가난한 이웃들의 몫으로 한다.

안식일, 안식년만 있는 게 아니다. 안식년을 일곱 번째 맞는 다음 해 곧 50년이 되면 희년(禧年)을 지킨다. 희년에는 사람과 땅은 물론 공동체 전체가 일 년간 쉬는 해다. 그리고 죄인들이 용서받고 빚이 탕감되고 서로 화합으로 이르는 한 해가 된다.

 

 

우선 잘 쉬고 신나게 논 뒤 일하라

 

유대인들은 일 년 열두 달 중 유월절, 초막절, 부림절, 속죄일 등 일곱 절기를 두고 온 백성이 축제를 열고 철저하게 놀았다. 유대인들의 노동 철학은 열심히 일하라보다는 우선 잘 쉬고 신나게 논 뒤 일하라. 그래야 행복과 창의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오락’, ‘놀이란 뜻으로 쓰이는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의 본뜻이 재창조.

노는 만큼 성공한다의 저자 김정운 교수는 언젠가 잘 노는 문화에서 창조성이 형성된다고 강조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에서는 성실한 개미형보다 스포츠나 레저를 즐기면서 노는 베짱이형이 더 선호되고 있다. 그런 타입의 인간형에서 창의력이 높은 인재가 나올 수 있다. 그래서 지구상에서 가장 창조적인 민족으로 유대인이 꼽히는 게 아닐까.

 

 

 

 

피로회복과 세포재생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침대는?

알파스톤 귀사문석침대의 알파스톤의 이해

→▶귀사문석침대 보기

 

 

 

 

#온돌침대 #건강침대 #온돌쇼파 #돌침대 #흙침대 #숯침대 #돌쇼파 #옥쇼파 #황토쇼파 #숯쇼파

칠보석침대와 맥반석침대 해주옥침대와 게르마늄석돌침대 황토침대 참숯침대와

나노카본탄소숯침대와 포졸란침대 귀사문석침대와 알파스톤 광자침대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