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현의 잔잔한 미소

웃음이 약이다. 그냥 빙그레 웃자.

20 2022년 05월

20

공주의기관(관공서,관광지) 2022 공주 문화유산 주간

2022년 5월 15일 공주시 곰 탑 공원에서 있었던 행사 모습이다. 금강교를 건너려고 그 옆을 지나다 들리는 시끄러운 소리에 끌려 잠깐 들여다본 행사장이다. 이걸재 님의 사회로 판소리가 공연되고 있었다. 흥부네 박 타는 대목이었는데 처음 듣는 대목이 아니라서 흥미 있게 들었다. 날씨가 좀 더워서인지 무대 앞에 놓인 많은 의자에는 안 앉고 사람들이 대부분 벚나무 그늘에 앉아서 구경하는 모습이었다. 여창하는 분과 추임새를 멋지게 하는 고수의 열연이 아까울 정도로 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점이 아쉬웠다.

20 2022년 05월

20

잔잔한미소/사람들 공주시교육삼락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지난 5월 19일 공주시교육삼락회(회장 최창석) 회원 20여 명이 공주시 반죽동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교육삼락회는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 그리고 봉사하는 즐거움을 지표로 구성된 전직 교원들의 모임이다. 이번의 문화재 보호와 주변 청소 봉사활동은 교육삼락의 세 번째 즐거움에 해당하는 봉사하는 즐거움에 해당하며 공주시노인회(회장 박공규)의 노인자원봉사클럽과 연계한 활동이었다. 이날 오후 공주 제민천 대통교 부근에 모여 봉사클럽 회원들은 최창석 회장의 안내로 공주문학사랑방을 둘러보고 공주시 문학인들의 활동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이곳 사무국장한테서 들었으며 사랑방 내부와 주변 경관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어서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주변을 살펴보면서 대통사지에 얽힌 사연과 당간지주에 대한 문화적 가치..

19 2022년 05월

19

공주의 공원(산책로)/정안천생태공원 정안천 꽃양귀비

2022년 5월 14일 지금 정안천 생태공원에는 꽃양귀비가 한창이다. 생태공원의 북쪽 끝은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교각 밑까지다. 생태공원의 북쪽 끝 부분 이곳에 꽃양귀비가 한창이어서 붉은색 천지다. 양귀비 중에서 잔털이 많이 난 마약 성분이 없는 양귀비가 꽃양귀비라는데 여기 한자리 차지한 이 붉은 꽃들이 꽃양귀비로 지나는 사람의 걸음을 멈추게 한다. 인생은 여행이다. 의당면 의당길이라는 조형물과 어울려서 핀 꽃이다. 연못과 어울리고 메타세쿼이아와 아울리고 지나는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는 꽃양귀비다.

18 2022년 05월

18

공주의 공원(산책로)/공주 제민천 산책로 급하지 않습니다. 이 한 장의 사진

2022년 5월 15일 이 사진 한 장 어떻습니까? 언뜻 중학동에서 '제민천 사진 공모전'에 제출할까도 생각했던 사진입니다. 그냥 평범한 한 장의 사진이지만, 쉽게 포착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통교 난간 위에 환한 꽃 화분이 있어서 누군가 아름다운 공주 가꾸기에 노력하는구나를 생각하면서 주변 경관과 함께 감상을 했지요. 중학동의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활동에 찬사를 보냅니다. 제민천 사진 공모전도 중학동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 중의 하나이겠지요. 5월 16일 마감이었으니 많은 사람이 좋은 사진을 응모했겠지요.. 결과가 발표되면 보고 싶네요. 사실 지금 제민천 냇물 가에 꽃창포가 노랗게 피어나고 여기저기 메꽃이며 다른 꽃과 풀 그리고 나무들이 5월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냇물에서 제민천 옆 ..

18 2022년 05월

18

18 2022년 05월

18

자료실/생활기록 오늘은 또 무슨?

공주시 웅진동까지 공주 시내버스 125번을 타고 갔다. 웅진동 공주의료원에서 내려 건강검진 담당 부서에 들러 채변 용기를 얻었고 의료원과 문예회관 사이 농로를 걸으면서 지금 시골 농사 장면을 살폈다. 길 가에서 자연스럽게 달려서 커가는 뽕나무 오디를 보았고 비닐 씌운 밭에서 고추모가 튼실하게 자라는 모습이었다. 근처 텃밭을 보며 알뜰하게 잘 관리하여 지날 때마다 이곳 사람들이 부지런해 보인다. 금강온천에는 오늘따라 온천 온 사람이 적어서 여유 있게 온천을 즐겼다. 천연 온천수가 나를 가끔 부른다. 오늘도 온천수를 즐겼다. 금강온천 맞은편에 공주 시민운동장이다. 걷다가 시민운동장을 넘겨다 보니 텐트가 18개나 쳐져있고 내일 있을 그라우드 골프 대회를 준비하는 것 같았다. 오는 길에 또 125번 버스를 문예..

17 2022년 05월

17

공주의 공원(산책로)/공주 제민천 산책로 제민천 사진

2022년 5월 15일 중동에서 대통교를 건너서 반죽동으로 넘어갔다. 대통교 위에 고운 꽃 화분이 놓여 있어서 아주 기분이 좋았다. 제민천 산책길을 걸었다. 쌓아 올린 벽면을 기어오르면서 자라는 식물들의 힘이 대단하다. 아울러 냇물 가장자리에서 자라서 꽃 피운 꽃창포가 아름답다. 제민천 산책길은 많은 시민이 걷는 길이다. 졸졸졸 흐르는 냇물 소리를 들으면서 곳곳에 피어있는 꽃과 나무들을 바라보면서 걷는 시민이 오늘도 많다. 제민천 길은 공주 시민의 힐링 장소다.

16 2022년 05월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