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건강정보

慈尼 Johnny 2006. 9. 15. 03:42

 

알파-리포산 Alpha Lipoic Acid


* 그동안 수입금지 품목이던 알리포산, 알파리포산 이 2018년 1월 부터 수입허용품목 으로 바뀌었습니다 

   


알파 리포산 (Alpha Lipoic Acid) 의 기능

1. 항산화 작용 (강력한 노화방지 )

-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노화방지와 주름제거 하는 기능성 화장품의 주원료 로도 이용됨.

2. 당뇨환자를 위한 혈당조절 및 신경장해 를 예방,치료하는 "안전한 영양제"

3. 최근 비만치료 및 체중감소 영향 입증
( 알파리포산 이 AMPK 분비량을 줄임으로써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은 것처럼 느끼게 하는 식욕억제 작용을 가져 온다)


 

알파 리포산(ALA, alpha-lipoic acid)

 

Alpha-lipoic acid is a vitamin-like chemical called an antioxidant. Yeast, liver, kidney, spinach, broccoli, and potatoes are good sources of alpha-lipoic acid. It is also made in the laboratory for use as medicine.

Alpha-lipoic acid is used for diabetes and nerve-related symptoms of diabetes including burning, pain, and numbness in the legs and arms. High doses of alpha-lipoic acid are approved in Germany for the treatment of these symptoms.

Some people use alpha-lipoic acid for memory loss, chronic fatigue syndrome (CFS), HIV/AIDS, cancer, liver disease, diseases of the heart and blood vessels (including a disorder called cardiac autonomic neuropathy) and Lyme disease.

Alpha-lipoic acid is also used to treat eye-related disorders, such as damage to the retina, cataracts, glaucoma, and an eye disease called Wilson’s disease.

How does it work?

Alpha-lipoic acid seems to help prevent certain kinds of cell damage in the body, and also restores vitamin levels such as vitamin E and vitamin C. There is also evidence that alpha-lipoic acid can improve the function and conduction of neurons in diabetes.

Alpha-lipoic acid is used in the body to break down carbohydrates and to make energy for the other organs in the body.

Alpha-lipoic acid seems to work as an antioxidant, which means that it might provide protection to the brain under conditions of damage or injury. The antioxidant effects might also be helpful in certain liver diseases.

 

신체에는 1) R-Lipoic Acid (RLA) 2) R-Dihydrolipoic Acid (R-DHLA) 2가지 형태로 존재하며 이 2종류의 리포산은 서로 redox couple을 이룬다.

  

1950년대 처음으로 그 중요성이 발견되었고 1988년에 항산화제로 인정된 바 있다.

실제로 알파 리포산은 신체의 항산화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알파-리포산은 동식물의 체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소량 합성되는 지방산이며

CoQ10처럼 에너지 대사에 중심적 역할을 하는 조효소이다.

 

알파 리포산은 가령과 함께 생산량이 감소한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에 의해 건강 노화 및 주름살 예방 또는

제거하는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지만 그 과학적 근거는 없다 

 

알파 리포산은 또한 뇌의 시상하부 내에 있는 단백질 활성도를 떨어뜨려 식욕 억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체중 감소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

Alpha-lipoic acid는 신체에서 만들어진 항산화제이며 모든 세포에서 발견된다.

세포에서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하기 때문이다.

 

항산화제는 유리기를 공격하는 물질이다. 유리기는 신체 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한 화학 반응을 유발하여

감염과 대항하는 신체 능력을 감소시킨다.

오직 물에서만 기능하는 비타민 C나 지방 조직에서만 일하는 비타민 E 등 여타의 항산화제와 달리

알파 리포산은 지방 및 물에 모두 녹는다. 이는 신체 전체에 작용함을 뜻한다. 

항산화제는 한번 작용하면 고갈되지만 ALA는 이들 고갈된 항산화제를 재생시켜 다시 활성화시킨다.

ALA는 세포에서 DHLA로 전환된다. ALA Alpha-linolenic aicd(알파 리놀렌산)과 다르다.

알파 리놀렌산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알파 리놀렌산도 흔히 약자로 ALA로 표기되기 때문에 혼동하기 쉽다. 

 

알파-리포산의 기능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2가지 기능은

1)항산화제로 여러 질병 예방에 사용되며 2)글루타치온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글루타치온은 독성 물질을  간에 용해시키는 일을 돕는다.

항산화제는 유리기를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방지한다.

유리기는 불안정한 분자로 다른 분자에서 전자를 훔쳐 손상을 입힌다. 흡연, 대개 오염, 매연, 튀김 음식 등이       유리기의 소스이다.     알파 리포산은 육류, 시금치 등 야채에 들어 있다.

쉽게 혈류로 흡수되고 혈관-뇌 관문 또한 쉽게 통과한다.

 

알파 리포산의 가장 큰 2가지 이점은

)강력한 항 산화 성질과

)간에서 독성 물질을 용해시키는데 중요한 글루타치온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1)   뇌 및 간 세포 그리고 기타 세포 기능을 회복시키고 TCA회로를 가동시켜 에너지 레벨을 증가시킨다

 

2)    항 산화 효과(강력한 노화방지 효과)

 

비타민 C E와 연계할 수 있는 free floating antioxidant이며 세포 손상 및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한다.

지방과 물에서 모두 잘 용해되기 때문에 세포 내외의 모든 유리기를 제거할 수 있는 “만능 항산화제”이다.

 

흔히 수용성 항산화제는 세포 내로 침투할 수 없어 세포 외의 유리기만 제거한다.

체내 세포대사 과정에 관여하면서 항 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알파-리포산의 단백질 산화 저해 효과는 비타민 E에 비해 탁월하다.

단백질 산화는 노화 및 심장병과 관련되며 따라서 알파-리포산은 노화 억제 효과가 저효하다.

효모 및 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현재 항 산화 효과를 이용한 주름살 개선용 화장품이 시판되고 있다.

 

3)    당뇨 혈당조절: 저밀로 지단백 산화를 방해하고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혈당 조절 기능에 긍정적이다.

 

4)    당뇨의 합병증인 신경 장애 예방 및 치료

 

5)    체중 감소 효과에 의한 비만 치료

알파-리포산은 지방 및 근육 조직 내의 저장 에너지를 소비시키는 AMPK 효소의 활성을 저하시켜 신체에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은 것처럼 느끼게 하는 식욕 억제 효과가 있고 동시에 비만 유전자인 UCP-1의 발현을 증가시켜 에너지 소비가 촉진,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울산의대 이기업 교수) 갈색 지방조직에서 `UCP-1' 발현을 증가시키고 정상적으로는 `UCP-1'이 전혀 발현되지 않는 백색 지방에서도 `UCP-1'을 발현시키는 효과를 확인한 것이다.

알파 리포산은  , 노화, 비만 등 생활 습관병 예방 및 피부 미용을 추구하는 경우에 도움이 된다.  

 

알파리포산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와 동물의 간 등에 미량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비만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알파리포산(α-Lipoic acid)'은 당뇨병성 다발성 신경염 완화 및 치료제로 국내 전문 의약품으로 제조 또는 수입되고 있다.

 하지만 건강 기능식품에는 사용할 수 없다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24(기준·규격 위반 건강기능식품의 판매 등의 금지) 2항인 영업자는 의약품의 용도로만 사용되는 원료를 사용하거나 배합·혼합비율·함량이 의약품과 같거나 유사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거나 그러한 건강기능식품을 수입·판매 또는 진열하여서는 안 된다라는 조항 때문이다

 

그러나 여행자가 자가소비 목적으로 휴대한 제품에 대해서는 식약청의 관리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며,

휴대한 제품의 반입 가능 여부는 관할 세관장의 소관사항이다.

 

기존의 지방 흡수 차단제는 지방 흡수를 차단하여 장으로 바로 내려 보냄으로써 설사 급변 지용성 비타민 유출이라는 부작용이 있는 반면알파 리포산은 소모 에너지를 늘리는 방식으로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자주, 그리고 갑자기 화장실을 찾아야하는 부작용이 없다.

 

또 포만감을 증대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기존 식욕억제제의 경우 두통, 변비, 식욕 자체의 감소와 같은 부작용이 있는 데다 사람마다 느끼는 포만감이 다 달라 효능이 들쭉날쭉한 단점이 있었다.

비만을 치료하는 의사들은 알파 리포산을 운동과 식이 조절 요법과 함께 투여하고 있다.


알파 리포산의 이론적 정보


수많은 정보를 통해 알파 리포산을 음식으로 섭취할 때 건강에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

그러나 주름 제거용으로 사용될 때는 극히 이론적인 정보에 지나지 않으며, 실제로 아직 명확한 증거가 없다.

 

이론적인 정보라는 것도 모두 시험관 내에서 인체 섬유모세포를 이용한 실험에서 비롯된 것이다.

결과는 흥미롭지만 사람의 피부에도 적용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섬유 모세포에 의한 실험은 사람의 피부와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연구결과 알파 리포산이 강력한 노화방지 성분이라는 것이 밝혀졌지만 그 외에도 수많은 노화 방지 성분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피부 건강을 위해 굳이 알파 리포산이 유일한 성분일 수 없다.

 

알파 리포산의 이점

많은 이점이 있지만 특히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이득이 크다

1)            당뇨병 또는 정상 이상치의 혈당

2)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

3)            초기 백내장

4)            동맥 경화 증 심혈관 질환자

알파 리포산 복용자는 다음과 같은 이점도 있다

1)            비타민 C E를 재생하여 기능을 유지시킨다

2)            유리기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3)            음식이나 보충제로부터 쉽게 흡수된다

4)            해독을 위해 필요한 글루타치온 증가에 도움이 된다.

5)            눈의 렌스나 망막의 퇴행성 변화를 방지하고 녹내장을 경감시킨다

6)            간의 해독 및 치료에 사용된다

 

1)당뇨병(Diabetes)

ALA는 혈당을 떨어뜨릴 수 있다. 그리고 유리기를 제거하는 능력 때문에 당뇨병 합병증으로 생긴 신경 손상(말초 신경 이상)에서 파생된 통증, 작열감, 소양증, 저림, 무감각 등을 경감시킨다. 실제로 유럽에서는 이런 목적으로 ALA를 사용해 왔으며  ALA를 정맥으로 투여하여 이 같은 증상을 경감시켰다.

그러나 경구제로는 효과가 약화된다. ALA는 당뇨병성 신경 장애와 당뇨병 관련 자율 신경 이상 때 ALA 800 mg을 경구 복용함으로써 경감되었다.

2)간질환( Liver Disease)

알콜 관련 간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었지만 아직까지 효과가 있다는 근거가 없다. 독버섯을 먹어 간 손상을 받은 사람에게 ALA 및 실리마린을 함께 정맥 투여한 연구 결과도 있다.

3)뇌기능, 뇌졸증 (Brain Function and Stroke)

ALA는 쉽게 뇌로 진입하기 때문에 뇌와 신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유리기에 의해 발생한 뇌졸증 및 기타 뇌질환 치료에도 사용된다.  ALA로 처리한 동물은 뇌 손상이 더 적고 뇌졸증 에 의한 생존율이 4배 더 높았다.

4)기타

ALA가 녹내장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문헌도 있지만 이득이 있다는 확실한 근거는 없다. 시험관에서 ALA HIV 바이러스 성장을 억제하는 것 같지만 ALA 보충제가 사람의HIV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지 않다.

건강한 신체는 충분한 량의 ALA를 생성한다. 적색육, 장기육(간 등), 효모(brewer’s yeast)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캡슐 형태의 ALA보충제가 있고 주사제도 있다. 소아 용량은 연구된 바 없고 어린이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어른 용으로 30-100mg 정제가 나와있다. 권장량 또한 정립된 바 없다. 일반적인 항산화 용량: 하루 20 - 50 mg이며 당뇨병 및 당뇨병성 신경 이상을 치료할 때는 하루 800 mg을 분할하여 복용한다

주의할 점

잠재적 부작용 및 약물과 상호 반응 가능성 때문에 전문가의 지도 하에서만 사용한다. 알파 리포산이 임산부나 수유부에게 안전한지 아직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이런 여성을 투여하지 않는다. 부작용은 매우 드물고 피부 발진이 많다.

알파 리포산은 혈당 수준을 낮출 수 있어서 당뇨병이나 저혈당증이 있을 때는 의사의 지시 하에 사용한다. 동물 실험 결과 비타민 B1 결핍증인 사람은 대개 알코올 중독과 관련되며 이런 사람은 알파 리포산을 복용하면 안 된다.

권장량은 50mg~100mg이며 그 이상의 용량은 오심,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다 용량을 투여하면 저혈당을 야기할 수도 있다.  일부에서는 웰빙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

현재 다음 약물을 사용 중인 사람은 전문가의 지도 없이 알파 리포산을 사용할 수 없다.

1)  인슐린 및 혈강 강하제(Insulin and drugs that lower blood sugar)

알파 리포산은 이들 약물과 결합하여 혈당을 한층 더 감소시켜 저혈당을 야기할 수 있다. 혈당을 모니터링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2)  갑상선 조절 약물, 레보티록신(Thyroid-regulating medications, Levothyroxine)

ALA는 갑상선 호르몬 수준틀 저하시킬 수 있다. 갑상선 호르몬제 복용자는 혈중 호르몬 수준 및 갑상선기능 검사를 하여 모니터링하면서 투여한다



알파 리포산( Alpha Lipoic Acid )에 대한 빈도 있는 질문.

2011/02/22

1) 알파 리포산이 감자 항산화제라고 불리운다면 많은 양의 감자를 먹음으로써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까?

A) 알파 리포산은 감자에서와 당근,고구마, 부추, 및 또한 쇠고기에서도 얻어집니다. 그러나 그 양은 너무나 소량이어서 충분한 항산화제의 보호능을 얻기 위해선 보충서플리먼트가 요청되는 겁니다.
알파 리포산이 때때로 감자 항산화제라고 불리워지는 건 1930년대에 어떤 박테리아의 증식에 필요했던 이른바 감자 성장 인자 ( potato growth factor )가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1957년에 화합물이 추출되었는데 알파 리포산으로서 확정되었습니다.

2) 알파 리포산은 다종다양한 건강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A) 항산화제는 프리 래디칼에 의한 손상에 민감한 인체내에서 어떤 자리매김의 효과를 가지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 래디칼 손상과 관계하고 있는 60가지가 넘는 건강 문제에 대해서 알파 리포산은 항산화제로서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거나 개선해 주는 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 알파 리포산은 체내에서 글루타티온과 비타민CE와 같은 다른 항산화제들을 재생시킨다면 우리는 이러한 항산화제들을 더 이상 보충할 필요가 없는 겁니까?

A) 항산화제들의 대부분이 동시에 섭취 병용하면 서로에 대해 실제로 약리적 상승효과를 가진다는 걸 적지 않은 연구가 보여 줍니다.
그러므로 분리하여 단독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함께 병용할 때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알파 리포산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A) 대부분의 항산화제들은 수용성이고 하루에 2회 내지 3회 섭취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리고 동시에 함께 섭취할 경우에 우리는 그 약리적 상승효과에 대해 알고 있으므로 알파 리포산을 다른 항산화영양소들과 더불어 섭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팩커 박사에 따르면
“ 혈중 리포산의 생명은 비교적 짧아서 6내지 8시간 지속합니다. 그러나 조직 속에서의 리포산의 생명은 더 길거라고 사료됩니다.우리는 이것을 실험으로 확증하였습니다.“

5) 알파 리포산을 섭취한 다음에 무엇을 어떻게 느낄 수 있나요?

A) 그것은 주로 각 개인의 건강 상태, 그리고 섭취량에 달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리포산이 작용하는 곳은 세포 레벨이므로 아무것도 느끼진 못할 것입니다. ( because it works on a cellular level, you won't really feel anything )
일부 개인들은 마치 에너지를 더 많이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당뇨병이나 인슐린 저항 문제를 가진 개인들이라면 수일이 지나서 개선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논문들은 순환계 문제나 신경병의 경우엔 바로 30일이 경과하고 나서 개선을 경험할 수도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신 컨디션이 얼마나 경도, 혹은 중도 그렇지 않으면 말기냐에 따라서 어떤 현저한 개선을 경험하는데 2달 내지 3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을 기억해 주십시오:
당신의 퇴행성질환은 하룻밤 사이에 발전해 온 것이 아니므로 하룻밤에 고칠 수 없다는 것을.

6) 알파 리포산을 섭취하는데 장기적 부작용이 있습니까?

A) 반건강인의 섭취량은 20 내지 200 밀리그람, 그리고 관절염, 루포스, 당뇨병, HIV 기타 퇴행성 질병을 가진 분이라면 1200밀리그람까지 복용해도 부작용이 발생할 듯 하다는 연구결과는 없습니다.
알파 리포산이 체내어서 생성되는 점을 고려해 보면 오히려 리포산을 섭취하지 않는데 더욱 많은 역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 Alpha Lipoic Acid is produced in the body. If you think about it, it seems there would be more adverse effects to not taking it. )

나는 팩커 박사에게 알파 리포산의 부작용에 대해 말해 보았습니다.
그는 매일 600 밀리그람을 경구투여 하더라도 어떤 심각한 부작용도 감지하지 못했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렇게 지적했습니다.
어떤 성분이건 극단적인 레벨로까지 복용하면 위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독성물질로 변할 수 있는 최대량은 34 그람이니까 알파 리포산은 매우 안전해 보입니다.

또 나는 팩커 박사에게 만일 과잉으로 섭취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산화결과에 대해서도 물어 보았습니다.
그는 항산화제라도 친산화성물질( pro-oxidants )로 바뀌어 프리 래디칼을 생성시킬 수 있다는데 동의했습니다.

예컨대, UVAB에 몸이 노출되면 피부에서 비타민E가 산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프리 래디칼을 소거할 수 있는 충분양의 비타민C가 있다면 바란스가 이루어져 모두 중화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팩커 박사는 체내에서 충분한 양으로 존재하는 항산화제가 체내에 있는지 아닌지 알아보는 테스트를 300 달러에 할 수 있는 회사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7) 리포산의 일부 효과는 너무나 좋아서 믿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신경병증을 실제로 역전시킬 수 있는 능력 같은 것 말입니다.
난 신경세포와 뇌세포는 일단 사멸되고 나서는 재활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어떻습니까?

A) 체내에 있는 모든 세포는 자신이 손상되고 사멸될 때까지 반복하여 그 자신들을 재활시킬 것입니.
대체로 말해서 새로운 세포들이 생겨나 죽은 세포와 교체되는 것입니.
이것은 세포가 서서히 자라는 부위 그러니까 신경과 뇌세포, 간세포, 뼈 세포 기타 부위와 비교하건데, 피부와 같은 세포가 신속히 자라는 부위에서 더욱 명백해집니다.

글리케이션( glycation )이 신경의 말단을 파괴하는 당뇨병성 신경증의 경우, 알파 리포산은 더욱 커다란 손상의 발생을 막아주며 몸의 정상적인 재생과정을 도와줍니다.

알파 리포산이 어떻게 신경섬유를 촉진하고 그렇지 않으면 통증과 화상 및 무감각을 저하시키는지 완전한 작용기전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포텐셜을 보여준 어떤 성분도 없기 때문에 이 질병으로부터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신경장해( neuropathy )에 대한 효과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8) 만일 그렇게 대단한 것이라면 어째서 의사들은 알파 리포산에 대해 듣지 못했습니까?

A) 알파 리포산은 식품과 몸에서 선천적으로 얻어지는 영양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허를 받을 수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많은 의사들이 우리들에게 병이 난 경우나 예방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많은 유효한 영양물질에 대해 스스로 시간을 내어 자신이 공부하거나 공부할 시간을 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몸에서 생성되는 영양물질로서 알파 리포산은 특허( Patent )를 받을 수 없습니다.
특허를 받을 수 없다면 누구든지 제조해 팔 수 다는 겁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의 제약회사들은 그 유효성에 대하여 의사들이건 대중들이건 간에 많은 돈을 들여 교육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가장 유효한 이 성분에 대하여 직접 각 개인이 배우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영양과학은 이런 개인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며 조금의 지식이라도 건강에 발전을 줍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우리는 이제 우리 몸이 중정한 바란스를 유지하기 위해 DHEANADH 그리고 알파 리포산과 같은 복잡한 영양물질들을 필요로 한다는 걸 배울 필요가 있는 겁니다.

우리는 언제까지나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알기 위해 우리의 주치의를 의 존할 수 없습니다.
만일 당신에게 행운이 있어서 당신을 위해 영양과학에 조예가 깊은 주치의를 가진다면 당신에게 얼마나 고마운 일일까요?
그러한 주치의들은 발견하기 어려울 겁니다.( Such doctors are hard to come by )

9 ) HIV에 관해서 리포산이 효과가 있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습니까?

A)세포의 증식을 조절하는 바이러스의 유전자의 위에 위치한 두 작동 개소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NF- 카파( Kappa )- B 결합개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NF-kappa-B는 그저 에이즈 바이러스의 복사에 개입할 뿐 아니라 몸 전체에 발생하는 염증과 다양한 세포의 응답에도 또한 다른 바이러스의 증식을 조절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관절염과 다른 기타 부종을 가진 분들에겐 중요한 물질입니다.
체내에서 세포 안팎으로 활성산소의 급증하는 장기적 축적 데미지( 산화 스트레스라고 부른다 )는 바이러스의 증식이나 염증을 일으키는 복사 과정( transcription process )을 작동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화스트레스는 면역계 전체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듯 합니다.
알파 리포산이 체내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저하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이 물질의 효능은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에이즈 환자에게 결핍해 있는 글루타( glutathione )과 시스틴( cysteine )의 레벨에 알파 리포산의 보충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연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팩커 박사는 나에게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의 연구가들이 불원간 에이즈 환자들을 대상으로 리포산의 효능을 심도 있게 조사할 것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10 ) 알파 리포산은 항산화물질이 아주 고갈되어 있는 개인들에게만 효능을 발휘하는 것인가요?

A) 아니요, 반드시 그렇지 않습니다.

체내의 산화스트레스의 레벨에 따라서 리포산의 효능이 달려 있습니다.
키 포인트는 체내에서 발생하는 프리 래디칼과 항산화제 사이에 적정의 발란스를 획득하는 일입니다.
어떤 실험에서 알파 리포산은 당뇨병과 같은 항산화제 저하상태의 사람들에게서만 효능을 가지는 것으로 발표되었지만 대체적으로 일반 사람들도 알파 리포산의 섭취 추가로 말미암아 많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알파리포산 효과에 대한 보도

* 당뇨병 보조치료제 '알파리포산' 식욕 억제 효과( 2004년 6월 14일 03:05 , KBS)

* 體內에 식욕억제 물질 한국학자 세계 첫 발견 ( 2004년 6월 14일 03:05 , 동아일보, 경제 )

* 비만 치료` 새로운 章이 열린다 ( 2004년 6월 17일 11:09 , 문화일보, IT )

* 이윤규 계명대 의대교수팀 몸속 식욕억제 물질 세계최초 규명 ( 2004년 6월 14일 13:35 , 매일신문, IT )

* 신경치료제 알파리포산 체중감소 효과 첫 입증 ( 2004년 6월 14일 08:55 , 서울경제, IT )

* 비만치료 후보물질 국내 연구진 개발 ( 2004년 6월 14일 06:10 , 중앙일보, IT )

=============================

 

 

                      

                                제품사진 을 클릭하면 좀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

알파리포산 250 mg (중함량) 60 캡슐                                     알리포산 240 mg 60 캡슐 라이프 익스텐션 사
NOW Alpha Lipoic Acid 250 mg- 60 Vcapsule                    * 알리포산 은 알파리포산 보다 10배 강력하다 고 알려짐

 

 

 

 

권장 섭취량 : 1일 1회 1 캡슐 식사와 함께

Nutrition Info   Serving Size 1 Vcap®                                               

* 1정당 성분내용 및  함량 
    Amount Per Serving  % Daily Value 

     Alpha Lipoic Acid   250 mg   알파리포산  †  
†  
* Percent Daily Values are based on 2,000 calorie diet.
† Daily Value not established.


GMP 마크는 품질을 보증 합니다

 

 

Many nutritionists and researchers refer to Alpha Lipoic Acid (ALA) as the "universal antioxidant" based on its fat/water solubility.  This allows it to travel to virtually any cell in the body to quench cell damaging oxidation.  In addition, ALA has been shown to increase the free radical fighting abilities of other vitamins and antioxidants, especially C and E.  NOW® ALA 600 mg uses only the highest grade Alpha Lipoic Acid available, and delivers it in a high potency that has been proven safe in studies.  To further support antioxidant activity, we've added 30 mg of Grape Seed Extract and 5 mg of Bioperine®, a potent compound that helps enhance the absorption of ALA.*

 

 

 

자료제공 : 미국직송 건강식품  아이헬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