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

오자키 2009. 6. 19. 20:18

이 블로그는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다.


1주일에 3편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길이는 일정하지 않고 내용도 나의 관심과 흥미를 위주로 쓴다. 단, 가능하면 보는 사람들에게도 흥미롭거나 유익한 내용을 쓰도록 노력하겠다. 혹시 재미 있게 읽은 글이 있을 때 어떤 부분이 재미 있는지 댓글에 써 주시면 운영자에게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다.


올린 글은 수시로 수정하고 있다. 그래서 특히 처음에 올린 글이 마무리가 잘 안 되거나 엉성한 경우(대부분의 글이 그럴 것이지만), 거의 틀림 없이 나중에 고쳐져 있을 것이다. 어떻게 고쳐지는지 궁금한 사람은 올려진 지 얼만 안된 글을 발견하면 받아 놓고 나중에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 있을 것이다.


그런데 글 자체를 지워버리는 것은 가능하면 피하려고 한다. 혹시 누가 이 블로그의 어느 페이지에 링크를 해 줄지도 모르는데, 그 페이지가 없어지면 링크해 준 사람은 섭섭해할 것이다. 가능하면 그런 일이 없도록 하고 싶다. 그래도 나중에 부득이하게 글을 지워 버릴 수도 있는데, 그때는 넓은 아량으로 용서해 주시기 바란다.


어떤 글의 화제가 여러 카테고리에 속하는 경우, 처음에 어느 카테고리에 있다가 나중에 다른 카테고리로 이사하기도 한다. 카테고리의 이름 자체를 바꾸는 경우도 있다.


이 블로그에는 한국어가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런 것들을 발견하면 메일로 알려 주시면 고맙겠다. 메일 주소는 이 블로그와 같은 계정 이름에 한메일넷이다. 댓글에서 지적해 주면 민망하기도 하고, 고친 후에는 댓글의 의미가 없어지므로 댓글에는 쓰지 말아 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