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도미니크 2012. 12. 25. 21:41




 


모 인터넷매체에 근무하는 후배의 권유로 2008년 3월 중순경 부터 본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다년간 IT 업계와 스타트업(Start-up) 벤처에서 근무하면서 경험하고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멘토링의 추구(Pursuit of Mentoring)"라 구분하였습니다.

 

또한 Work & Life 발란스에 대한 주관을 반영하여 제 개인적인 취미생활도 아울러 기록해 보았습니다.    이를 "균형의 추구(Pursuit of Balancing)"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기록이기 때문에 일부내용은 가려놓고 친구에게만 공개하는 것을 널리 이해 바랍니다. 

 

일기를 매일 쓸 수는 없지만, 의미있는 이벤트와 강의 경험도 기록하였습니다.    이를 "기록의 추구(Pursuit of Recording)"라고 이름 붙여 보았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다산 정약용 선생님께서 강조하였던 "기록하기를 즐겨하라!"라는 가르침을 제대로 따르게 되었습니다.

 

업계 후배와 후학들에게 선배들이 걸었던 경험을 나눔으로서, 그네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제가 드린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네들의 후배와 후학들에게 더욱 발전된 메시지를 전해주기를 바랍니다.

 

사람 사귀는 것을 즐기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성공은 좋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얼마나 굳건하게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관계는 서로 간에 공유한 스토리로 형성됩니다.    강한 스토리는 내 시간을 상대방에 내어 줄 때 생깁니다.    공평한 것은 부자나 가난한자나 주어진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양도할 수 없는 자원이라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글을 쓰면서 나름대로는 제 시간을 많이 공여하였습니다.    이것이 한방향 의사소통이라, 상호간의 스토리가 되지 못함이 아쉽습니다.  

 

어줍지 않지만, 후배들에게 "좋은 멘토이기를 바라던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제가 기록한 본 블로그를 많이 애독하여 잘 활용해 주시고 혹시라도 도움이 되었던 분들은 댓글과 방명록에 기록 남겨 주시면 보람이 있겠습니다.  내용 이해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ilovedominic@hanmail.net


도미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