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좋아하는 아빠

축구를 좋아하는 아빠와 아들

닌텐도 정품 Wi-Fi USB 없을 때 대안책

댓글 1

슬기로운 생활

2008. 1. 13.

 

다른 게임에 비해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은 Wi-Fi 가 안되면 거의 의미가 없는 게임이에요.

 

닌텐도 정품 Wi-Fi USB 를 구해보려고 해도 어딜가도 품절이고요.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도 품절이네요.(올 3월에 들어온다네요)

 

자, 이런 상황에서 무작정 비싼 값(2배이상)의 일본판을 구매해서 게임을 즐기기엔 뭔가 좀....

 

맞아요. 최소한의 투자로 닌텐도 정품 Wi-Fi USB가 같은 성능을 내면서 덤으로 뽀나스까지 있다면...?

 

 

먼저 Wi-Fi의 정의부터 볼까요? Wireless Fidelity. 즉 끊김없는 무선통신 정도가 되겠네요. 하이파이 오디오 들어보셨죠?

 

즉, 끊김없는 고품질 오디오 처럼 무선통신도 끊김없이 된다는 뜻이겠죠? 왜 이런 정의를 말하느냐 하면...

 

Wi-Fi 란 것은 닌텐도에서만 쓰는 전용통신이 아니란 거죠. 어떤 기계든지 이 Wi-Fi만 지원하기만 하면 통신이 가능하다란

 

말이에요.

 

 

즉, 닌텐도 Wi-Fi USB가 없어도 Wi-Fi를 지원하는 다른 대체품만 있다면 "동물의 숲"이나 "마리오카트"나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이랍니다.

 

 

그러면, 닌텐도 Wi-Fi USB는 무슨 역할을 하는 기계일까요? 닌텐도DS 로부터 통신을 받아 꼽혀진 PC 의 인터넷으로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거랍니다. 이게 뭘까요? 네~ 여러분들 혹시 쓰실 지도 모르는 인터넷 공유기의 역할 인 겁니다.

 

보통의 인터넷을 할때는 => 인터넷선-공유기(혹은 모뎀)-여러분 PC

닌텐도DS Wi-Fi는 =>인터넷선-공유기-여러분 PC-WI-FI USB-닌텐도DS

 

굵은 글씨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뜻해요. 무선을 수신해서 여러분 PC로 전달해줄 기계만 있으면 되는 거죠.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ASUS 의 USB 무선 랜카드 입니다. 모델명은 WL-167G 죠.

 

왜 이 모델이냐면 첫째, 무선AP 기능이 있다(무선 공유기 역할을 한다) 둘째, 가격이 싸다.(닌텐도 Wi-Fi USB보다 싸죠)

 

셋째, 닌텐도 말고도 다양한 쓸모가 있다(집에 간이 무선 공유기가 하나 더.)

 

 

이 모델은 Soft AP 라는 기능을 지원해요. 이 USB 랜카드는 닌텐도DS 의 통신을 받아서 자기가 꼽힌 PC의 인터넷 통신으로 보내주죠. 즉, 닌텐도 Wi-Fi USB 카드와 다를 바가 없는 거랍니다. 게다가 부가적으로 노트북이나 다른 PC가 무선으로 접속해서 인터넷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공유기가 하나 더 생긴 셈이 되는 거에요.

 

제가 어제 오늘 쭉 테스트 해봤는데 아무 문제 없이 Wi-Fi 통신이 가능하더군요. 다른 마을에 놀러 가도, 다른 마을에서 놀러와도 문제 없네요.

 

게다가 한글설명서도 PDF로 되어 있고, kr.asus.com 사이트에 가면 최신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조금만 세심하게 설정하시면 통신이 가능하십니다. 단 PC 나 노트북은 반드시 인터넷이나 공유기 까지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으셔야 합니다.(무선으로 연결되어도 가능은 하지만 권장하지 않아요, 이건 닌텐도 Wi-Fi USB 카드도 마찬가질 거에요)

 

 

확실히 무선 공유기로 할 때보다 전력도 덜 소모하고 빠르고 확실하네요. ㅎㅎ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복잡해서 못하겠다 싶으시면 그냥 닌텐도 걸 쓰시면 될 거에요. 비싼 만큼 편하게 설정이 가능할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