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좋아하는 아빠

축구를 좋아하는 아빠와 아들

SIDAS football 3D 인솔(insole; 깔창)

댓글 0

아빠의 축구

2021. 1. 2.

아빠의 센스 풋 인솔을 구매할 때 같이 구매했던 아들에게 줄 SIDAS Football 3D 인솔이 오늘 도착했다.

 

SIDAS 는 프랑스의 유명 수제 인솔 브랜드인데 각종 기능성 인솔을 제작하기로 유명하다. 아무래도 가뭄에 콩나듯 축구하는 아빠보다는 선수반을 뛰는 아들녀석이 더 좋은 제품을 써야겠기에 해외구매대행으로 작년에 주문했던 것이 해를 넘겨 도착한 것이다.

 

SIDAS 인솔들은 생활용, 러닝용, 멀티 스포츠용 등으로 크게 나뉘어 있는데 축구용은 국내에서 찾기 어렵다. 물론 SIDAS의 국내 판매유통대리업체가 있긴 한데 주로 생활용과 러닝, 일반스포츠용 위주이다. 축구용품을 찾다보면 항상 느끼는 것이 옆나라 일본에는 참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많다. 이번에 구매한 축구화 전용 인솔도 일본에서 구매대행했다. 아마 국내 판매유통대리업체를 통하면 구매자의 족형과 길이, 체중의 쏠림에 따라 맞춤제작해주는 서비스가 따로 있다고 들었는데 전문 프로선수나 아마튜어 선수들 중에서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주고객이고 비용이 꽤나 비싸다고 한다.

 

도착한 인솔을 열어보니 뒷꿈치 쪽은 젤리쿠션으로 이뤄져 있고 중족부부터 뒤꿈치 전체를 단단한 TPU shell로 서포트 하는 구조다. 전족부 바닥면은 EVA 폼 같은 구조로 이중 마감 되어 있고 발바닥과 맞닿는 부위는 논슬립 처리가 되어 있다. 게다가 일반 인솔에 비해 두께가 얇게 처리되어 있다는 점은 좁은 축구화 어퍼 공간내에서 착화감을 해치지 않도록 설계된 것으로 보인다. 

 

아들의 미즈노 모나르시다 셀렉트에 넣어줄까... 아디다스 문디알 팀에 넣어줄까... 푸마 킹 탑에 넣어줄까 하는 즐거운 고민이 생겼다.

 

일본에서 직구한 것이라 포장에 일본어로....
왜 제품 설명에 한국어는 없는 것인가....
인솔 바닥 설계. 파란색은 젤 쿠션, 까만색은 TPU Shell, 노란색은 그립력 향상을 위한 EVA 폼 스펀지 구조. 
두께도 얇아서 축구화 내부에 넣기 좋다.
TPU Shell은 생각보다 딱딱하여 강하게 지지하는 구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