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 죤스-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

댓글 0

예수 신앙 연구가들/로이드 죤스

2008. 6. 20.

 

 

.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dpq2;7).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엡2/7) 로이드존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서론 : 우리는 삶을 살아나갈 때 이런 저런 일로 고통을 받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일을 당할 때 너무나 쉽게 하나님께 대하여 불평하고 원망하기가 쉽습니다. 사실 우리의 고통의 대부분은 너무나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성경은 끊임없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행하신 일이 얼마나 크고 위대한 가를 설명함에도 불구하고 그 말씀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불행한 것입니다. 우리는 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의 위대한 일을 생각했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조금이라도 인식한다면 우리의 자세와 마음가짐은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왜 우리를 위하여 이 큰 일을 하셨습니까?

1.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1.1 구원의 제일되는 목적과 의도와 목표는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하신 일을 통하여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을 만천하에 보여줍니다.

1.2 우리는 모든 면에서 우리 입장에서 생각하기 쉽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우리가 원하는 것, 우리가 관심을 두는 것에만 생각을 집중합니다. 그러나 이제 눈을 돌려 객관적인 관점에서 역사를 보고 세계를 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류에 죄라는 것이 들어와서 이 세상이 얼마나 고통스럽게 변하였는지를 바로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세상을 위하여, 또 우리 불쌍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무슨 일을 하셨는지를 바로 보아야 합니다.

1.3 죄는 하나님 보시기에 가공할 일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훨씬 더 중대한 문제입니다. 거기에는 영생과 영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과 죄악의 문제를 처리함에 있어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계획을 온전히 드러냄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계십니다.

2.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냄

2.1 구원은 그 밖에 다른 것을 행할 수 없는 특수한 방식과 방법으로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하나님의 성품을 변호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역사의 과정을 통하여 하나님을 배우게 됩니다. 만일 이러한 일이 없었다라면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온유, 사랑, 자비, 긍휼)을 알 길이 없었을 것입니다.

2.2 아담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길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하나님의 긍휼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우리는 알 길이 없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 구원 역사를 통하여 하나님의 그 놀라운 품성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하나님에 대한 온갖 오해와 편견들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3. 교회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3.1 하나님은 이 위대한 이 장엄한 일을 우리를 방편으로 해서 우리를 통하셔 맨 먼저 행하십니다. 그는 이 모든 일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기 위해서" 하셨습니다.

3.2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사용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의 구성원들 한 사람 한사람에게 놀랍고 풍성한 은혜를 베푸셔서 그것이 계계승승 이어지기를 소망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세상에서 불러모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성품을 나타내 보여주십니다.

3.3 요한계시록에 보면 요한이 환상 중에 어린 양 곁에 서 있는 흰옷 입은 무리들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입니다. 이들 흰옷 입은 자들이 누구입니까? 바로 구원받은 성도들입니다. 이렇게 큰 무리가 모이게 된데는 바로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하여 이 일을 이루셨다는 것입니다.

결론 : 하나님의 목적은 나를 구원하는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존재와 본성을 나타내고 보여주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바로 그 목적을 위하여 먼저 부름 받고 쓰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의 크시고 위대하신 목적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교회가 세워지고 구원받는 허다한 무리들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크게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