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동동

방송 음식 레시피 공유

17 2014년 03월

17

동동갈비/매달 첫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 내의 1층 하천생태관과 생태체험관 둘러보기 (2월)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 내의 1층 하천생태관과 생태체험관 둘러보기 (2월) 자연생태박물관 2층의 공룡탐험관과 곤충신비관을 관람하고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공룡탐험관은 두 아들이 본래 관심있던 지역이라 무난하였고, 곤충신비관 또한 곤충 퍼즐 맞추기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였습니다. 이제 마지막 관람 순서인 1층의 하천생태관과 생태체험관은 아이들이 마지막으로 인지해야 할 곳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먼저 하천생태관을 관람하고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생태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천생태관 입구입니다. 암모나이트와 오토세라스 화석입니다. 입구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입니다. 우리 나라의 주요하천들 대부분은 동에서 서남쪽으로 흘러 황해와 남해로 유입됩니다. 한반도의 11대 하천을 잘 나타내 주고..

11 2014년 03월

11

동동갈비/매달 3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내의 2층 곤충신비관 둘러보기 (2월)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내의 2층 곤충신비관 둘러보기 (2월) 자연생태박물관내의 2층에 있는 공룡탐험관을 둘러보고 바로 앞에 있는 곤충신비관을 관람하였습니다. 공룡탐험관에서 큰 공룡을 보다가 이제는 반대로 작은 곤충들을 살펴볼려니 두 아들의 관심은 거리 밖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사진과 글자로 이루어진 설명이다 보니 아이들이 그것을 읽는다는 것 자체가 힘들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곤충의 역사로부터 시작되는 곤충신비관은 곤충화석, 곤충의 몸구성도, 숲속곤충, 풀속곤충 등의 전시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곤충의 눈으로 바라보기, 살아있는 꿀벌생태관찰, 곤충 소리듣기 등의 오감체험 학습을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곤충 그림 퍼즐 맞추기였습니다. 아이들이라면..

05 2014년 03월

05

동동갈비/매달 첫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의 3층 입체영상관 만화영화 보기와 2층 공룡탐험관 둘러보기

[부천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의 3층 입체영상관 만화영화 보기와 2층 공룡탐험관 둘러보기 부천식물원 관람을 마치고 자연생태박물관으로 향하였습니다. 다음 볼거리를 향한 두 아들의 발걸음도 가볍기만 합니다. 거기서는 3D 만화영화도 상영한다고 하니 아이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데 충분했습니다. 멀리서 자연생태박물관 건물을 바라보았을때, 외벽에 딱정벌레 모형이 붙여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곳은 이름에 걸맞게 자연과 곤충의 생태에 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우리 가족은 일단 영화상영시간에 맞추어 3층으로 올라가서 이번에 상영되는 3D 만화영화를 보기로 했습니다. 관람도 3층에서 1층으로 내려오는 하향식으로 하기로 하고 영화관의 문을 두드리기로 했습니다. 3층에는 만화영화가 상..

28 2014년 02월

28

동동갈비/매달 첫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내의 2층에 위치한 식물체험관 둘러보기 (2월)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내의 2층에 위치한 식물체험관 둘러보기 (2월) 부천식물원 1층 중앙정원을 둘러보고 2층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2층에는 식물체험관이 있다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어떤 것이 있는가? 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입니다. 1층에서 2층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책을 볼 수 있는 작은 쉼터 그린도서실이 있습니다. 책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잠깐 동안 쉬면서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책을 고르기에는 무난한 것 같았습니다. 가운데 중앙정원이 있어 2층이라고 해도 가장자리로 둘러져 있어 공간은 그리 넓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 곳 2층에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 회랑과 식물체험관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1층에서 꼼꼼이 관람하여 아이들이 약간 처지는 듯한..

25 2014년 02월

25

동동갈비/매달 3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내의 중앙정원 둘러보기 (2월)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내의 중앙정원 둘러보기 (2월) 1층 식물전시관을 둘러보고 중앙정원으로 가기전에 식물체험실이 있는데 안내요원도 없고 책상과 의자만 덩그러니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이 곳을 지나쳐 바로 옆에 있는 중앙정원으로 향했습니다. 중앙정원은 1층 식물관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보면 됩니다. 식물관 입구쪽으로 들어서면 가운데 야자나무가 떡~!! 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둥글게 원형으로 이어진 식물관들을 지키려는 듯 큰 키의 야자나무가 장승처럼 서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누가 먼저라고 할 것없이 차례로 이어진 식물관에 들어섰습니다. 피톤치드 산림욕이 따로 없는 듯합니다. 식물관안에 들어서니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나무들이 많아서 일까요? 바깥보다는 풀냄새가 많이 나서 더 좋은 ..

20 2014년 02월

20

동동갈비/매달 첫째주 일요일..그리고 쉼표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 안에 있는 1층 식물전시관 둘러보기 (2월)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 안에 있는 1층 식물전시관 둘러보기 (2월)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따뜻한 기운과 찬기운이 결혼을 했다고 해야할까요? 바깥 날씨가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휴일날 집에는 있을 수가 없고 가족과 함께 '부천자연생태공원'을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환절기라 온종일 야외보다는 실내와 야외가 반반씩 섞인 곳을 찾다보니 부천자연생태공원이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집 아이들이 독감에서 자유로와진지 얼마안되, 이 곳이라면 두 아들이 돌아다니기에 괜찮다 싶었습니다. 따스함과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우리 가족은 아침일찍 부천자연생태공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이 곳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 것 같습니다.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무릉도원수목원 등으로 분류를 해놓았습니다. 부천식물원과 자연생태..

17 2014년 02월

17

나의 일상/맛집 이야기 [경기도 맛집,김포 맛집,토종닭 맛집] 강원도 고랭지 시래기가 듬뿍들어간 칼칼한 닭매운탕의 지존, '짱닭'

[경기도 맛집,김포 맛집,토종닭 맛집] 강원도 고랭지 시래기가 듬뿍들어간 칼칼한 닭매운탕의 지존, '짱닭' 사회 생활하면서 알게된 지인들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인원 수가 어느 정도 되어 예약을 미리 해야지만 음식점의 좌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우선 무엇을 먹을까? 하고 서로간에 고민을 해보았지만 딱히~!! 떠오르는 메뉴가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20명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음식...과연 어느 메뉴를 선택할 것인가? 모처럼 봄이 오는 길목에서, 선택한 메뉴는 토종닭과 오리로 결정하였습니다. 요즘 방송매체에서는 AI 조류독감으로 연일 보도가 되었지만 정부당국에서 AI에 감염, 폐사된 가금류는 유통되지 않고, 호기 호열성 미생물을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매몰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섭씨 75..

15 2014년 02월

15

동동갈비/가게의 이모저모 [서울 맛집, 신두철 국수 떡볶이 꼬마김밥] 사랑을 나누는 감각동인봉사협회의 '따듯한 동행'에 소개되다.

[서울 맛집, 신두철 국수 떡볶이 꼬마김밥] 사랑을 나누는 감각동인봉사협회의 '따듯한 동행'에 소개되다. 가게에 손님 3분이 들어왔습니다. 메뉴판을 보면서 음식 주문을 하고 이것 저것 물어봅니다. 동네에서 장사가 어떠냐? 유동인구는 많냐? 불경기인데 장사하면 안되겠냐? 우리 가게 옆에 빈 점포가 있는데 거기는 어떠냐? 등등 여러 가지를 물어보곤 식사를 하고 다음에 한 번 더 오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일 후 2분만 오셨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창업준비 중인데 가게자리 알아보러 다닌다면서 이것 저것 물어봅니다. 이야기를 하다보니 한 분은 6촌 당숙이고 한 분은 조카분이었습니다. 조카분이 창업을 할려고 준비 중에 있는 것이었습니다. 창업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손님이 벽에 붙어있는 후원문구를 보게..

13 2014년 02월

13

동동갈비/가게의 이모저모 [린나이 식기세척기 RDW-740G] 그릇을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것은 물론 한 사람의 인건비 절약까지..굿~!!

[린나이 식기세척기 RDW-740G] 그릇을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것은 물론 한 사람의 인건비 절약까지..굿~!! 신두철 국수 떡볶이 꼬마김밥입니다. 음식점 창업을 하게 되면 약간 규모가 있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가게를 구하여 장사를 하시는 사장님들은 대부분 식기세척기를 구입하여 사용을 합니다. 식기세척기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구입하여 사용하는 이유는 가게의 식기 소독과 청결도 한 몫을 하지만 가장 큰 인건비 1명 몫을 해낸다는 것입니다.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고자 할 때 어떤 제품이 좋을것인가?는 누구나 한 번 쯤 고민해 보았을 것입니다. 각 회사마다 내세우는 식기세척기가 있지만 주방기물을 파는 시장과 인터넷 검색으로 여러 회사의 제품을 비교해 보니 우리 가게는 그 중에서도 '린나이 식기세척기 RD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