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세 노세 젊어서 놀아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습니다. 진심이 담긴 음식이 좋습니다.

[남대문시장맛집] 무한도전 박명수도 인정한 갈치조림! "전주 식당"

댓글 7

서울의 맛

2013. 11. 30.

 

 

 

안녕하세요, 진리의 곱소입니다.

요즘 갈치가 제철이지요! 그래서인지 갈치가 마구마구 땡기더라구요!!^ㅠ^

집에서 해먹기엔 좀 번거롭기도 하고, 혼자 먹기엔 양이 너무 많아서 은근 자주 먹기 힘든 음식이지요~ 

 

 

그래서 찾아 가 본 곳,

무한도전에 나왔던 그집! 전주식당 이에요!! 무한도전 덕후인 1人은 매우 두근두근했어요.. 헤헤

 

 

일행 한분과 함께 들어가자마자 이모님들이 "조림 둘이지?" 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네!! 맛있게 많이 해주세용" 이라고 외치며 입장~ 입장과 동시에 반찬들이 나와줍니당!!

 

 

 

 

단무지무침, 파래무침, 콩나물

다른것들은 잘 안먹었지만, 파래무침이 달콤짭조름한게 참 맛있어서 리필했어요!!ㅎㅎ

 

 

 

 

 

 

 

 

 

 

 

 

 

 

 

 

 

 

 

 

 

 

 

 

 

 

 

 

 

 

 

 

 

 

적당히 맛깔스럽게 익었던 무우김치도 함께 나왔어요!

이거이거 정말 밥도둑이더라구요!! 이것도 한번 리필했어요!!  

이모님들이 모두들 친절하시고 반찬 리필도 푸짐푸짐하게 해주셔서 밥먹는 내내 입가에 미소가 빵끗빵끗^ㅠ^

 

 

 

 

 

 

 

부들부들한 계란찜이 반찬으로 나오다니.... 하앍하앍....

칼칼한 갈치조림과의 궁합이 대단히 좋았다능!!!

마치 나와 소지섭의 궁합이랄까...

 

 

 

 

 

 

오호! 밑반찬으로 갈치 꼬리부분을 바삭하게 튀겨서 주시네요!

사실, 꼬리는 조림으로 해먹기에는 발라먹기 좀 귀찮죠 ㅎㅎㅎ

이렇게 밀가루 살짝 묻혀서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서 먹으니, 뼈채 씹어먹을 수 있어서 베리베리굿!

 

 

 

 

 

 

밥은 이렇게 넓은 그릇에 비벼먹기 좋도록 나와줍니당 ㅎㅎ

양은 보통 식당의 한공기정도인데, 부족하면 얼마든지 더 주신다네요+_+  요시!!

 

 

 

 

 

 

 

드디어 메인메뉴인 갈치조림이 두둥!!

2인분에 두툼한 갈치 4토막, 그리고 큼지막한 무우조림 4토막이 나오네요!!

실제로 보면 꽤 푸짐합니당! 푸짐한거 좋아요 헤헤..........☞☜

 

 

 

 

 

 

 

남대문 시장의 명물, 갈치조림 2인분 전체 상!

 

 

 

 

 

 

 

제 접시에 갈치 한토막과 무우조림 한토막 덜었어요!!

호호호호 운좋게도 두툼한 갈치가 딱 걸렸다능ㅎㅎㅎ

 

 

 

 

 

 

운좋게도 갈치 알배기가 딱 걸렸다능!!

갈치알이 어찌나 고소한지ㅠ.ㅠ 내가 이 맛을 이제서야 알다니!!! 분하닷!!!

 

 

 

 

 

 

자작자작한 조림 국물에 밥 쓱쓱~ 비빈뒤 갈치살과 푸욱 졸여진 무우를 곁들여 먹는 그맛!!

다들 아시죠?ㅎㅎㅎ

 

 

 

 

 

 

뼈채 와그작 와그작 씹어먹는 갈치구이는 어찌나 또 맛있는지....... 

간도 적당하고 바삭하고 고소고소한게 완전 밥도둑!

내 입에 과연 맛없는게 있을까..........

 

 

 

 

[전주식당] 갈치조림 2인분 16000원 (1인분 8000원)

 

주관적인 생각으로, 갈치 자체는 (아마도 냉동된 것을 해동시켜 쓰시는 듯) 집에서 직접 졸여 먹는 것 보다는 살이 약간 푸석푸석했어요. 하지만 조림 양념 맛이 정말 딱이더라구요! 짜지 않고 적당히 칼칼하니, 정말 대중적인 맛이었어요!

 

 

 

 

 

 

그런데............

 

 

 

 

 

 

 

글 쓰다보니 배고파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