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세 노세 젊어서 놀아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습니다. 진심이 담긴 음식이 좋습니다.

삼겹살보다 싼 한우! 한우등심 600g에 29000원,갈비탕이 4천원/한우천국/보라매 맛집/신길동 맛집/보라매역 맛집/저렴한 고기집/회식하기 좋은 집

댓글 80

서울의 맛

2014. 2. 5.

 

 

 

안녕하세요, 진리의 곱소입니다.

 

요즘 연일 뉴스에서는 경기침체, 서민경제수준심각~ 이러는데...

그래서인지, 웬만한 식당은 손님이 뜸-하더군요.. 경기가 얼마나 안좋은지.. 동네식당 사장님들은 바로 체감을 하시죠..

헌데, 요즘같은 불경기에, 소고기... 그것도 한우를 팔면서, 연일 좌석이 매진되어 번호표까지 끊고 대기했다가 먹는 소고기집이 있답니다..


흔히, "한우" 라고 하면 조금 비싼게 일반적인데, 이 집은 삼겹살 가격보다 저렴하게 한우를 판매한다고 하니...

도저히 방문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찾은 곳, 보라매역에서 도보로 3-4분 이내에 위치한 "한우 천국" 입니다.^^

 

 

 

 

 

내부 사진인데요..

번호표를 끊고 입장했을 때에는 손님이 너무 많고 워낙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찍지 못하다가.

식사를 모두 마친 뒤에 폐점 시간이 가까운 시간에서야.. 계산하고 나오면서 내부사진을 한장 찍었답니다..^^


좁지 않은 가게 내부... 헌데, 저녁시간만 되면 이 넓은 가게가 모두 꽉꽉 차고, 

미처 자리를 잡지 못한 손님들은 번호표까지 뽑고 대기한다죠..ㅎㅎㅎ





 

이 집의 컨셉은 정육식당 입니다.

가게 한켠에 고기를 다듬는(?)공간이 따로 있어요.

한 눈에 보기에도 아주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는 듯 합니다.^^

이 가게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기류 이외에 우족, 꼬리, 국거리 등의 다양한 정육 메뉴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네요..^^




 

이 집의 메뉴판이구요.. 요즘은 가게마다 메뉴판을 천막으로 해놓는 것이 유행인건지...?

하여간 이 집도 천막으로 된 메뉴판입니다.ㅎㅎㅎ

이 집에서 가장 밀고 있는 메뉴는 등심 600g 29000원....

600g이면 다른 고기집의 3-4인분 양이죠.. 3-4인분에 29000원이면 웬만한 삼겹살 가격보다도 저렴합니다.ㅎㅎㅎ

다만, 인당 기본 상차림비를 2000원씩 받네요. 대부분의 정육식당의 시스템이죠.^^




 

제가 주문한 것..^^

2인이 방문하였고, 등심 600g을 주문했답니다^^ 

이제 보니, 갈비탕과 우거지탕이 단돈 4000원이라니..ㄷㄷㄷㄷㄷ

조만간 평일에 와서 꼭 한번 맛봐야 겠어요!!!!!!!! 호호호~~~





 

한쪽 벽면에는 고기를 맛있게 굽는 법에 대해서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계십니다.ㅎㅎㅎ

조금씩 올리고 한번만 뒤집어서 바로바로 먹으라는 말씀~!ㅎㅎㅎㅎ



이렇게 가게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으니, 밑반찬이 나와주고요..^^




 

가장 먼저, 개인당 제공되는 양파장^^

고기먹을때 필수지요~!!ㅎㅎㅎ




 

흑임자 드레싱의 샐러드!!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좋았구요^^




 

배추김치...

요즘 어느 식당이든 중국산 배추김치가 판을 치는데...!!!

이 집은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랍니다... 물론 김치두요!! 

중국산 김치처럼 조미료의 감칠맛은 없지만,직접 담근 김치 특유의 시원한 맛이 있습니다.ㅎㅎㅎ 맛납니다.ㅎㅎㅎ





 

연두부와 간장소스..^^ 제가 참 좋아하는 반찬이에요!ㅎㅎㅎ

연두부야 공장표인데... 간장소스가 조금 과하게 달아서...단맛을 조금 약하게 하면 어떨까 하는 바램이 조금..^^

하지만 연두부를 워낙 좋아해서.. 소스를 걷어내고 두부만 먹었어요... 이것만 한 3번 리필한듯.....ㅋㅋㅋ




 

마카로니 샐러드~~~ 제가 좋아하는 반찬은 아니에요.ㅎㅎㅎ





 

이 집의 반찬중 제가 베스트로 꼽은 각종 채소 무침.!!!!

와........이거 진짜 맛있어요.ㅋㅋㅋㅋ 약간의 액젓과 각종 양념장으로 무치신 것 같은데...

어쩜 이렇게 간도 딱 맞고 상쾌하고 깔끔하고...ㅠㅠ 하... 이 채소무침 때문에라도 이 집 단골이 되어야만 할 것 같은 느낌....!!




 

사카린의 스멜이 느껴졌던 동치미..ㅋㅋㅋ 





 

쌈채소는 상추 딱 한가지로, 조금 부실한 편이지만~~ 소고기 먹을 때 뭐 야채가 특별히 필요한가효?ㅎㅎㅎㅎ

저희 일행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이 상추도 손도 안댔음.ㅋㅋㅋ 고기 먹기 바빠서요~~~ㅎㅎㅎㅎ





 

소금도 나오고요^^





 

마늘과 쌈장도 나와줍니다!!ㅎㅎ





 

음........ 없으면 서운해~~~





 

이렇게 밑반찬이 깔리고, 드디어 숯이 들어오는데요!!

오홍+_+

참숯이에요!!! 그것도 제법 괜찮아 보이는 참숯이 넉넉하게 들어옵니다!!

오....... 느낌이 좋은데요^^





 

고기를 굽는 석쇠도 참 좋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고기^^

직접 구워 먹어야 하기에, 가위와 집게도 함께 나오고요...

고기는 랩에 씌워진 채... 나오는데요,




 

랩 위에는 가격과 더불어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붙여져 나온답니다!!

제법 큰~ 접시에 두툼한 등심 3덩어리.... 이렇게 29000원... 오호.... 일단은 가격만으로는 좋습니다!!ㅎㅎ




 

육우가 아닌 국내산 한우... 게다가 개체 식별번호까지...^^

등급은 2등급으로서, 아~~주 높은 등급은 아닙니다만....


개인적으로 저는 2등급정도의 소를 좋아합니다.

이유는... 흔히들 비싸다고 불리는 투플러스, 원플러스 등급의 소는, 물론 환상적인 마블링을 자랑하죠.

하지만 그런 것들을 먹을 때 단순히 고기의 육질이 부드럽고 기름이 퍼지는 그런 맛을 '맛있다'라고 생각하게끔 세뇌가 되어있는 것 뿐...

솔직히 마블링이 훌륭한 고기들은 고기맛이 아니라 지방맛 같더군요...

아이러니하지 않으신가요...? 

덩어리져있는 소기름은 몸에 안좋다며 떼어내고 드시면서... 고기 사이사이 껴 있는 소기름은 왜 맛 좋다고 비싼돈 들여 드시는지...

그래서 저는 등급이 낮더라도, 거친 육질이 살아있는 2등급이 좋습니다.ㅎㅎㅎ 물론 가격도 착하구요^^




 

딱 2등급 정도의 적절한 마블링입니다..

물론 구우면서 고기 사이사이의 하~얗게 뭉쳐져 있는 덩어리 지방들은 떼어 내고 구울거에요.ㅎㅎㅎ




 

선도도, 두께감도 아주 좋습니다!!




 

저는 등심을 구울 때, 큰 조각 하나를 모두 올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미리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한점 한점 올려 구워 먹는답니다.^^

이렇게 구우면, 육즙 손실도 적고 맛이 더 좋죠 (금방 익기도 하구요.ㅎㅎㅎㅎ)

고기를 통채로 구우면, 다 구워진 뒤 가위로 조각낼 때 가장 육즙 손실이 큽니다.ㅎㅎㅎ

따라서, 한방울의 육즙도 잃기 싫은 마음에.ㅎㅎㅎ 조각조각내서 굽게 되었죠. 물론 조금 수고스럽기는 합니다.ㅎㅎㅎ





 

음.... 이렇게 잘 구워지고 있구요.^^

참숯이 화력이 워낙 좋아, 금방금방 익습니다.. 게다가 참숯이라 그런지, 연기도 거의 없습니다.

연기가 없다보니, 고기에 검댕이 그을리는 일도 없구요!! 헤헤 역시 참숯^^




 

잘 익은 고기 한점을 한 조각 집어 먹어봅니다.^^

아시죠? 고기 첫점은 무조건 소금에!!!ㅎㅎㅎㅎ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봅니다....!!


오호...... 기대 이상이에요.

좋습니다.

지방의 부드러움은 없지만, 질기지는 않으면서, 고기의 농축된 맛이 나요.

그래요, 이게 진정 순수한 고기맛입니다!!!! 

지인과 저, 모두 고기 한점씩 맛본 뒤, "아 여긴 진짜 올만 하다. 대박이다." 이랬어요.ㅎㅎㅎ 




 

다음으로는 아주 맛이 좋았던 채소 겉절이에 올려 한입...

이 또한 아주 좋습니다.ㅠㅠㅠㅠ

이날 어찌나 맛있게 먹었는지 몰라요...ㅎㅎㅎㅎ




 

다음으로는 양파장에도 한점 곁들여서...

개인적으로 양파장의 자극적인 맛이 고기 본연의 맛을 조금 떨어트리네요... 물론 맛있기는 했지만요.ㅎㅎㅎ 

개인적으로 소금에 살짝 찍어 먹는게 베스트.. 그 다음이 채소와 곁들여 먹는 방법... 그 다음이 양파장이네요!



 

 

이후로 고기는 무조건 소금에 찍어서 먹었답니다.ㅎㅎㅎ 

간간히 채소무침도 열씸히 먹어주었구요!ㅎㅎㅎ 채소무침도 1-2번 정도 리필을 했네요.ㅎㅎㅎ





 

이렇게 한켠에 마련된 셀프코너에서요.^^





 

갖가지 채소와 양념이 구비되어 있어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국내한 한우를 제공하는 "한우천국"...^^

삼겹살 가격보다도 저렴한 값에 국내산 한우로 푸짐~하게 드셔보심이 어떠신지요..^^  진정 강추! 합니다..


개인적으로 2인이 600g을 다 먹기는 조금 양이 많구요.ㅎㅎㅎ (저도 고기 한덩어리 남아서 포장해왔어요~)

3인이 가셔서 600g 드시고, 후에 냉면이나 식사류 한두가지 주문해서 드시면 아주 적절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