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과건강

하나지어줘 2011. 4. 3. 03:40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theme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webfont/SDWebGreenMind.css type="text/css" />

[척추측만층 치료 2탄] 단비 이지아, 사기혐의로 피소된 박보영, 척추측만증으로 눈물


 

“척추측만증 치료하려면?”

 

 

"나도 척추 측만증(척추가 옆으로 심하게 굽은 증상)이 있다.
심하지는 않은데 생활하기에 어깨도 아프고 좀 불편하다.
그런데 (아이는) 얼마나 힘들까, 너무 숨쉬기 불편할 것 같다"

 

MBC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밤-단비'에 출연한 배우 이지아가 아픈 캄보디아 소년을 보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지아는 척추가 심하게 휜 한 아이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눈물을 참지 못한 것이죠.

 

 

 

지난해 영화 <과속스캔들>의 흥행으로 국민여동생이 된 박보영은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하기도 했는데요.

박보영은 허리질환으로 영화를 포기한 것이라고 합니다. 박보영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며 영화 출연에 나서지 못한 이유가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2개월간 스케이트 연습을 하던 도중 척추에 부상을 입어 의사로부터 무리하지 말라는 진단을 받았다.

 치료받은 기록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척추측만증? 어떤 병이길래

 

 

척추측만증이란

 

우리 몸을 중앙에서 지탱하고 있는 척추뼈가 좌측 또는 우측으로 휘어져서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망가뜨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일반 성인들은 만성적으로 반복되는 어깨나 등 통증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방사선 촬영을 한 후 흉추가 좌우로 휘거나 틀어져 측만증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0도 이상의 측만증 발생률은 2~3%(100명 중 두 세명)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나쁜 자세나 작업환경 또는 좋지 않은 생활습관 등에 의한 10도 미만의 기능적 측만증을 포함한다면 측만증세를 보이는 사람의 수는 훨씬 많다고 합니다.

 

척추측만증의 증상 및 진단

 

어깨뼈가 한쪽으로 기울거나 치우쳐있고, 어깨뼈의 한쪽이 더 튀어나와 있는 경우. 또는 골반이 평행하지 않고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한쪽 앞가슴이 다른 쪽보다 더 앞으로 나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듯이 서서 옆구리에 팔 붙였을 때 한쪽이 더 많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같은 경우가 의심된되면 굴곡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굴곡 검사는 두 발을 똑바로 모으고, 무릎을 편 상태에서 허리를 구부립니다. 다음은 무릎은 굽히지 말아야 하며 양손은 아래로 뻗어 두 손 끝이 일치하도록 합니다. 문제가 있을 때, X선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척추측만증의 치료

 

측만증으로 진단되었다고 무조건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에 앞서 치료를 꼭 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측만증의 치료 방법에는 크게 “관찰(observation)”, “보조기 착용”, “수술적 치료”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치료를 하기로 결정하였다면 이 세 가지 가운데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측만증의 치료는 아무 치료도 하지 않고 지켜보는 경과관찰도 치료 방법입니다. 또한 휘어져 있는 상태가 크지 않은 환자(40도 미만)에서는 척추가 휘어짐이 더 이상 진행하지 않게 예방하고(보조기 치료), 휘어져 있는 상태가 큰 환자(45-50도 이상)에서는 휘어진 정도를 작게 만들어 주는(수술적 치료) 것입니다.

 

 

척추측만증의 원인! 바른 자세의 중요성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오랜시간 잘못된 자세를 취한 상태로 반복적인 행동을 하고 있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때 척추는 여러 가지 변형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잘못된 자세가 지속되면 신체의 여러 부분들 사이의 관계가 불완전해지기 때문에 지지구조에 스트레스가 가해짐으로써 비효율적인 균형상태가 조성됩니다. 그래서 몸의 지지기반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은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최선의 습관입니다. 나쁜 자세, 즉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바르지 못한 자세는 인체의 구조와 기능면에서 척추가 휘는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병을 야기시킵니다.

 

척추측만증의 예방 운동

 

척추측만증은 잘못된 자세로 골반이 뒤틀리게 된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몸 전체적인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바른 자세의 생활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책상에 바른 자세로 앉아 컴퓨터를 하고 한 시간에 한번은 자리에서 일어나 허리 근육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걷기를 통해 운동량을 늘리고 척추를 곧게 펴주는 바른 자세의 걷기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때 엠에스존 신발을 신고 걸으면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바닥 쿠션의 특수구조로 인해 잘못된 자세로 걸을 시 오히려 자세가 불편하게 됩니다. 그래서 편하게 걷기 위해 오히려 어깨와 허리를 펴고 걷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신발로 바꿔 신어보면 그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는데요. 실제로 엠에스존 신발은 미국에서 1등급 의료기기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르게 걸을 수 있도록 특수제작된 엠에스존 건강신발>


 

컴퓨터 앞에서 오래 일하시는 직장인 여러분들은 바른 자세의 생활화로 척추측만증의 고통으로부터 건강을 지키세요.

 출퇴근 하는 시간에 바르게 걷기만 해도 척추측만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시구요. ^^


 

출처 : 건강 읽어주는 여자
글쓴이 : 워킹코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