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차와 차이야기 및 여행이야기

꽃과 차를 연구했지만 이제 일선에서 물러나 여행을 즐기면서 간간히 특강만 즐기고..

24 2021년 06월

24

25 2021년 05월

25

09 2021년 05월

09

여행 이야기(산사기행) 밀양 삼랑진 만어사

2021년 3월 26일 밀양 삼랑진 만어사를 다녀온 사진을 올려봅니다. 만어산 암괴류는 천연기념물 제528호이며, 정상 부근 산비탈에서 바윗 덩어리들이 무리지어 강물처럼 흘러가다 멈춰선 암석지대이다. 돌강이라고도 부르는 이것은 만어사 미륵전 아래에 자리잡고 있다. 3만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암괴류는 섬록암, 반려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형태는 거무스럼하고 둥근편이다. 바위를 두드리면 종소리처럼 맑은 소리가 난다하여 경석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화강암의 성분 차이에 따른 현상이다. 전설등은 위에 팻말을 참고하시어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26 2021년 04월

26

차나무 종류 찻잎으로 올해 녹차 만드는 과정

찻잎을 1창 1기(찻잎이 하나는 말렸고 하나는 펼쳐진 모습) 또는 1창 2기(찻잎이 하나는 말렸고 2개가 펼쳐진것)를 채취한다. 이 찻잎은 우전보다 더 훨씬 일찍 딴 일창만(잎이 하나로 펼쳐지기 전 단계) 채취한 찻잎 솥안의 온도가 250도-300도 사이가 되면 찻잎을 넣고 덖어낸다. 전문용어로는 살청한다. 이때 한번만에 충분히 찻잎이 덖어져야 한다. 멍석이나 중국용 둥근 바구니에 찻잎을 진이 나올 수 있게 비비준다. (전문용어로는 유념한다) 뜨거우므로 털면서 비비고 하는 과정을 하는 모습 1차 유념(비비놓은 모습)해 놓은 모습 다시 뜨거운 솥에 2차 덖고(이때는 차솥의 온도가 1차보다는 내려갑니다) 비비고 하는 과정을 저는 4차례 반복합니다. 3차 유념(비비놓은것)해 놓은 모습 4차 유념해 놓은 모습 ..

10 2021년 04월

10

02 2021년 04월

02

여행 이야기(산사기행) 창녕 영산 만년교 수양벚꽃과 개나리

모두 철수하고 없을 때 제가 모델을 한번 해 보았고, 밑에 사진은(분홍색치마 입은사람은 모델) 모델을 데리고와서 사진찍고 있어서 나도 덤으로 몇컷 찍었습니다. 능수벚꽃이 커턴을 친것처럼 늘어진 모습과 반영이 아름다웠습니다. 창녕 영산 만년교는 보물 제564호라고 하며, 저는 2021년 3월 28일 금요일 창녕과 밀양에 벚꽃사진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길이가 13.5m, 너비 3m의 무지개 다리인 만년교는 "만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을 만큼 튼튼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다리사이로 흐르는 개천은 남산에서 흘러 내린다하여 "남천교"라고도 하며, 다리를 놓을 고을 원님의 공덕을 기르는 뜻에서 "원다리"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개나리와 능수버들 벚꽃이 만개하여 정말 아름다움 풍경이었고, 도착하자 다른 작가들이 ..

21 2021년 03월

21

기타 동백꽃 종류도 다양

요즘 추운 겨울부터 피기시작하여 2-3월 절정을 이루고 있어서 동백꽃만 올려봅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개량종은 꽃잎이 겹으로 피다 보니 장미처럼 착각도 할 정도로 아름답지요. 동백꽃 * 과명 : 차나무과(Theaceae) * 학명 : Camellia japonica L. * 영명 : Common Camellia * 일명 : ツバキ * 원산지 : 한국, 일본 * 꽃말 : 자랑, 사랑의 즐거움, 신중 * 별명 : 동백(冬柏), 동백나무(棟栢), 산다(山茶)나무, 해홍화(海紅花) * 특징 남부 온난한 지방에서 자생하는 상록 소교목이고 봄철 화목의 대표적, 줄기는 큰 것은 높이 10m에 달하고 잎은 두텁고 광택이나며, 꽃은 2-3월에 피며 크고 아름답다. 동백꽃은 조매화의 대표적인 꽃이다. 야생종의 꽃빛깔은 홍색..

댓글 기타 2021. 3. 21.

25 2021년 02월

25

기타 봄꽃 (매화) 감상하세요

2021년 매화가 피기시작했네요 저희 농장에 몇십그루에 매화꽃이 피기시작해서 핸드폰으로 수동으로 조절하여 몇장 찍어보았네요. 가면 일하기 바빠서... 아직은 일할것이 없지만 준비과정이 조금있어서... 꽃을 보고 즐겨야 하는데... ◉ 매화 * 과명 : 장미과(Rosaceae) * 학명 : Prinus Mume Sieb. et Zucc. * 원산지 : 중국 남부지방 * 꽃말 : 고결, 미덕, 결백, 아름다운 덕 * 별명 : 매화(梅花), 매실나무, 호문목(好文木) * 어원 : 매화나무는 중국명 매화를 그대로 부르는 이름이다. * 특징 낙엽교목으로 우리나라에는 오래전에 들어왔으며, 관상용 또는 과수로 재배한다. 잎은 호생하며 난경으로 끝이 뾰족하고 표면은 매끄럽다. 꽃은 잎에 앞서 피며 꽃대 없이 거의 가지..

댓글 기타 2021. 2. 25.

14 2021년 02월

14

여행이야기(중국,일본),유럽 독일보다 독일스러운 알자스와 애니메이션의 배경지 콜마르와 목조건물이 있는 구시가지

독일보다 더 독일스러운 알자스 (2019년 11월 26일 화요일 다녀왔습니다) 알자스는 다양한 퐁경을 지닌 아담한 지방이다. 흡과 포도나무가 넓게 펼쳐져 있는 알자스 와인 가도는 알자스를 방문하는 방문객의 이목을 끄는 매력적인 명소이다. 아기자기한 집들과 알록달록한 색감이 가득한 가옥들이 마을을 가득 채우고 있어 싱그러운 라인강 인근 풍경과 잘 어우러져 있고, 프랑스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아름다운 강변거리와 동화 속 집 같이 아름다운 반 목조건물인 알자스 전통가옥과 베란다에 아름다운 꽃장식 및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장식등이 너무 아름다웠다. 애니메이션의 배경지 콜마르와 목조건물이 있는 구시가지 이탈리아 베니스를 연상케하는 파스텔톤 풍의 집들이 있는 쁘띠베니스 관광 특히 콜마르에 장식품 중에 황새를 많이 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