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方外之士

空手잠빌 2011. 10. 9. 22:39

 Steven Paul Jobs (1955. 2. 24. - 2011. 10. 5.)

 

 

이 시대 창조와 혁신의 아이콘이라는 스티브잡스의 임종을 계기로 2005. 6.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 연설을 접하게 된 직후 밀려온 잔잔한 감흥을 이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첫째, 미혼모 슬하에 출생, 3세에 양부모에게 입양되어 20세에 대학중퇴 후 차고를 개조.설립한 애플사, 그러나 30세에 세계최초 개인용 컴퓨터 '매킨토시' 개발에도 불구하고 경영진과 불화로 애플사 해고 등 비참한 시련기를 겪으면서 '현재가 미래로 연결된다는 신념으로 자신감을 가졌다는 인생의 전환점에 대한 접근법'을 밝혔습니다.

 

둘째, 그가 회고하는 가장 창조적 자유시기를 해고 이후 느끼면서 새출발을 결심하고 NeXT와 Pixar란 회사를 설립하여 연구에 몰두하던 중 아내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컴퓨터로 제작한 최초의 애니매이션 '토이 스토리'로 화려하게 재기하게 됩니다.

어떠한 고난에 직면하더라도 '일을 사랑하는것만이 진정한 만족을 가져오고 위업을 달성할 수 있다는 신념'은 우리에게 사랑과 상실의 점을 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정된 시간을 인식하고 가슴과 영감을 따르는 용기가 중요'하므로 그는 모든 기대, 자부심, 수치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려면 늘 죽음에 관한 것을 염두에 두라고 조언합니다.

 

 

자~ 지금까지 화제가 되고있는 당시 그의 육성 동영상을 함께 보실래요?

 

 

 

 

 

Do What You Love ! ......   Stay Hungry. Stay Foolish !!

 

 

 

 

 

 

 

 

  • Steven Paul Jobs: Steven Paul Jobs (1955. 2. 24. - 2011. 10. 5.) 애플, 스티브잡스의 임종과 2005. 6.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 .. http://t.co/pEHF3kc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