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고추농사

진도농부 2013. 2. 25. 20:00

 

4월에 밭으로 옮겨질 고추모종들입니다.

얼마전에 가식을했던 그 아이들이죠~

 

며칠뒤에 양배추를 심기위해

밭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낮에 하우스에 가지를 않았지요~

그러다가 날이 다른때보다 너무 따뜻하다는 생각을 하고

하우스에 갔는데~

벌써 고추들은 더위에 지쳐있네요...

 

하우스 문을 열고 바람좀 들어오게 했는데,

저녁이면 바로 일어서겠죠~

 

신랑이 걱정이 많이 되는지..

일어나지도 않고 이러고 있네요~

 

 

고추모종은 잠시라도

온도의 변화가 있으면 바로바로 맞춰주어야하는데,

아직 초보딱지를 떼려면 멀었나봅니다...

 

다시 벌떡 일어나서

튼튼하게 잘 자라주기를 바라며~^^

이쁜모종좀 찍어왔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뜻 깊고 진지한 의미의 언어라기보다는

가볍고 충동적인 지껄임과 경박한

말놀음이 더 많이 난무하는 듯한

요즘 시대를 살아오면서 참으로

마음을 정화시켜 줄

고운 말, 밝은 말, 참된 말이

그리워집니다.


- 이해인님의 <사랑할 땐 별이 되고> 중에서 -


한국 최초 여성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드리오며
이해인님의 글과 같이 말 놀음이 아닌
진심으로 국가와 국민을 사랑하고
권력을 남발하지 않는
존경받는 대통령이 되시길
함께 기원해 주시길 바라면서
블친님의 방에 머물다 갑니다*(^^)*
파파스머프님(~)
감사합니다.
진도농부님 (안녕)하세요 (빵긋) (빵긋)
너무 오랫만에 찾아 뵙게 되어 미안해서 할말이 없습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셨는지요
이제 고추 모종보니까 초보 농부는 탈출 된것 같습니다
너무 예쁘게 자라는 고추 모종이네요
건강이 제일 이랍니다 무조건 두분 건강한 한해 되시고 부자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진부 농부님 (빵긋) (빵긋)
지하철님(~)(^^)*
미안하다니요(~)(ㅎㅎ) 저도 마찬가지인걸요(~)(^^)
오랜만에 뵈니 더 반갑습니다.
(ㅎㅎ)저는 초보농사 탈출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정성을 들인만큼 모종들도 마음을 알아주리라 믿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비도오는데~
힘든 일 하시고 들어오셨겠죠?
따뜻한곳에서 편히 쉴수있는 시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잘자랄듯합니다.
ㅎㅎ 잘 자랄것 같은가요?^^*
고추가 예쁘게 자라고 있네요,,
꽃보다더 예쁜 아이들이지요..ㅎㅎ
꽃보다 더 예쁜것은 사실인것 같아요~ㅎㅎ
제눈에만 그런지 알았는데~^^
아차 큰일 낼뻔 했씁니다, 사진상 으론 다행입니다만 그래도 스트레스를 풀어주심이
좋을듯 합니다, 20리터 물한말에 구연산 t스픈으로 하나정도씩 2~3일간격으로 두어번
뿌려주면 눈에보인듯 합니다.....
우와~
역시 대단하세요~
그런데 구연산은 어디서 구해야 하죠? 모르는것 투성입니다.ㅋㅋ
요녀석들
잘 자라길 빕니다..ㅎㅎㅎ

잘 자라거라 .. 토닥토닥 !! ㅎㅎ
비님~
토닥토닥~ 감사합니다.
이쁘게 잘 자라주겠죠?^^
그렇군요?
저는 식물을 잘 못키워서.. 농사일이라면 아예 엄두도 못냅니다.
모종이라 이렇게 온도변화에 더 민감한 건가 봐요?
어린아이들이라 특히나 더 민감합니다.
고추는 또 추위에 약하다보니
따뜻하게 키워주는데, 너무 따뜻해도 이렇게 해가 되지요~^^
묘종들이 날씨가뜨거워지면 서 웃자랐군요
날씨가 더워지면 하우스에서 꼼짝마 라입니다.
온도관리만 잘 해주면 잘자랄것 같으네요.
진도 농부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유기농풀무리님^^*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온도관리도 더 신경을 많이 써야겠어요~^^
고추야 잘 자라렴.~
웃음짓는 하루 되시고
오늘도 행복한 시간들 만들어 가세요..
감사합니다...
샤인님의 하루하루도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느 누가 말하더만예
모종 키우는 것은. 알라 키우듯
잘 돌봐야 한다고

알찬 하루 되세여^^*
넵~^^
알라키우듯~
잘 돌보겠습니다.^^*
고추모종이 많이 자랐네요~~
이제 많이 바빠지시겠어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
네네~
이제부터 막 바쁘기 시작입니다.ㅎ
부디 제 체력이 견디어 주기를 바랄뿐입니다.^^*
멋진 사진들... 즐감했습니다.
서울은 아직도 추운 겨울입니다. 농부들의 마음은 벌써... 봄에 모종을 하기 위해서 땀흘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는 사시사철 고추를 언제든지 사먹을 수 있어서 농부들의 고마움을 모르지만, 사진보면서... 잠시라마 감사함을 느껴봅니다. 올 농사 대박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타이슨님^^
반갑습니다.
남쪽이다보니 농사의 시작이 좀 빠르죠?^^
즐거운 주말 맞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강원도에는 아직 눈이 하얗게 있어요. 계절이 많으겠네요. 이곳에 하우스 정식을 4월 29일경 합니다.
하우스고추를 하고계시는군요~
저희는 노지에 심어서 여름에 수확을 한답니다.
4월 20일경에 밭으로 옮겨지죠~^^*
와 우리고추는 오늘까지 이식했는데 벌써 많이 크네요...
저도 가끔 들르겠읍니다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넘 좋아요~~풍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