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잡곡·대파·마늘· 외

진도농부 2013. 10. 22. 13:23

날이 점점 차가워지고~

가을은 깊어가는데~

모두들 가을이면 하고 싶다는 단풍구경한번 못해보고~ㅋㅋㅋ

그런데 사실 진도에는 아직 단풍구경할곳이 없네요~ㅎㅎ

어찌되었든... 가을을 느껴보지도 못하고 말입니다.

오늘도 밭에서 땅을 바라보고 있는 제 이름은 농부입니다.^^

 

오늘은 내년봄에 만나게될 양파를 심는 날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양파씨앗 파종할때 모습니다.

이렇게 밭에다가 씨앗을 뿌렸었는데~

벌써 심는다니 시간이 참 빠릅니다.ㅎㅎ

 

싹이 터서 막 올라오고 있는 모습니다.

그냥 보면 대파가 클때하고 똑같아서 구분을 못하겠더라구요~

 

그 씨앗들이 이렇게 컸습니다.

비록 풀들이 점령하고 있는것 같지만 말입니다.

 

자세히 보면 이렇게 양파모종들이 있습니다.ㅎㅎㅎ

 

이 모종을 이렇게 호미로 살살 뽑아서

밭으로 가져갈 준비를 합니다.

 

요건 자색양파입니다.

뿌리부분이 나는 자색이여~~~~ 말해주네요~^^*

 

그리고 이 모종은 일반양파입니다.

깨끗하니 이쁘네요~

 

가져온 모종들을 심을 준비를 끝낸 밭에 심어주면 됩니다.

물론 오늘도 어머님들이 도와주십니다.

 

밭에 씌워놓은 비닐구멍 하나에 모종한개씩~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입니다.

 

이쁘게 잘 심어져있네요~^^

 

열심히 양파심으시는 어머님들~^^*

 

저는 언제쯤이나 어머님들처럼 일좀 하게 될까요?ㅋㅋ

아마도 불가능할것 같다는~~~ㅋㅋ

 

양파들이 이쁘게 잘 심어졌지요~

내년봄에 이쁜모습으로 만나길 바라며~ 오늘의 일과는 여기서 마무리입니다.^^

울 님들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진도농부네 다른농산물 판매소식전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2013년 절임배추예약판매

 

 

고추가루

 

 

참깨

 

현미찹쌀

▼ 

 

자색고구마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양파를 벌써 심으셨군요
추수하느라 바쁘시죠?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셔요~~
유기농님~
답글이 늦었습니다.
양파심는 시기가 좀 빨랐나요?ㅎㅎ
진도에는 요즘 많이 심던데요~^^
저희는 어서 심어놓고 절임배추준비해야해서 좀 서두르는 편이기는 합니다.
벌써 11월이네요~ 바람이 점점 차가워져요~
건강조심하세요~
양파를 벌써 심는군요... 참 양파모종이 이쁘네요
고생 정말 많으셨네요~~
저는 처음에 양파모종이 쪽파인줄 알고~ㅋㅋㅋ
반찬해먹을뻔 했답니다.ㅎㅎ
조금씩 이렇게 배우나봅니다~
항상 농촌에서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논정님~^^
요즘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항상 꾸밈없이 생활하시는 모습 넘 보기좋아서 자주 뵙고 싶은데~
제 삶이 그리 안되어 늘 아쉽습니다.
밭이 많으면 여자가 고생이라는데....
진도농부님은 어찌 감당하고 계시는지....
쉴새없이 일하시는데도 언제나 즐거운 마음이신듯....
양파 농사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밭이 많으면 여자가 고생한다구요~ㅎㅎ
그러고 보니 그런것 같네요~
밭좀 줄이자고 해야할까요?
늘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러고보니 양파 마늘 심어야 할 시기가 되었네요.
요즘 머릿속이 텅 빈것 같아서리...... ㅠㅠ
그래도 저리 엄니들이 손을 보태주시니 한결 수월하시겠네요.
농부님~
양파는 심으셨어요?ㅎㅎ
저희는 어머님들 아니면 저혼자는 감당이 안됩니다.ㅋㅋ
제가 부족함이 참 많거든요~^^
가을이니 추수하면 다 끝인 줄 알았어요.
흙은 절대 쉴 틈이 없는가봐요...^^
추수끝나면 저도 농부들은 쉬는줄 알았어요~
농번기라고 하기도 하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진도는 남쪽이라~
가을작물들도 새로 심는것이 많아서 더 바쁜거 있죠~
힘들다고 투정부려도 보고~ 짜증도 마구 내면서도 또 일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양파모종 하나하나 심고나서 누워있는 양파 잎들이 시간지나면 다시 제자리를 찾는가 봅니다..
항상 부지런한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려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양파모종 심고나면 바로 물을 주어야 한답니다.
그래야 더 차가운 바람이 불기전에 뿌리가 제자리를 찾아서 잘 살수 있거든요~^^
벌써 11월이에요~ 건강조심하시는 농원준비님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