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잡곡·대파·마늘· 외

진도농부 2014. 3. 11. 23:17

 

봄볕이 따뜻해지는만큼~

봄꽃들이 활짝 웃어주는만큼~

마늘밭에 풀들도 방긋 웃고 있습니다.

요놈들이 살것다고 열심히 크고있네요~

오늘은 요놈들을 사랑스럽게~ㅋㅋ

모조리 싹다 뽑아버리려합니다.

 

어휴~

풀이 재산이라면 저는 우리나라에서 갑부소리듣겠어요~ㅋㅋㅋ

 

그래도 양파밭보다는 많이 얌전합니다.

 

마늘구멍구멍마다 냉이며 광대나물이며~

종류도 많아서 식물원이 따로없습니다.ㅋㅋ

 

마늘의 잎은 이렇게 생겼어요~

대파의 잎은 잘라놓으면 원통형이지만

마늘은 잎에 구멍이 없어요~

 

자~

이제 풀메기를 시작할까요?

 

호미로 이렇게

마늘은 잘 크도록 놓아두고

풀들만 쏙쏙 뽑아줍니다.

뭐~ 가끔 실수로 마늘까지 뽑아지기도 합니다.ㅋㅋ

아무도 모르게 슬쩍 다시 심어둡니다.ㅋㅋㅋ

 

풀이 없어진 마늘밭~

완전히 환골탈퇴입니다.

이젠 남의 마늘밭이 부럽지가 않아요~^^* 아휴~

무거운 몸이지만 훌쩍 날아갈듯이 기쁩니다.

 

풀을 메다보니 이렇게 한구멍에 두개씩 있는 아이들이 있어요~

하나씩만 있어야지 마늘이 크고 좋을텐데...

그래서 어찌하였냐구요~

 

하나만 남겨두고 뽑아주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니 두개씩 있는 아이들이 꾀나 되네요~

이놈들 그냥 버리기가 아까워서 집으로 들고 왔습니다.

 

다듬어 씻어놓으니 멋진 반찬이 될것 같아요~^^

 

송송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마늘향이 살짝 나는것이 꾀 좋은데요~^^*

 

양념을 준비합니다.

고추장,매실액,깨소금  아주아주 간단하죠?ㅎㅎ

 

데쳐서 물을 꼭 짜준 마늘대와 양념을 버물버물~

 

멋진 오늘의 반찬이 되었어요~ㅎㅎㅎ

[풋마늘대나물]

마늘대에서 마늘향이 있어서 다른양념을 하지않아도 넘 맛나서

밥한그릇 뚝딱입니다.

내일은 어떤 반찬으로 저녁을 준비할까?

막 기쁘고 설래기까지 합니다.ㅎㅎ

온세상이 반찬천국인 요즘은 정말 행복한 날들인것 같아요~

울 님들도 저만큼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잠깐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봄의 기운을 몰고 올 봄비가 내린다고 하지요!!!
이왕 주시는것 듬뿍 내렸으면 좋겠네요...
요기도 조기도 봄의기운을 받아 새싹 들이 쑥 쑥 올라오게요!!!
오늘은 안전운전하세요!!!!
이제 다육이들도 봄볕 마음껏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날이 참 많이 따뜻해졌어요~^^
벌써 풀들이 파랗게 자라나고 있네요
진도와 이곳의 차이가 많이 느껴지네요
진도는 겨울내내 풀들이 죽지않고 살아있던데요~^^
신기해요~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풋마늘 무침 봄향기로 가득합니다
진도의 봄이 찾아 온것 같아요
싱그런 날 되세요 ^^
풋마늘이 생각보다 맛이 있어요~
국이나 찌게 볶음할때도 넣어도 훌륭하더라구요~
저는 이런 발견을 할때 너무 흥분되요~^^*
정말 쓸데없는 녀석들이 자라지 않아야
마늘이 굵고 튼실하게 잘 자랄텐데 말이예요...
풀들을 하나하나 손으로 뽑아주려면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겠어요.
봄을 맞이한 진도 농부님의 밭은 참 바빠 보입니다.
차차님~
진도엔 비가 왔다가 지금은 햇볕이 방긋하지만,
저는 축 쳐저서 ㅎㅎ 못 일어나고 아직도 이불쓰고 있어요~
며칠 신경쓸일이 있어서 머리가 복잡하더니
어제는 급체를 해서 밤새 굴러다니고~
이제야 정신줄을 잡고 있네요~
울 차차님은 주말 어찌 보내시나요?
입맛없는 요즘 풋마늘대 무침 한번 먹고 싶어지네요..(^^)
풀은 왜이렇게 잘 자라는지...저도 일철 되면 풀과 전쟁을 벌이네요...(ㅎㅎ)(ㅎ)
그래도 요즘은 풀들이 천천히 자라주니 마음의 평화가 조금 있기는 합니다.(ㅎ)
여름같으면 풀메고 뒤돌면 또 있고(~)
정신없는데 말이죠(~) (^^)
완전 맛있겠습니다.
마늘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씹는맛도 꾀 좋더라구요~^^
그러네요.
온 천지가 반찬천국일 때가 요즘이지요.
부지런한 농부님들이라면 더 그럴 거구요.
정말 들에 가면 뭘해서 먹을지 너무 풍성한 요즘입니다.ㅎ
벌써 주말이네요~
시간참 빠름니다. 정말 바쁘게 될 날이 다가오니 마음이 불안불안합니다.ㅎㅎ
굄돌님은 주말을 어찌 보내시나요?
풋마늘대도 저리 나물로 먹는군요. 전 첨 알았네요. ^ ^
요거 강추합니다.
국이나 볶음요리할때 넣어도 좋아요~
특히 고기볶을때 고기냄새도 잡아주고요~^^*
풋마늘. 상큼하게 맛있을것 같아요

사이에 있는 냉이도..무치면 봄향기 가득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