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이야기/잡곡·대파·마늘· 외

진도농부 2015. 1. 4. 19:08

11월에 올리려고 준비하다가 임시저장을 지금까지 해두었네요...

메주콩농사 이야기 잠시 해드릴께요~ㅎㅎ

 

정말 얏잡아보고 시작한 콩농사였습니다.

 

싹이 나고 잎이 무성해질때까지~

오호~ 좋아좋아~^^*

룰루랄라~ 그랬었더랬지요

 

사실 풀들을 항상 만만하게 보니까

농사를 망치기 일쑤였지만,

그래도 또 망각의 늪에 빠져서리....

콩밭을 올해도 또 풀밭을 만들어 버렸지 뭡니까~

 

수확할때가 되서야 걱정이 조금 되더라구요~

900평이나 심어놓은 콩을 사람들이 수확을 해서 탈곡기에 넣고 또 정선작업까지...

정말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그런데~

기적처럼 저희에게 잡곡수확용 크라스콤바인을 하시는분과 연결이 되었지뭐에요~ㅋㅋㅋ

물론 그분은 저희 밭에 오셔서 많은 고뇌과 후회의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짐작하고 있습니다.ㅍㅎㅎㅎ

 

어찌되었든 수확은 이렇게 했지요~

며칠간 마당에 넣어놓았는데요~

차마 눈뜨고 볼수없는 비주얼이였더랬어요...ㅜㅜ

 

왜냐구요? 콩을 수확한것인지..풀을 수확한것인지...

정신이 하나도 없는 콩들좀 보세요....

 

말린콩을 이젠 정선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로 출동했습죠~

앗 ! 그런데 저희집과 가까운곳에 있는 임대사업소에있는 콩정선기가 고장이 났다네요...

할수없이 30여분을 콩을 끌고 이동했습니다.

 

갈때는 룰루랄라~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혼자 갔는데요~

도착을 하니 직원분이 왜 혼자 오셨냐고 물으시네요...

혼자하기엔 힘이 드실꺼라고... 하지만 저는 혼자할수 있어요~^^

 

혼자하는것이 보기에 그러셨는지 직원분이 콩을 옮겨서 기계에 부어주었는데...

콩을 보는순간~

"웜마~뭔 콩이 이런데요?" 그러는거 아니것어요?

그래서 정정당당하게 제가 그랬죠~

"농사를 하도 잘지어서요~^^*" 민망함을 숨기느라 땀이 삐질했다지요...

 

콩을 기계에 넣을때부터 장난아니게 덜그덩거리는 소리를 내서 저를 긴장타게 만들었답니다.

그래도 기계는 기계인지라~ㅋㅋㅋ

선별이 되기는 하더라구요~ㅍㅎㅎ

 

크기별로 선별되는 콩입니다.

풀들이 하도 많아서 완전히 선별은 안되더라구요...

가끔 콩과 비슷한 크기의 풀씨들이

이렇게 함께 나오더군요~

그래도 이만하면 미꾸라지가 용된것 아니것 습니까?ㅋㅋ

 

 

진도농부네 지금판매중인 농산물을 보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새해의 첫 월요일이네요 (^^) 새해복많이받으시구요 (~) 친추걸고갑니다(!)
수소님(~)(^^)
(안녕)하세요(?) 반갑고 감사합니다.
자주 뵐수있는 좋은 인연이 되길 소망해봅니다.(ㅎ)
콩 선별하는 기계도 있었습니다.
900평 풀 뽑는것도 엄청 큰일로 보입니다.
콩선별기는 나온지 꾀 오래된것으로 압니다.ㅎㅎ
저처럼 얼렁뚱땅농부에게는 900평 풀도 대충~ ㅋㅋ 그러니까 밭이 이모양이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