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를행복하게하는것/유기농과 친구되기

진도농부 2015. 4. 8. 21:41

오늘 만들어볼 액비는 참다래를 이용한 액비입니다.

실은 올해 이상하게도 참다래선물이 자주 들어오더니만,,,,

결국 이렇게 물렁하게 못먹게 된 아이들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참다래를 이용한 액비를 만들어보려합니다.

이 열매액비는 꼭 참다래로 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열매를 속음할시기에나오는 속음열매(사과,포도,매실등)를 이용한 액비를 만들면 좋을것 같네요~

 

먼저 참다래를 반으로 뚜걱뚜걱 잘라주었습니다.

 

모두 잘려진 참다래~

꼬롬한 향이 풍겨옵니다.

 

이제 설탕투하~

설탕과 재료는 1:1로 하였습니다.

설탕을 이용한 액비말고 부엽토를 이용한 액비를 만드실경우는

열매가 5kg일때 부엽토는 30g의 비율로 고루 섞어준다음

물을 채워주고 밀봉해두시면 됩니다.

설탕이 잘 녹아지도록

주물주물~

 

흑설탕 너도 있었느냐~

너도 주물주물~ㅋㅋㅋ

 

주물주물하다보니

참다래의 모양이 다 뭉그러졌네요~

 

이제 항아리에 담아서 밀봉하면 됩니다~

 

공기가 통하지않도록 밀봉을 해서 2~3개월정도 지난후에

채로 걸러 사용하면 됩니다.

 

열매액비는 작물의 활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구요

작물이 약해졌을때 활용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시기나 대상작물,제조방법에 따라 농도가 다를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작은면적에 먼저 사용해보고 피해유무를 확인한후에 전체작물에 적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농부님 잘 계시죠?
늘 행복하십시오
자유로님~
오랜만에 인사드려용~
제가 게으름이 좀 오래갔습니다.ㅎㅎㅎ
앞으로 더 부지런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당~^^
액비를 사용한 진도농부님 농산물은 믿음이 갑니다.
에고~
믿음은 가도~ 수확도 적고~ 이쁘지가 않아서 되돌아오는것도 많은걸요~ㅋㅋㅋ
어떻게하면 더 이쁘고 맛있게 만들수 있을까? 고민을 좀 많이 해봅니다~
이렇게 만드는군요~ㅎㅎ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비너스님~^^*
우왕~~친환경 영양제.@@
요거 먹고 자란 녀석들은
그 맛이 더더 좋을것 같아요.
근데 왜 이리 맛나게 보이는거예용.ㅎㅎ
ㅋㅋㅋ 보기엔 참 이뻐용~
저도 마셔보고 싶은 충동이~ㅎㅎ
4월은 잔인한 달이라 하죠?
어떤 분들은 4월엔 돈 들어가는 일이 많은 달이라 그렇다고도 하는데요.^^
엘리엇의 시 황무지에서 그런말이 나온다고 합니다.

"4월은 가장 잔인한 달,
죽은 땅에서 라일락을 키워내고,
추억과 욕정을 뒤섞고,
잠든 뿌리를 봄비로 깨운다."

4월은 모든 생명체가 소생 하기도 하지만,
그 많은 생명체들이 소생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희생이 필요했을지도 생각해 보게 하네요.
인간사 모든일이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기 위해 한겨울 수많은 시련을 견뎌 내었듯이
우리도 어려움 참고 이겨내면 예쁜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희망을 품고, 그 희망을 향해 성큼성큼 다가가는 보람있는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위로나 격려의 말은 낮은 목소리로 해야 설득력을 가집니다.
사랑의 말도 속삭이듯 부드럽게 건네는 것이 제격입니다.
목소리가 크면 클수록 상대에겐
허황된 것으로 여겨지기 쉽습니다.

진실은 마음과 마음이 맞닿을 때 느껴지는 것이지요.
고함을 지르는 것은 상대의 마음을
닫아걸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낮은 곳에서 마음을 열고 있는
사람일수록 침착하게 삶을 꾸려가는 법입니다.
더욱 현명한 사람은 주위의 사람들을 달래고
북돋워 주며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기도 하지요.

그렇습니다.겸손한 사람은 어떤 일을 해도 무리가
따르지 않습니다.항시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하기에 모두가 그를 좋아하고 도우려 드는 것입니다.

겸손한 생활 그것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일이기에 더욱 소중한 것이 아닐까요(?)

낮은 곳에서 스스로를 살찌우는 바다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물처럼 겸손하게 하루하루를
맞는다면, 세상은 한결 밝은 모습으로 우리를 맞을 것입니다.

- 좋은글 중에서 -

정성이 가득한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컴퓨터 고장으로 이제야 인사드리오며
꾸준하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석으로 기온차가 심하오니 감기 조심
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파스머프님(~)
물렁거려 못 먹게된 것도 멋진 액비로 태어나군요^^
제가 아는 이웃님은 다래농사 지으시면서 소를 키우시는데~
요렇게 않좋은 다래를 효소로 만들어서 소에게 주면 병도 걸리지않고 소들이 건강하게 잘 큰다는군요~
식물들도 그러지 않을까 싶어서 만들어 봅니다.ㅎㅎㅎ
반갑습니다.
소중하고 유익한 자료 감사히 보고 갑니다.
벚나무에 꿀벌들이 윙윙거리는 소리가 우렁찬 봄날입니다.
편안한 목요일 되시기 바랍니다.고맙습니다.
벌침이야기 저자님 감사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저 참다래 아까워요.ㅎ
참농부의 모습을 봅니다.
참다래 액비를 먹은 농산물이
진짜 정직한 농산물이죠.
저두 아까워서 이렇게라도 살려보았어용~
올해 이상하게 참다래가 많아져서 말입니다~
잘만하면 자연에서느 버릴게 없을 것 같군요...
일교차가 심합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 하시고...
멋진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정말 주말이 덜컥 와있네요~
주말 잘보내시구요~
저는 주말에 좀 바쁠것 같아서ㅋㅋㅋ
편히 쉬지는 못할것 같아욤~ 제갈선기님은 주말에 어떤계획이 있으실가요?^^
좀 아깝긴하지만 물러진건 저리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하도 아까워서 이렇게라도 이용해봅니다~^^
햐~
저리 좋은걸 액비로 사용한다구요?
대단하시네요~^^
행복한 시간되세요~^^
저리 좋은건 아니여요~
먹을 시기를 놓치면 물컹해지는 참다래들이 꼭 생기더라구요~~
울릉갈매기님~주말은 어찌 보내시나요?
껍질만 없었으면 시원한 슬러시로 한잔 가능할것같은데....쩝!!!
ㅋㅋ 생긴건 저래뵈도 냄새가 아주 구려요~ㅋㅋㅋ
이렇게도 작물을 잘 키워가는군요
추수때가 기대되는 내용입니다..
고추수확때부터 기대하셔도 좋을듯 합니다.ㅎㅎㅎ
액비는 밭작물에 많이 사용하거든요~^^
신기합니다...
이렇게도 활용하시다니...
진도농부님 존경합니다...^^
에고~ 존경까지는 제가 넘 잘하는것이 없어서~ㅎㅎㅎ
더브레인한의원님이 훨~씬 존경스럽습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