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농부/소박한 밥상

진도농부 2015. 4. 14. 14:46

봄이 성큼 다가온 요즘 입맛이 없으시다구요?

에이~ 그르지마요~

봄에는 입맛당겨주는 봄나물이 있잖아요~~~

 

오늘은 쌉사름한 오가피나물을 해보았어요

 

저희 밭으로 오르는 길목에 자리잡은 오가피 나무들입니다.

따뜻한 봄볕에 새순들이 많이도 자랐네요~

 

보들보들 마침 씹는 맛이 끝내주게 생기셨어요~

 

그냥 지나치려다가 반찬하나 해볼까 싶은 마음에

새순을 뜯기 시작합니다.

 

금새 한주먹~

오예~ 한끼는 더 먹어야 할것 같아 여유있게 뜯었습니다.

 

두릅처럼 나무와 만나는 곳에 새순껍질이 있어요

그것을 다듬어 주어야 해요~

 

끓는물에 살짝데침을 한뒤에

찬물에 잠시 담궈두었습니다.

제가 먹어본봐로는 그냥 먹기에는 쓴맛이 좀 강합니다.

쓴맛을 좀 우려내어 보려고 담궈두기로 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뒤~

물기를 쪼옥 짜주고 참기름,소금,깨소금으로 버무려줍니다.

우와 사진으로 보니 소금이 엄청 들어간것 같네요~

퍼트려서 뿌렸더니 ㅋㅋㅋ

 

뚝딱

금새 완성~^^

쌉사름한 맛이 다른반찬을 달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듯 하여요~

아이들은 쓰다고 안먹으려고 하네요

그래도 신랑이 잘 먹어주어서 위로가 됩니다.ㅎㅎㅎ

 

 

 

사업자 정보 표시
진도농부 | 이숙향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송산리 378 | 사업자 등록번호 : 415-90-65884 | TEL : 061-543-2078 | Mail : jindoelite@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진도농부님 앞으로 선물할일 있으면 진도농부님 농산물 이용할게용^^♡ 엄마가 밥에 울금 가루 넘넘 맛나다고 좋아하세용 저도 좋아하구용~^^ 추석 선물 세트도 만드심 좋을 것 같아용^^♡ 좋은밤 되세용~^^♡
에고~
너무 감사합니다.
선물세트로 열심히 준비해볼랍니다.ㅎㅎㅎ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달콤~쌉싸래한 봄이 왔네요^
많이 쌉싸래하더만요~ㅎㅎㅎ
잘 계시죠?
진도는 비가와요~
봄나물은 보약이라던데~ ㅎㅎ 맛잇어 보이네요^^
향긋함이 봄나물로 먹기좋더군요~
쌈으로도 좋을것 같아요~^^
오가피 새순을 살수 있나요??
다 자란 오가피 잎을 삶았더니 무척 쓰더군요. 이른 봄에 알았으면 미리 땄을 텐데........ 2~3일 우렸다 초고추장에 무치니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