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전대통령 가족사진

댓글 0

대통령

2018. 3. 20.

 

이명박은 이충우-채태원씨 사이에서 4남3녀 중 다섯째(3남)로 태어났다. 경북 포항의 가난한 농사꾼 집안에서 태어난 아버지 이충우씨는 평생 목축일을 하다 이명박이 현대건설 사장으로 있던 1981년 세상을 떠났다. 행상을 하면서 허리 펼 날 없었던 어머니 채태원씨는 이명박이 현대건설에 입사하기 한 해 전인 64년 세상을 떠나 아들이 일구는 영화를 누릴 기회가 없었다.


이명박은 모교 동지상고 은사의 소개로 부인 김윤옥씨를 만났다. 가난한 부모를 둔 이명박과 달리, 부인 김윤옥씨는 어릴 적부터 유복한 가정에서 자라났다. 김씨의 아버지는 공무원(전매청) 출신으로 퇴직 후엔 건설회사를 운영했다. 김씨는 3남4녀 중 4녀로 태어났고, 이화여대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이상은씨와 함께 입길에 자주 오르내린 처남 김재정씨는 김윤옥씨의 막내 남동생이다. 이명박의 손위 동서인 황병욱(김윤옥씨의 둘째언니 김정혜씨의 남편)씨는 은퇴한 언론인이고, 또다른 동서(셋째언니 김숙혜씨의 남편) 신기옥씨는 건축자재업에 종사한다.

김씨의 부모는 맞선을 본 검사 사윗감을 선호했지만 큰 오빠가 이명박을 밀어 결혼이 성사됐다.

김씨는 "동네의 '도사'로 통하던 할아버지가 '검사에게 시집가면 쌀 50가마만 들어오지만 이 후보에게 시집가면 쌀 수백 섬'이라고 말했다"는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이명박은 1남 3녀를 뒀다. 장녀 주연씨(36)와 차녀 승연씨(34)는 미국 줄리아드 음대에서 기악을 전공했고,막내 수연씨(32)는 이화여대 미대를 나왔다. 모두 전업주부다.

큰 사위는 사시 35회에 합격해 부산·수원지검 검사를 지냈고 삼성화재 법무담당 상무인 이상주씨(37),둘째 사위서울대병원 내과 전문의 최의근씨(34),셋째 사위는 수연씨의 모교인 리라초등학교 동문인 조양래 한국타이어 회장의 차남인 조현범씨(35)와 연애결혼 했다. 조현범 부사장의 부친은 조양래 한국타이어 회장으로 조석래 효성그룹 회장(전경련 회장)의 동생이다.


막내 아들 시형씨(29)는 연세대 원주캠퍼스에 입학했다가 미국의 대학으로 유학해 졸업하고 지난해 외국계 금융회사인 국제금융센터(SIFC)에서 인턴으로 일하다 올해 7월 퇴사했다. 현재는 유학을 준비 중이다.


첫째 사위인 이상주씨가 비교적 외향적 스타일로 이명박과 가장 닮았다고 하지만 정치권과는 거리를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박의 주변에선 사위들과 아들 모두 현재로선 정계에 나설 뜻이 없다고 전한다.


자동차부품업체인 다스(옛 대부기공)의 회장인 큰형 이상은씨는 78년 이명박의 처남인 김재정씨와 함께 일본 후지기공의 기술을 이전받아 회사를 차렸고 현대자동차의 협력업체로 부품을 납품하며 자산을 쌓았다. 이상은씨와 김재정씨 소유의 다스, 도곡동 땅은 이명박의 차명보유 의혹을 낳았다.

코오롱 사장을 지낸 둘째형 이상득 국회부의장(5선)은 ‘동지상고→명문대→대기업 입사→정계 진출’이라는 행로를 이명박보다 앞서 걸었다. 이명박은 둘째형의 혼맥을 통해 엘지그룹과 연결된다. 둘째형은 부인 최신자씨와의 사이에 1남2녀를 뒀는데 맏딸 이성은씨가 구자두 엘지벤처투자 회장 아들인 구본천 엘지벤처투자 사장과 결혼했다. 큰누나 이귀선씨는 주부, 역시 주부인 누이동생 이윤진씨의 남편 김진씨는 평범한 회사원이라고 한다.

                        출쳐+=  http://blog.daum.net/elelel3/7102434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