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대 해군참모총장 심승섭 대장

댓글 0

역대해군참모총장

2018. 7. 16.

 

19일 계룡대 대강당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 주재로 제32대·33대 해군참모총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경례받는 심승섭 신임 해군참모총장.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심승섭 신임 해군참모총장의 진급 및 보직 신고를 받은 뒤 참모총장 가족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들 심민재 씨, 부인 이경숙 씨, 문 대통령, 심 해참총장, 딸 심수연 씨.(연합뉴스)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43323#csidxaa6a610f33af95da13904e10f079f3f

신임 해군총장에 심승섭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내정 (서울=연합뉴스) 국방부가 16일 신임 해군참모총장으로 현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인 심승섭 중장(해사 39)을 내정했다. 2018.7.16 [국방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국방부는 16일 신임 해군참모총장으로 현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인 심승섭 중장(해사 39기)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심 중장을 해군총장으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국방부는 전했다.

심 내정자는 해군 1함대사령관과 해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 등을 역임한 해상작전 전문가로 꼽힌다.

국방부는 "군사대비태세를 확고히 하기 위한 군사 전문성과 해상작전 지휘능력을 갖췄으며, 미래 안보환경에 대비한 전략적 식견과 군심(軍心)을 결집할 역량을 겸비하고 있어 국방개혁을 선도할 해군총장 적임자로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또한 "치밀한 업무추진 자세와 능력을 구비하고, 솔선수범의 리더십과 합리적인 조직관리를 통해 상하로부터 신망이 두터우며, 전략적 식견과 개혁마인드를 갖추고 있어 해군의 양병과 개혁을 주도할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전임자인 엄현성 전 해군총장은 해군사관학교 35기이나 심 내정자는 해사 39기여서 이번 인사는 무려 4기수를 뛰어넘은 발탁 인사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해사 36기, 37기, 38기 해군 장성에 대한 대규모 물갈이 인사가 예상된다.

심 내정자의 해군총장 취임식은 오는 19일로 예정돼 있다.

 

심승섭 해군 소장을 중장으로 진급시켜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에 임명했다,2017.09.26

 

[뉴스에듀] ㈜에듀윌(대표 정학동)과 해군은 4일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해군·해병대 전역(예정) 장병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밝혔다.2017.07.17

 

 

이 날 협약식에는 해군본부 심승섭(소장) 인사참모부장과 에듀윌 정학동 대표이사를 비롯한 해군·해병대 인사업무 관계관 및 에듀윌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에듀윌과 해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상호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해군·해병대 장병들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해군·해병대 장병들은 공무원, 자격증, 취업교육 강좌 등 에듀윌이 제공하는 전 교육과정에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혜택은 제대 군인들에게도 해당된다.

 

해군·해병대 전 장병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교육비 혜택 과정에는 50여 공무원 시험과정, 70여 자격증 교육과정, 그리고 30여 취업 스펙 과정 등이 해당된다.

 

이번 에듀윌과 해군 간 업무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취업 교육의 기회를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추후 6만여 해군 장병 및 제대군인들이 좋은 교육의 기회를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