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대 국군간호사관학교장 권명옥 준장

댓글 0

간호병과 여성장군

2018. 12. 12.

 

국방부는 여성인력을 우선 선발한다는 원칙에 따라 창군 이래 최초로 전투병과에서 여군 2명을 동시에 준장으로 진급시켰다. 강선영 육군 대령(여군35기)과 허수연 육군 대령(여군 33기)은 항공작전사령부 참모장과 육군본부 안전관리차장으로 각각 중용됐다. 이번에 진급한 국군간호사관학교장 권명옥 육군 대령(간사27기)을 포함하면 이번 인사에서 여상 장군 진급자는 총 3명이다. 2017.12.28. (사진=국방부 제공)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준장 진급자 삼정검 수여식에서 문재인대통령이 권명옥 국군간호사관학교장에게 삼정검을 수여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  2018.01.11.        

이날 수여식에는 준장 진급자의 가족들도 참석했다. 특전사 출신의 문 대통령은 “저는 군인의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별을 달았다는 게 얼마나 가슴 벅찬 일인지 안다”며 “아마 가족들의 기쁨도 이루 말할 수 없을텐데 여러분들이 달게 된 별을 가족들도 함께 받으신 것이나 진배 없다”고 말했다.

준장 진급자에게 삼정검을 주기 시작한 것은 1983년 전두환 대통령때부터다. 당시엔 칼날이 양날(검ㆍ劍) 형태가 아니라 외날(도ㆍ刀)이어서 삼정도로 불렸다. 2007년 노무현 대통령 때부터 조선시대 전통검인 사인검을 본떠 양날 형태의 삼정검을 수여하기 시작했다. 삼정검의 칼날 앞면에는 대통령의 서명과 함께 이순신 장군의 명언인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則生 必生則死)’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위문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준장(准將) 진급자 56명에게 장군의 상징인 ''삼정검(三精劍)''을 수여했다. 사진은 이날 삼정검 수여식에서 처음 공개된 문재인 대통령 이름이 새겨진 삼정검(三精劍). 앞면에 ''대통령 문재인(자필서명)''과 ''必死則生(필사즉생) 必生則死(필생즉사)''(죽기로 싸우면 반드시 살고, 살려고 비겁하면 반드시 죽는다)가 새겨져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제26대 국군간호사관학교장(준장 권명옥) 취임식이 8일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열린 가운데 권명옥 학교장이 생도들로부터 경례를 받고 있다. 국군간호사관학교 제공.2018.01.08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2018-01-08]

국군간호사관학교장 취임식


오후에는 국군간호사관학교 학교장 취임식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학교장으로 취임하신 권명옥 준장님을 비롯해 늠름한 후배 간호장교들을 만나니 무척 반가웠습니다.

참된 군인이자 전문성을 갖춘 간호장교가 되는 것이 결코 쉬운 길은 아니지만

힘든 내색 없이 당당한 후배들의 굳건한 표정을 보니 마음이 든든했습니다.


오늘 새롭게 취임하신 권명옥 학교장님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군간호사관학교가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선배들이 갈고 닦은 학교의 명성이 더 널리 퍼지길 바랍니다.


아울러 그동안 국군간호사관학교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윤원숙 준장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박명수 해마로푸드서비스 이사(사진 오른쪽)와 권명옥 국군간호사관학교장이 지난 25일 위문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맘스터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최근 국군간호사관학교 사관생도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싸이버거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25일 대전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해마로푸드서비스 대외협력실 박명수 이사, 학교장 권명옥 준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문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학교의 가장 큰 연례행사인 '제40회 백합제' 개최를 축하하고 생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군간호사관학교는 대한민국 육∙해∙공군 정예 간호장교 양성을 위한 특수 목적 대학으로 기본 군사 능력, 군 간호 실무 능력 등의 교육이 시행되는 곳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군 의료의 핵심 주역으로 활약할 예비 간호장교들의 사기 증진에 일조해 기쁘다"며 "맘스터치는 앞으로도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할 사관생도 양성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군간호사관학교 생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맘스터치는 제품 증정 및 스포츠를 활용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 강동구 내 취약 계층에 가정간편식(HMR) 제품 '대중삼계탕'을 무상 전달한 바 있다. 또 축구·농구 대결 등의 이벤트로 소아암 환아와 발달장애아동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의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byjoon5@mt.co.kr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