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잡채

웰빙팜 2018. 3. 1. 15:50

      

       엄마잡채의 구성요소는 3가지-야채, 당면, 소스-입니다.


       색깔 곱죠? 야채는 엄마잡채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섯가지 국내산 채소-시금치, 양파, 당근, 표고버섯, 목이버섯, 마늘-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능하면 지리산 주변에서 나는 농산물을 사용하지만 시금치(남해)와 목이버섯(경기도 연천) 처럼 멀리서 온 것도 있습니다. 멀리서 온 것들은 믿을 수 있는 생산자가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합니다. 여섯가지 채소를 일일이 다듬고 깨끗한 물에 여러번 세척한 후 적정한 처리를 거쳐 건조합니다. 웰빙팜의 야채들은 물에 불리면 금방 밭에서 딴 것 같은 싱싱한 상태로 됩니다.


       당면은 시중에 유통되는 유명기업 제품(오뚜기 옛날당면)을 벌크로 구입하여 80g씩 소분 포장 한 것입니다. 당면 제품은 통상 25g이 1인분입니다. 엄마잡채는 80g을 넣고 '넉넉한 2인분'으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먹어보니까 80g은 되어야 두 사람이 넉넉하게 먹겠더라구요. 두 사람이 드시기에는 충분한 양입니다.



        웰빙팜 특제 소스입니다. 아마 이 소스가 개발되지 못했다면 '엄마잡채'도 세상에 나올 수 없었을 것입니다. 웰빙팜이 만드는 '참송이간장'을 베이스로 사과발효액 등을 첨가하여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시도 끝에 드디어 어렸을 때 엄마가 만들어 주시던 잡채 맛을 재현했습니다.  


       <조리방법> 

      ① 냄비에 물을 넣고 끓입니다.(물의 양은 당면과 야채가 잠길 수 있는 정도로 합니다.)    

      ②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당면과 야채를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10분간)    

      ③ 야채와 당면을 채에 받칩니다 

      ④ 센 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야채와 당면을 넣고 130초간 볶습니다 

      ⑤ 소스를 넣고 불을 끈 다음 소스가 야채와 당면에 잘 묻도록 섞어 줍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 참기름이나 참깨를 조금 넣어도 좋습니다.)  

      ⑥ 접시에 담아냅니다


    조리가 끝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10분 정도면 이런 잡채가 완성됩니다. 맛이나 외관 모두 손님상에 내놔도 손색이 없습니다. 2-3주 후에 출시될 '엄마잡채' 기대해 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웰빙팜 | 임송 | 전북 남원시 아영면 동갈길 27 | 사업자 등록번호 : 407-06-53898 | TEL : 063-626-7028 | Mail : jirisanproduce@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전북남원-715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엄마가 만들어주신 그 맛, 엄마잡채~ 유학이나 이민으로 외국 나가 있는 자녀들에게 선물해도 좋을듯하네요
. 빨리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예.. 지금 서둘고 있으니 삼월 세째 주 정도면 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시피 등을 모두 완성되었는데 포장재 준비가 시간이 좀 걸리네요.
축하드립니다.~몇 번 뵌적도 있고 현재 임송님이 터를 잡고 계신 집에 전 주인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 차도 대접 받았던 갈계 출신 유니세븐 입니다.
~항상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제야 댓글을 봤네요. 오래 전에 몇 분이 오셔서 집 마당에 있는 바위에서 놀던 이야기를 하셨던 기억이 나는데.. 그 때 같이 오셨던 분들이 아닌가 싶은데 맞나요..ㅎㅎ 반갑습니다. 다음에 고향에 오실 기회 있으면 차 한잔 하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