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브라질 이야기

20년 전부터 브라질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이과수 폭포] 내용 수정 및 비디오

댓글 4

브라질 이야기

2012. 6. 26.


편집자 주: 본 글은 지난 번 이과수 폭포 글을 올리고 나서 

이과수에서 여행사를 운영하시는 홍동식님이 내용 중 

수정할 부분을 지적해 주셔서 이번에 직접 촬영하신 비디오와 함께  올려 본다

아래사진은 홍동식님의 멋진 프로필 사진!





[브라질 여행]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웅장한 이과수 폭포  바로가기 -> http://blog.daum.net/joaobrazil/111


파라과이의 씨우닫 델 에스떼시는 브라질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도시로써 

1976년 이따이뿌(Iatipu) 댐 건설과 함께 발전한 도시로 파라과이의 낮은 수입관세로 인하여 저렴하게 수입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이곳은 지난 번 설명과 달리 면세 지역이 아니라 대부분의 물건을 수입에 의존하는 나라이기에 가격이 싼 것이다.


이과수는 전체 연장선의 길이가 2.84km 로 이과수 폭포 수량이 정상 수량(1500입방미터)일때 공식적으로 275개의 폭포가 있다고 한다.

이과수 폭포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국경이 되는 이과수 강에 있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양 쪽에서 볼 수 있다.

전체 이과수 폭포의 80% 이상이 아르헨티나 쪽에 속해 있으나 중이 제머리를 못 깍는다 했던가....

아이러니 하게도 아르헨티나에서는 이과수 폭포의 윗쪽과 끝쪽밖에는 볼 수가 없다. 

반면 브라질에서는 브라질 쪽에 속해 있는 폭포는 물론 건너편의 아르헨티나에 속해 있는 폭포까지 100프로 다 볼수가 있다. 

재작년  아르헨티나 국립공원 측에서 브라질 국립공원 측과의 비공식 자리에서.. 

"입장료는 당신들이 받고 우리 폭포를 보여주고 있으니 얼마라도 우리에게 주면 어떻게냐" 는 의사 타진을 했단다.

당근 브라질 측에서 답하길..."그럼 가리시오" ......역시  브라질스러운 답변..ㅋㅋㅋ

 

그럼 어느 쪽에서 보는 이과수 폭포가 더 아름다운가.....

관광객들로 부터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인데.....

답은 ....그냥 두번째날 보는 폭포가 더 아름답게 보인다는...

이는 인간이 얼마나 망각의 동물인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사실은 질문 자체가 엄마가 더 좋아? 아빠가 더 좋아? 와 같은 유치한 질문인데....

굳이 비유를 하자면 브라질에서 보는 폭포는 우리 밖에서 우리안의 동물을 보는 느낌이며..

아르헨티나에서 보는 폭포는 우리 안에서 우리안의 동물을 보는 느낌이랄까?.....

어쨌든 양 쪽의 폭포를 다 보는 것이 좋겠지만....시간이 안된다면 꼭 브라질 폭포를 보길....

그리고 브라질은 가능하면 오전에 아르헨티나는 오후에...왜냐...그래야 해를 등지고 폭포를 볼 수가 있다. 

무지개란 자고로 해를 등지고 물보라가 앞에 있어야 볼 수 있는 것인데 브라질은 오전에 아르헨티나는 오후에 봐야 해를 등지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브라질 국립 공원내에 폭포옆에 위치한 식당 ‘Porto Canoa’는 말 그대로 카누 항이란 뜻으로 이과수 폭포를 최초 발견한 스페인인 알바레 누녜스 까베사 데 바까 가 카누를 타고 이과수 강을 타고 내려오다 이과수 폭포를 마주하고 처음으로 배를 대고 내렸던 곳에 지은 식당이다. 

언뜻 보면 그냥 이과수 폭포가 보이는 전망 좋은 곳에 식당을 지었구나...라고 생각하겠지만 알고 보면 이런 숨겨진 이야기가 있다....

어느 곳이든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했던가....그냥 눈으로만 보지 말고 가이드 동행하여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듣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여행이라 할 수 있겠다.

이과수 폭포는 한마디로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다.  ‘자연이 만들어 내는 지상 최대의 콘서트’ 라고 ....

이과수 폭포는 말 그대로 눈앞에 병풍처럼 펼처져 웅장한 소리로 마치 콘서트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자 이제 아래부터는 홍동식님이 촬영한 비디오와 설명이다.



이과수 폭포 정상 수량 / 아르헨티나 악마의 목구멍 전망대에서 본




이과수 폭포 정상 수량 / 브라질 사이드에서 본



이과수 폭포 2011년 8월 대홍수 / 아르헨티나 Superior




이과수 폭포 2011년 8월 대홍수1




이과수 폭포 2011년 8월 대홍수2




이과수 폭포 2011년 8월 대홍수3




2011년 8월 대홍수 브라질 국립 공원



Itaipu 수력 발전소 메인 댐



Itaipu 수력 발전소 - 수문 세개가 여는 경우는 드문데....



가장 이상적인 모습의 악마의 목구멍




가장 이상적인 이과수 폭포의 모습




이과수를 꼭 가봐야 겠다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비바 브라질 여행사 사이트 ------->  http://www.vivabras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