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브라질 이야기

20년 전부터 브라질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브라질 주요 의약품 종류

댓글 0

브라질 이야기

2018. 10. 3.


한때 5만 명이라는 한인 동포사회. 이중 한인사회에서 활동하지 않는 2세와 3세를 제외하면 몇 명이 될까요? 요즘 1만 명이 본국으로 귀환했다고 하는데 남은 사람은 몇인지 참 궁금합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한국에서 오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착한브라질 이야기는 원래 한국에서 오시는 분에게 바른 정보를 주고자 탄생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오래 살았어도 평소 신경 쓰지 않으면 잘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포어로는 설명하는데 한국어로는 설명 못 하는 것. 이런 것을 정리한 것이 착한 브라질 이야기의 역할입니다.

여러 작업 중 이번에 올리는 링크는 브라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의약품 리스트입니다. 평소 아프지 않으면 잘 모르는 의약 정보. 또 요즘 온라인 판매로 가격 비교도 중요합니다.

먼저 아프면 의사의 진료가 중요하고 처방전을 받아 약을 삽니다. 근데 처방전을 받아도 어떤 약효가 있는지 잘 모르고 의사에게 물어도 신통치 않은 대답에 답답합니다.

그래서 아래 링크에는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의약품과 더욱 저렴한 복제품을 살 수 있는 약효명도 정리해봤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포어로 잘 정리된 곳이 많습니다.

특히 온라인 약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비교하며 저렴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지금 시작하며 이 일은 저 혼자 할 수 없고 모든 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링크에서 보시고 추가로 정보를 넣으시고 싶으시면 간단히 작성하며 보내주시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많이 떠나고 있지만 그래도 남아 있는 우리 서로 도우며 살았으면 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_coswr1UtWRvi3j4HzIsJVafReWEqdEug16XqYi3Bus/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