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브라질 이야기

20년 전부터 브라질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브라질] 코비드19로 동생이 죽었습니다.

댓글 0

브라질 이야기

2021. 9. 3.

 

https://youtu.be/vkNnRN1UKpM

 

독자 여러분. 두 달 만에 인사 올립니다. 그동안 동영상을 올리지 못한 이유는  지난 7월 초에 동생이 입원했습니다. 한 달간 치료로 코비드는 완치됐지만, 후유증으로 혈전, 심정지, 뇌사가 이어졌습니다. 평소 개인 보험이 있어 좋은 개인병원에 입원했지만 안타깝게 사망했습니다.  

 

정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어 동영상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장례 후 부모님을 모시고 살아야 하기에 이사하고 있습니다. 끝없이 정리하고 짐 옮기고 버리고 기증하는 등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현재 58만 명 넘게 사망했습니다. 하루 평균 700명 이상 사망합니다. 사망률은 2.8%으로 높습니다. 한국에서 사망률이 낮다며 백신 거부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백신은 맞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산을 맞으신 우리 부모님도 가볍게 몸살로 끝났지 그렇지 않았다면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이런 바쁜 날을 보내면서 그래도 인사차 어렵게 동영상 만들었습니다. '돈이 안되어 유튜브 안 하느냐' '댓글에 상처 입어 안 하느냐' '그냥 쉬는 것이냐'  등 여러 질문이 있었지만, 이제야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저는 돈과 명예를 보고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돈이 안 돼도 꾸준히 만들 것이고. 지난 1년 반 동안 광고비로 첫 130불을 받았고 이는 바로 기부했습니다. 그 기부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2VjDR6Nawsk 

 

그다음 광고비는 못 받았고 올지 안 올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일 뿐입니다. 조만간 브라질 소식 도 정리하여 올리겠습니다. 그동안 기다려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