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브라질 이야기

20년 전부터 브라질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21 2021년 07월

21

브라질 이야기 잠시 휴식입니다.

구독자 여러분 잘 계시나요? 저는 잘 있습니다. 지난번 휴식 알림을 올리고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제가 언제 돌아올지 묻고 계시는데 아직은 아닙니다.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알립니다. 1. 댓글로 상처 입은 것은 아닙니다. 지난 번 글에서 상처주는 댓글을 올렸더니 다들 그렇게 알고 계십니다 저는 댓글로 상처 입지 않습니다 평소 낙천적 성격이라 그렇습니다. 이런 이유로 쉬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2. 바빠서 몸이 아픈 것은 아닙니다. 바쁜 것은 맞습니다 또한 몸이 아픈 것은 마흔 넘어가니 누구나 그렇듯 삐걱 거리죠 그렇다고 아파서 쉬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3. 열심히 일하고 가족과 쉬는 것 아닙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집에서 가족과 쉬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현실은 이런 생각조차 사치입니다..

07 2021년 07월

07

브라질 이야기 패션 거래를 플랫폼으로 연결하다 - 한인 스타트업 HOUPA

“나라가 커 지역마다 물류 창고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팔고 싶은 사람과 사는 사람을 지역마다 쉽게 연결하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 Houpa!의 목적입니다.” 브라질은 세계 4대 의류 시장을 가진 곳으로 우리 한인 대부분도 이곳에서 의류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옷을 판매하는 플랫폼을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본격적으로 출시할 이민 2세 김태진 씨의 회사를 소개한다. 브라질은 매년 60억 벌의 옷을 생산하며 매출은 450억 불로 세계 4대 데님(진 원단) 생산지, 최대 니트 생산국이다. 의류 업계는 옷뿐만 아니라 원단·원사·포장·봉제 등 모든 것을 합하여 전체 노동력의 16.7% 가 종사하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런 시장에서 우리 한인 대다수도 옷을 만들어 파며 큰 역할을 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