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인터넷 뉴스를 보니 카라와 소녀시대의 홍백가합전(이하, 홍백) 출연에 대해서 한국 방송사들이 매우 예민해져 있다는 뉴스를 본 것 같습니다. 카라와 소녀시대가 AKB48같은 그룹이 아니기에 동시에 출연을 할 수는 없는 것이고(AKB48라 하더라도 정예멤버는 어느 한쪽으로 출연을 하겠지만요...), 만일 출연이 결정된다면 어느 한 쪽을 택해야 할 것입니다.
분명 이 두 그룹은 홍백에 출연 제의를 받게 될 거라 봅니다. 점점 떨어져 가는 홍백의 시청률을 잡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최근의 시청율 이탈은 주로 젊은 층이기에 젊은 층을 잡기 위해서라도 이 두 그룹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들구요. 그렇지만 만일 출연을 한다면 두 그룹을 따로따로가 아닌 세트로 내보낼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만일 홍백 출연 의뢰가 온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앞으로 일본에서의 활동 비중을 얼만큼 둘 것인가 라는 것을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만일 내년부터 한국보다 일본으로 활동의 중점을 둔다면 홍백에 출연하는 것이 이득이 될 것이구요.
일본 홍백에 출연한다면 얻을 수 있는 이득은, 노래가 또다시 히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고, 음반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라는 겁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출연후 새해초부터 앨범이 날개 돋힌 듯 팔려 나중엔 밀리언 셀러까지 해버린 아키카와 마사후미라는 가수가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밀리언셀러까지는 아니지만 매년 한둘씩 꼭 나오더라구요.
물론 특정한 세대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 곡이었지만, 새해에는 앨범 발매가 안되는 이유로 새해 초반의 오리콘 상위는 거의 홍백에 나왔던 가수들이 독식을 하게 됩니다. 또한 홍백의 시청층은 주로 중장년층이 많기 때문에, 홍백 출연으로 폭넓은 세대에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되구요.
일본 출연으로 인해 입을 수 있는 손해로는 우선 우리나라 팬들의 관심도가 멀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겠죠. 우리나라 팬들을 무시한다는 생각에 괘씸한 생각이 들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음악프로그램에 출연을 보류시키는 한국 방송사의 무언의 압력이 있을 수도 있구요.
그런데 왜 보아와 동방신기에는 갖지 않던 생각을 카라, 소녀시대에게는 가지게 될까요? 그건 보아와 동방신기를 J-POP가수라고 생각하고 있는 반면에 카라와 소녀시대는 K-POP가수라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전자 같은 경우엔 일본에서 신인으로서 시작을 했고, 일본 곡으로 히트를 시켰고, 후자같은 경우엔 한국의 인기를 바로 일본에서 누렸고, 한국의 곡을 번안한 것 뿐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팬들이나 방송사들도 자신들이 있었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솔직히 맞는 말이죠. gee같은 경우도 한국에서 9주 연속으로 1위를 했다는 것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으니 말입니다.
따라서 전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팬을 우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방송에 출연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보구요. 홍백은 NHK와 협상을 해서 위성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홍백을 보면 지방에서 좋은 곳을 배경으로 위성 연결로 하는 경우도 있고, 새해 맞이 라이브 현장을 연결하는 경우도 있으니 불가능한 것도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부디 카라와 소시 소속사가 현명한 판단을 해주길 바랄뿐입니다. 참, 그전에 홍백 출연 제의가 들어와야겠죠? ㅋ
유익하셨다면 밑에 있는 추천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잘 되길 바랍니다.
서보고 싶은 무대라고나 할까요? ㅋ
ps. 동방신기가 J-POP 가수에 비중이 큰지 몰랐네요.
제 포스트중에 동방신기에 대한 포스팅이 몇개 있는데
그것을 참고하세요~ ㅋ
이번에 AKB48의 자매그룹인 SDN48(맞나 모르겠지만)이
한국에도 진출을 해서 음악 방송에 나온다는 것 같던데 말
이죠... 그런데 그러기 전에 일본 문화에 대해 차별을 없애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상파에서도 자유롭게 방송을
하도록 허가해야 할텐데 말이죠...
결국 한국 팬들이 우선인지 앞으로 일본활동이 우선인지에 따라
결정을 해야겠네요.
부디 양국의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결정을 내렸으면
좋곘습니다.
최근 4, 5년째 룰이 되고 있죠~ ㅋ
이럴거면 차라리 일본에서라도 홍백을 통해 확실하게 자리를 잡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제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연말 무대가 그렇게 권위가 있다거나 그런 것도 아니고... 못본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진짜 성공하기를 바라는 팬의 입장에서 이번 기회에 일본에서의 아직은 불안한 입지를 확고히 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음.... 카라의 팬분들은 홍백 출연 쪽을 지지하고 계시는 군요... 카라 팬분들의 진정성이 느껴지는 말씀입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돈 안주는 카라한테 왜 그런 걸 해줍니까?
3사 연예뉴스프로그램 섹션 한밤 중계 보면
매주 JYP 소속 가수가 한번 이상 나옵니다
그냥 나올리가 없겠죠 돈을 받는 거겠죠
카라 소속사는 돈을 안주니까 푸대접 받는 거고요
소녀시대가 일본에서 했던 쇼케이스에 왜 따라갑니까?
소녀시대 홍보해주려고? 아니죠. 소녀시대가 홍보하려고 불러온거죠.
카라는 홍보쪽에 돈들이지 않으니까 안 불러오고 못 불러오는 거고요.
원인이 되는건가요? ㅋ 제가 듣기로 카라 기획사의
언플 능력은 JYP에 비교도 안된다고 하던데 말이죠...
과한 것은 자제해야 하지만 어느정도는 배울 필요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3번씩이나 하니까 시청률도 안나오고 3방송사 모두 나오는 카라나 소녀시대는 안무나 노래 연습때문에 죽을 맛이겠죠.
이번에는 그냥 국내 3방송사 중 하나만 출연해도 충분할 거라고 봅니다.
같은 느낌도 듭니다. 전 개인적으로 출연하려면 다 출연해야 할 것이고,
안할 것이면 다 안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인데 말입니다....
빅뱅은 올해로 2회째 출연 아닌가요? 빅뱅은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 같더군요. 꽤 호의적인 분위기인 것 같구요.
근데 홍백전에 나가서 제대로 확 끌어당겨야 하는데
한국 가수들이 약간은 어필이 적었던것도 같긴 한데.
제 생각은 그냥 출연 제의 받아서 확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인지도는 확실히 넓힐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들을 보니 카라의 홍백 출연을 매우 갈망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카라 팬분들은 더욱... 조금 안타까운
상황인 것도 같습니다....ㅠ.ㅠ
Daum블로그 첫 화면의 '전체'에 조띵님의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이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