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劍聖 2012. 4. 30. 11:57

제시카 알바 뿌잉뿌잉


신시컴퍼니는 영국 웨스트엔드 최신 대작 뮤지컬 <고스트(Ghost)>의 한국공연 라이선스를 아시아 최초로 획득, 2013년 연말 디큐브아트센터에서 6개월여의 장기공연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고스트(사랑과 영혼)>를 뮤지컬화한 2011년 최신작으로, 단숨에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를 섭렵한 흥행대작! 
뮤지컬 <고스트>는 1990년 페트릭 스웨이즈와 데미무어 주연으로 전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영화 <고스트(사랑과 영혼)>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2011년 3월 영국 맨체스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첫 선을 보인 뮤지컬 <고스트>는 6월 런던 웨스트엔드 피카델리 극장에 입성, 프리뷰를 거쳐 7월 19일 공식 오프닝을 가졌다.
<고스트>에 쏟아지는 언론의 찬사는 대단했다. ‘진정한 공연의 마술(BBC)’, ‘불멸의 사랑에 관한 화려한 전시회(더타임즈)’, ‘상상을 초월하는 창의력’, ‘화려하고 멋진 비쥬얼, 눈으로 보는 강한 뮤지컬(더가디언)’이라는 극찬과 함께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사랑을 받게 되었고 단숨에 웨스트엔드 최고 히트 뮤지컬로 등극하였다. 뮤지컬 <고스트>는 웨스트엔드 데뷔 이후 채 1년이 안된 지난 3월 브로드웨이에 입성하였다. 그리고 4월 23일 공식 오프닝 무대를 가진 뮤지컬 <고스트>는 ‘회전목마를 타는 듯한 설렘, 단연 최고의 뮤지컬 중 하나(더 시카고 트리뷴)’, ‘연극무대와 최첨단 기술의 놀라운 결혼(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 ‘지금까지도,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없을 그 어떤 브로드웨이 공연보다 훌륭한 영사기술(더 패스터 타임즈)’ 등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공연 시작을 알렸다.
뮤지컬 <고스트> 한국공연은 호주, 네덜란드에 이어 전세계에서 5번째, 그리고 아시아 최초의 무대가 될 것이다.

매직컬이라 불리우는 최첨단 영상과 마술을 접목한 환상의 무대 메커니즘과 아름다운 드라마를 갖춘 새로운 뮤지컬!!
뮤지컬 <고스트>는 영화<고스트>로 아카데미 극본상을 수상한 원작자 브루스 조엘 루빈(Bruce Joel Rubin)이 다시 뮤지컬 대본을 맡고, <마틸다> <대학살의 신> <텔미 온어 선데이> 등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매튜 워츄스(Mattew Warchus) 가 연출을, 영화 <해리포터>의 마술효과를 만들어 낸 폴 키에브(Paul Kieve) 등 최고의 스태프들이 함께 완성시킨 작품이다.
<고스트>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사랑의 영원성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죽어서도 연인의 곁을 지키는 영혼의 모습을 판타지로 형상화한 뮤지컬 <고스트>는 LED 영상을 사용한 최첨단 멀티미디어와 마술을 이용한 특수효과, 조명으로 상상 그 이상의 무대를 구현해내며 21세기 뮤지컬 무대과학의 진수를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아름다운 음악들과 영화를 통해 전설의 명곡이 된 “Unchained Melody”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어우러진 달콤한 남자 배우의 목소리로 뮤지컬에 삽입되어 관객의 향수를 자극할 것이다.

2013년, 뮤지컬 <고스트> 한국공연
신시컴퍼니 박명성 대표 프로듀서는 “뮤지컬 <고스트>는 매직컬로 불리운다. 그만큼 <고스트>가 선보이는 최첨단 무대 장치와 마술로 재현하는 판타지적인 장면들은 수많은 뮤지컬 무대를 경험해 본 우리 관객들도 깜짝 놀랄만한, 한차원 높은 무대과학이다. 여기에 아카데미 극본상을 받은 탄탄하면서도 아름다운 드라마가 작품을 더욱 단단하게 받쳐주고 있다. 이미 영화로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라 영화를 경험했던 30대 이상 중장년층에도 높은 인지도가 있을 뿐 아니라, 세련된 무대로써 새로움을 추구하는 20대 젊은 층에게까지 폭넓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라며 작품의 성공에 대해 확신했다.
탄탄한 스토리와 완벽한 뮤지컬적 완성도를 갖춘 <고스트>는 신시컴퍼니의 기획, 제작 노하우와 만나 2013년 대한민국 뮤지컬 지형을 바꾸는 또 하나의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