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劍聖 2012. 4. 30. 12:15

신성일 공개사과


개봉박두!! 손꼽아 기다려온 어린이날~! 
국립극장에서 놀아보자~ <2012 청소년 공연예술제>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은 5월 5일(토)과 6일(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교육성과 재미를 겸비한 공연들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주는 야외행사를 극장 내 문화광장에 준비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2012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어린이날 행사는 비누방울을 이용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바디페인팅 퍼포먼스를 비롯한 페이스페인팅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어린이 국악공연계의 스테디셀러 국립국악관현악단 <국악보따리 “은비깨비”>, 상상력을 자극하는 모래놀이 인형극 <넙떠구리 콩쥐의 노래>를 포함하여 <영어뮤지컬-구름빵>, 발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다양한 공연들이 함께하여 더욱 신나고 다채로운 어린이날은 준비한다. 일년에 한번씩 꼭 돌아오는 어린이날. 어떻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까 고민이라면, 문화와 자연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국립극장 청소년 공연예술제>에 와 보는 건 어떨까. 온 가족이 공연도 보고 남산의 경치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소풍이 될 것이다.


방울방울 피어오르는 우리들의 추억이야기~!
공연도보고~ 비누방울로 작품도 만들고!
5월 5일(토)과 6일(일) 국립극장 곳곳에는 어린이를 위한 선물이 가득하다. 양일간 진행되는 국립극장 어린이날 기념 야외프로그램은 비눗방울을 이용한 다양한 신기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비누방울과 수성물감을 이용해 나만의 작품도 만들어보고, 몸이 들어갈 만큼 커다란 비누방울도 만들어볼 수 있다. 이밖에도 얼굴에 예쁘고 귀여운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커다란 애드벌룬을 이용한 바디페인팅 퍼포먼스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해오름극장, 달오름극장, 별오름극장, KB국민은행 청소년하늘 극장. 이름도 예쁜 4개의 공연장에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준비되어있다. 해오름극장에서는 발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달오름에서는 어린이 국악공연 <국악보따리 “은비깨비”>, 별오름에서는 모래놀이 인형극 <넙떠구리 콩쥐의 노래>, KB국민은행 청소년하늘 극장에서는 <영어뮤지컬-구름빵>이 공연될 예정으로 저마다 각기 다른 장르의 공연이 기다린다.

■ 창작공동체 얼굴과 얼굴 - 넙떠구리 콩쥐의 노래

모래놀이와 인형극으로 재탄생한 콩쥐팥쥐 이야기
<넙떠구리 콩쥐의 노래>는 기존 인형극과는 다르게 배우의 역할이 매우 큰 새로운 형태의 인형극이다. 공연에 등장하는 두 명의 배우는 바쁘게 역할을 바꾸면서 모래 위 인형들과 융화한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전래동화 ‘콩쥐 팥쥐’를 ‘모래놀이’를 통해 1차적인 정서자극이 아닌 무한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실로 칭칭 감은 듯이 보이는 못생겼지만 슬며시 입가에 웃음이 나는 정겨운 느낌을 중심에 둔 독특한 인형들과 모래와 빛과 자연의 소품이 어우러지고, 모래 위에 꽂혀있는 인형들은 배우의 연기를 통해 살아나 움직여 인형이 배우인지 배우가 인형인지 구분이 안 되는 새로운 세계가 열리게 된다. 어린시절 흙과 모래를 만지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마냥 즐거웠던 어린 시절의 추억을 상기시키고, 평범한 우리의 모습을 넙데데한 얼굴의 발현된 콩쥐의 희망과 용서의 노래는 그녀의 삶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 가슴 가득 희망과 평안을 담아가게 할 것이다.

- 단    체ㅣ창작공동체 얼굴과 얼굴
- 공연장소ㅣ별오름극장
- 공연일시ㅣ5.2(수) ~ 5.13(일)
- 공연시간ㅣ평일 오후 2시 / 주말·공휴일 오후2시,4시  *월요일 공연 없음
- 관람시간ㅣ60분
- 관 람 료ㅣ전석 2만원   
* 36개월 이상 입장가


■ (주)뮤지컬구름빵문화산업전문회사 - 영어뮤지컬 구름빵

구름빵의 주인공 홍비, 홍시와 함께하는 신나는 영어놀이
영어뮤지컬 <구름빵>은 세계 50만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원작 ‘구름빵’의 따뜻한 감수성 담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영어동요를 곁들여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에듀테인먼트 뮤지컬이다.
‘구름빵’의 귀여운 고양이 친구 홍비, 홍시와 함께 영어놀이터에서 미끄럼과 그네도 타고, 빗방울 친구와 알파벳 찾기도 하면서 신나게 한바탕 놀고 나면, 어느새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는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 ‘구름빵’의 따뜻한 이야기와 우리 귀에 익숙한 영어동요가 만난 영어뮤지컬 <구름빵>으로 재미있고 유익하게 영어놀이를 즐겨보자! 

- 단    체ㅣ(주)뮤지컬구름빵문화산업전문회사
- 공연장소ㅣKB국민은행 청소년하늘극장
- 공연일시ㅣ5.3(목) ~ 5.13(일)
- 공연시간ㅣ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 / 주말·공휴일 오후3시, 5시  *월요일 공연 없음
- 관람시간ㅣ60분
- 관 람 료ㅣ전석 3만원  
 * 24개월 이상 입장가


■서울발레시어터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1세기의 앨리스와 함께 떠나는 신나고 아름다운 환상의 모험!
발레의 대중화를 위해 창단된 서울발레시어터의 대표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다양한 무대 효과 외에도 현대적 재구성으로 만들어진 만큼 TV와 칩스 그리고 흥겨운 현대 음악에 맞춘 브레이크 댄스까지, 아이들의 눈을 잠시도 떼어놓지 않는다. 2000년 초연이후 전국 각 공연장에서 90%이상의 티켓 예매율을 기록하며 매 공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앨리스는 2012년 국립극장 청소년예술제를 맞아 의상도, 무대도, 안무도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찾아온다.
 
- 단    체ㅣ서울발레시어터
- 공연장소ㅣ해오름극장
- 공연일시ㅣ2012.5.4(금)~6(일)
- 공연시간ㅣ5.4(금)오전 11시 (프리뷰) 오후7시30분 / 5.5(토) 오전11시,오후3시 / 5.6(일) 오후 3시
- 관람시간ㅣ95분 (휴식시간 20분포함)
- 관 람 료ㅣVIP 7만원 / R 5만원 / S 3만원 A 2만원 
* 입장가: 36개월 이상

■ 국립국악관현악단 - 어린이 국악음악극 국악보따리<은비깨비> 

어린이 국악공연계의 스테디셀러! 국립극장이 추천하는 '가족의 달' 명작무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대표 레퍼토리인 국악보따리<은비깨비>는 2004년 초연 이래 해마다 새로운 레퍼토리 및 수정보완을 거쳐 지난 8년 동안 서울과 지방에서 총 200회의 공연을 통해 6만 5천여명의 관객이 관람한 인기공연이다. 악동중의 악동 깨비의 말썽으로 누나 은비와의 싸움이 잦아지고 엄마의 걱정은 날로 커진다. 그런 깨비에게 엄마는 망태할아버지 이야기를 꺼내며 겁을 주고 어느 날 혼자 있는 깨비에게 망태할아버지가 찾아온다. 깨비의 개구쟁이 짓으로 속상해하는 가족들, 친구들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잘못을 마음 속 깊이 깨닫고 가족들과 재회하는 이야기로 우리가족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뜨거운 공감을 얻으며 입소문으로 검증 받은 “재미”보따리이다. '국악'이라는 특수한 장르를 넘어 드라마와 음악, 춤, 캐릭터 등 ‘어린이 국악음악극’을 넘어 '가족음악극'을 지향하는 <은비깨비>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각 요소들이 잘 짜인 극적 구조 속에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즐기는 '놀이형'무대를 선사한다.

- 단    체ㅣ국립국악관현악단
- 공연장소ㅣ달오름극장